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5 39

억울한 죽음

억울한 죽음/김동우 환갑이 가까워지는 나이에 덜컹 암 진단을 받았다 그는 지금까지 오로지 돈을 벌기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고 이제 겨우 한 숨 돌리고 먹고 살만한 시점에 암과 힘겨운 싸움을 시작하였다 하지만 의료진은 최선을 다하여 치료를 하였지만 뚜렷한 호전 효과가 없었다 주변에서는 항암치료만 고집하지말고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보조적 치료나 자연치유도 병행하라고 권유를 하였다 하지만 환자는 오로지 표준치료만이 전부이고 그 외 것은 신뢰할수 없다고 단언을 하였다 평양감사도 본인이 싫으면 하지 못하기에 가족이나 주변에서 더 이상 권유하지 않았다 시간은 점점 흘러가면서 증세도 더 악화되어갔다 경제적으로 풍족하고 여유가 있었지만 건강은 돈으로 살수가 없다는 것을 느꼈을까 환자는 죽음이 가까워지는 어느날 이런 말을..

궁시렁 궁시렁 2022.05.18

겸손하신 환우님

겸손하신 환우님 코로나 여파가 아직 가시지 않아서 그런 것 일까.... 참석 인원이 평소보다 적은 인원이다. 그래도 단 한 사람이라도 참석을 하여도 강의는 진행을 한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환우님들은 매우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계셨다. 혈액암 림프종으로 힘든 표준 치료 과정을 모두 마치고 현재 11년차 지내고 계신 분과 위암3기로 전절제를 한 후 항암 화학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모두 마치고 2년차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계셨다. 강의를 마치고 환우님들과 자유 토론 시간을 가졌는데 역시 예상한대로 모든 분들이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잘 하셨고 지금도 꾸준하게 실천을 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한 두가지 조언을 드렸지만 흠 잡을 때가 없을 정도로 잘 관리를 해왔기에 이 분들은 사는 동안 재발이나 전이 걱정..

암중모색 2022.05.17

최근 증례를 통한 통합의학적 암치료의 새로운 시도

[한독생의학학회 세미나(온라인)] 한독생의학학회에서는 20여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암환자의 알권리 제공을 위해 "통합의학적 암치료는 암환우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오후 7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 [세미나 안내(1회)] ▶ 일시 : 2022년 5월 19일(목), 저녁 7시~8시 ▶ 주제 : 최근 증례를 통한 통합의학적 암치료의 새로운 시도 ▶ 강사: 박성주 진료원장 ※ 세미나는 매주 다른 주제로 진행됩니다. ※ 코로나로 인해 모든 강연은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세미나 당일 원활한 진행을 위해 6시 50분까지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장 시, 이름을 실명으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미나 안내 자세히 보기: https:..

통합의학 2022.05.17

똑똑한 리트리버

똑똑한 리트리버 세마리 반려견이 있다 사진에는 두 마리이지만 나무 뒤에 강아지가 한 마리 더 있다 이 곳에 자주오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들리면 요 시커먼 개와 강아지가 엄청나게 짖어 된다 신기한 것은 시커먼 개는 예전에는 울타리 밖에서 목줄을 하고 있었고 직접 만져주기도 하고 장난도 쳤는데 나에게 전혀 짖지 않았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울타리에 들어가고 난 후 부터는 엄청나게 짖고 있다 내가 그만하고 짖지 말라고 진정을 시켜도 한참 동안 짖는다 거기에 작은 강아지도 덩달아 짖기 시작하여 동네가 시끄러울 정도이다 그런데 신기한 현상을 보았다 개집 안에 있는 큰개 리트리버는 얌전하게 있으면서 전혀 짖지를 않았다 속으로 고넘 참 점잔하다고 느꼈다 원래 리트리버는 맹인 안내견으로 많이 활동을 하기 때문에 순하..

궁시렁 궁시렁 2022.05.17

암 투병 중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암 투병 중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암 진단 후 치료하는 과정이나 퇴원 후 관리 중인 경우 환자와 보호자가 의견 일치가 안 되어 혼란이 일어나기도 하고 보호자 끼리도 서로의 주장만 내세우다가 중요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힘들게 투병하는 환자의 입장에서는 보호자끼리 서로의 입장만 내세우고 이 치료를 하자 저러한 치료를 하자고 시간을 지연시키면 호전은 커녕 증세가 더 악화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어떠한 문제에 봉착했을 경우에는 나이가 많다고 자신의 뜻대로 따라오라고 하거나 집안의 어른이라고 나의 주장대로 시도하자고 고집을 부려서는 안 됩니다. 중요한 결정을 하여야 할 경우에는 가족끼리 심도있게 의논을 하고 가장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결정을 하는 ..

암중모색 2022.05.17

리치웨이 자수정 바이오매트 개발의 이론적 배경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유사 제품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리치웨이 자수정 바이오매트 개발의 이론적 배경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개발자이며 기획실장인 캘빈김 실장님을 통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역사는 원적외선의 역사라고 말 하고 싶습니다.1997년 리치웨이 인터내셔날이 설립 되어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3명의 과학 분야 교수님을 통하여 300명의 어머니와 아이를 대상으로 4년간 중요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실험 방법은 아이가 아플 때 어머니가 아이의 복부를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 주었는데 신기하게도 아이는 배 아픔이 없어졌습니다.그리고 더 나아가 어머니가 간절한 마음을 보태어 했을 때와 그러하지 않을 때의 파장을 분석하였더니 가장 온열 효과가 뛰어난 원적외선 파장대가 6.5 마이..

무제

노화 현상은 막을 수 없지만 노화를 지연 시킬수는 있듯이 죽음도 누구나 맞이하지만 건강 관리만 잘 한다면 오래 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는 동안 아프지 않아야 삶의 질도 높아 집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많은 암 환자분들이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여 힘든 과정을 경험하는 것을 많이 목격 한다, 예를 들어 초반에 수술과 항암 치료 과정을 겪으면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병용 치료나 요법을 도외 시 하거나 의료 정보를 인지하지 못하여 시도 조차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결국 나중에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을 힘들게 경험하거나 증세가 더 악화되어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는 지경이 되기도 한다. 뭐가 문제일까, 환자의 편견과 고집 때문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이유가 있는 것 일까, 조금만 더 시야를 넓게..

궁시렁 궁시렁 2022.05.15

ERCP(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이란 무엇일까요?

ERCP(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이란 무엇일까요? ERCP(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란? 췌장 및 담도의 병은 쉽게 진단하기 어렵습니다.반복적인 복통이나 소화 불량, 식욕 부진과 동반된 체중 감소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한 번쯤 췌장이나 담도의 질환을 의심하여야 합니다.‘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ERCP)’은 담도 및 췌장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이용되는 표준 시술로 내시경과 방사선을 동시에 활용해 검사와 시술을 시행합니다. 간편하게 ‘담도 내시경’ 또는 ‘췌담도 내시경’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ERCP가 필요한 검사 대상 ① 담도 혹은 담낭관 담석 ② 급성 담관염 혹은 담석성 급성 췌장염 ③ 담도 및 담낭암 혹은 췌장암으로 인한 악성 담도 폐쇄 ④ 췌석 및 췌관 협착을 동반한 만성 췌장염..

카테고리 없음 2022.05.15

담도암 투병 과정 참고 사항

담도암 투병 과정 참고 사항 최초 발병 사실을 알았던 2021년 3월 중순부터 2022년 1월 중순까지 10개월여 동안 내가 담도암 수술을 하고 회복하는 투병생활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은 주변 분들의 응원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응원해주셨던 주변 분들에게 혹시나 참고가 될 수도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이 글을 쓴다. 투병생활 과정에서는 개인의 의지와 노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식생활과 영양제 등도 투병 과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 박정학 드림 1. 평소의 건강이 가장 소중했다! 병을 이겨내는 힘의 첫째는 내 몸이 가진 자연 치유력이었다. 내가 평소에 병이란 것을 모르고, 고교 때는 학도종합 체육 대회에 8개 종목 출전을 했었고, 육사에서는 4년간 럭비선수를 했..

암 치료와 투병 과정에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 7가지

암 치료와 투병 과정에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 7가지 나이 들면 면역력도 떨어져 우리 몸의 복잡한 면역 체계는 나이 들수록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고대안암병원 가정의학과 조경환 교수(대한노인병학회 회장)는 “노인이 되면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지면서 백혈구가 병원체를 알아보는 능력이 떨어지고, 염증이 발생했을 때 이를 다른 면역세포에게 알리는 기능도 약해진다”며 “몸에서 병원체 정보를 저장해놓은 것이 사라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세균에 달라붙어 세균 활동을 무력화시키는 항체를 만드는 속도도 떨어지고, 세균을 죽이는 대식세포 수도 줄어든다. 조 교수는 “노인은 예방접종을 맞아도 효과가 덜 나타나는 것은 이와 관련이 있다”며 “나이 들수록 면역력을 높이는 습관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1. 장(腸..

암 치유 면역력의 놀라운 힘 : 암 환자를 위한 암 치유 길잡이

암 치유 면역력의 놀라운 힘 : 암 환자를 위한 암 치유 길잡이 내과 전문의 장석원 지음|국판(148×210)(mm)|264쪽|값 15,000원 ISBN 978-89-6141-268-1(03510) 2021년 3월 20일 발행|중앙생활사 발행 ◎ 책소개 * 암 환자를 위한 암 치유 길잡이! * 면역력을 알면 암 치유의 길이 보인다! * 간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폐암, 유방암 등 각종 암 치료법! 이 책은 대한임상통합의학회 회장이자 내과 전문의인 충민내과의원 장석원 원장이 암 치료를 위해 내놓은 가이드북이다. 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간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폐암,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방광암, 담낭암, 담도암 등 각종 암의 원인, 증상과 진단, 표지자 및 치료법에 대해 알려준..

암을 이기는 생활 습관 4가지

암을 이기는 생활 습관 4가지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2018년 통계자료를 보면 2016기준으로 국내에서 암을 겪고 있는 유병자가 총 174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과거에 비해서 암유병자가 많아진 이유는 국가에서 실시하는 조기검진의 영향이 크며 이제 곧 200만 명을 넘어설 것이란 예측을 하고 있다. 이 수치는 이제 암은 예전처럼 무서운 병이라기보다는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과정이며 과거처럼 암진단이 큰 공포의 대상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위중한 상태에서 투병하는 분들이 많지만 예전에 비하면 치료율이 높아졌다는 통계적 수치이다. 그리고 이제 암은 치료하는 기간보다는 치료가 끝난 후에 관리하는 병으로 점차 바뀌고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암을 진단 받고 5년을 넘어 10년, 20..

양파, 과민 대장이 있는 분들은 많이 들지 마세요

양파, 과민 대장이 있는 분들은 많이 들지 마세요 필자는 출근하는 날에는 병원에서 아침 식사를 하지만 쉬는 날에는 우리 노인 아파트의 전용 뷔페식당에서 먹는다. 그런데 전에도 그런 일이 흔히 있었지만 최근에는 아파트 식당에서 아침을 먹고 나면 그날 오전에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서 한 번 더 변을 보아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전용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면 무엇인가 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식당에서 먹는 음식들이 필자가 늘 먹는 음식과 별다른 것이 없었지만 단 한 가지 위의 사진처럼 일반 채소와 양파를 썰어서 같이 놓여 있는데 여느 사람들처럼 양파를 많이 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 저 포드맵식이요법이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2005년 호주 멜버른의 Mon..

표준 치료(수술, 방사선치료, 항암치료)만 고집하는 환자와 보호자의 갈등

암 치료 과정에서 표준치료만으로 좋은 치료 성적을 기대 할 수만 있다면 불행 중 다행 입니다 하지만 표준치료만으로 관해 상태를 유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환자의 암종과 병기 나이등을 고려하여야 하고 항암 치료를 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기에 표준치료만 고집해서는 안 됩니다 물론 항암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병행하는 것들이 기존 치료에 악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적절하게 잘 활용을 한다면 보다 나은 치료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암중모색/표준 치료(수술, 방사선치료, 항암치료)만 고집하는 환자와 보호자의 갈등 메디칼어드바이저ㅣ김동우 암 진단 후 표준치료를 기반으로 잘 치료 받는 것이 원칙 입니다, 그러나 표준치료만으로 암이 관해 상태를 유지한다면 그 보다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암 수..

암중모색 2022.05.14

사랑하는 사람이 약자[삶의 재발견/김범석]

사랑하는 사람이 약자[삶의 재발견/김범석] 인생에서 중요한 많은 것들, 사랑, 신뢰, 우정, 희망, 이런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서로의 생각이 얼마든지 다를 수 있고, 앞으로 달라질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변치 않는 신뢰를 약속하기 위해 계약서를 쓰고, 영원한 사랑을 다짐하기 위해 결혼이라는 제도를 선택한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는 것으로 바꾸고 확인하고 싶어 한다. 사랑은 특히 그렇다. 사람들은 사랑만큼은 눈에 보이는 무언가로 확인받고 싶어 한다. 누군가는 상대방이 자신에게 비싼 선물을 사줄수록, 좀 더 애정 표현을 자주 할수록 자신을 사랑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또 누군가는 자신이 필요한 때에 바로 와주는가를 자신을 사랑하는가의 기준으..

암 투병 중 의학의 장.단점을 파악하라(암 환자와 보호자)

암 투병 중 의학의 장.단점을 파악하라(암 환자와 보호자) 이글은 제가 1996년부터 임상 일선에서 암환자를 오직 보완의학적으로만 2만명 가까이 상담하며 느낀 것을 올린 글 입니다. 물론 제가 연구하는 분야가 걸음마단계에 불과한 암치료의 보완의학분야 이기에...상담을 원하는 환자들은 이미 현대의학에서 포기된 분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애타게 현대의학 이외의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 저를 찾은 분 들입니다. 개인적사견으로는 외국에서 쓰는 보완대체의학이란 어원을 국내에서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겠으나... 현재 국내 암에 관한 보완대체의학 현주소와 대체란 단어의 남발로 인해... 솔직히 저는 “바꿀수있다”는 의미의 “대체”란 표현보다는 “도울수있다”는 “보완”이란 의미에서 더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들이 다루는 통..

통합의학 2022.05.13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호스피스 병동에 입원을 한다고 하여 무조건 죽음만을 기다리는 것은 아니다 현대의학적 치료의 한계점에 봉착하여 더 이상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나 여명이 얼마남지 않는 경우에 환자에게 주변을 정리하고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곳 이다 그리고 말기암으로 인한 각종 증상이나 암성 통증을 완화 조절하여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고 남은 시간이라도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배려하기도 하지만 일부 환자의 경우 증세가 호전이 되어 집으로 퇴원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호스피스 병동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암이 무섭고 두려운 것은 예측이 불가능하고 어느 방향으로 틸지 모르는 럭비공과 같은 것 이다 보이지 않는다고 없는 것은 아니다 지금 큰 불편이 없다고 안심 할 수가 없다 먹고 걸을 수 있..

궁시렁 궁시렁 2022.05.12

인유두종 바이러스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동시 존재, 종양 진행 촉진

인유두종 바이러스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동시 존재, 종양 진행 촉진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자궁경부암에 걸리는 환자들은 흔히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뿐만 아니라 동시에 박테리아 병원균인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에도 감염되어있다. 따라서 이 2가지 병원균이 일종의 원팀으로 활동해서 감염한 세포들을 변경시켜 그런 세포들이 퇴화하고 제멋대로 증식하게 만드는 것은 아닌가라는 의심을 하게 된다. 독일의 뷔르츠부르크 대학교(JMU) 미생물학과의 연구 집단의 리더인 신드릴라 춤두리 박사와 그녀의 연구진은 처음으로 단순한 의심이 아니라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는 일인 것을 밝혔다. 그들은 살아있는 것 같은 기관 복제물인 소위 3D 오가노이드를 개발해서 병원균과 병원균이 영향을 미치는 조직과 질..

내 몸이 보내는 사소한 경고신호 놓치지 마세요!

[민영일의 건강제안] 내 몸이 보내는 사소한 경고신호 놓치지 마세요! 【건강다이제스트 | 비에비스나무병원 민영일 대표원장】 어떤 병이든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시작하면 회복하기 쉽지만, 병이 이미 진행된 상태에서는 치료도, 회복도 힘듭니다.항상 균형을 이루며 순환하는 인간의 신체는 어느 한순간에 고장 나 버리지는 않습니다. 알아채든 그렇지 않든 큰 병으로 진행되기 전에 우리 몸은 미리 증상으로 경고를 보내기 마련입니다. 사소한 증상이라며 무시하지 말고, 몸이 보내는 신호를 읽어야 합니다.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거나 전기가 오듯 찌릿찌릿하면 심장마비 조심! 심장마비는 별다른 증상 없이 갑자기 죽음을 맞게 되는 돌연사의 원인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심장마비에도 전조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독일..

림프종 4기에서 ‘완전 관해’ 받은 정영훈 기자의 암 생존기

[2022년 희망가] 림프종 4기에서 ‘완전 관해’ 받은 정영훈 기자의 암 생존기 “암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적극적으로 공부해서 이겨냈으면 합니다”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서울대 국문과를 졸업했다. KBS 보도국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사회부, 경제부, 국제부를 거쳐 디지털뉴스 팀장까지 하면서 제법 잘나갔다.그러던 어느 날, 아무런 준비도 없이 맞닥뜨린 생사의 고비! “당신은 암입니다.” 이름도 생소했다. 미만성 거대B세포 림프종이라고 했다. 설상가상 4기라고 했다. 치료하지 않으면 시한부 6개월 생존도 통보받았다.그랬던 사람이 책을 냈다. 이라는 제목으로. 죽음을 마주한 자의 희망 사색이라는 부제도 달려 있다. 도 펴냈다. 암 완치로 가는 7가지 지도까지 나름대로 정리해 공개했다. 힘..

투병의 길

투병의 길/김동우 암과 투병중인 환자 중 많은 분들이 배우자와 불협화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암과 싸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우자의 이기적인 사고 방식과 독단적인 행동 배우자를 배려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행동 그 외 지나친 음주 배우자외 부적절한 관계들으로 갈등을 빚어내고 드물게는 친정이나 시가쪽 문제로 인한 다툼등이 있고 공통적으로 금전적인 문제가 많이 개입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지난 과거는 무덤에 묻어두고 투병에만 전념을 할 수 있도록 배우자는 환자를 이해하고 배려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의학적인 치유도 매우 중요하지만 환자의 마음 치유는 더욱더 중요하고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환자는 배우자의 용서하지 못 할 부분도 모두 이해를 하고 용서를 하는 관용을 베풀어야..

궁시렁 궁시렁 2022.05.10

암 치료의 최적 시간 - 밤(Night)

암 치료의 최적 시간 - 밤(Night) 손자병법에는 ‘지피지기知彼知己 백전백승百戰百勝’이라는 명언이 있다.이러한 명언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특히, 인간의 질병! 그 중에서도 암과 같이 아직 정복되지 않은 질병에 더 어울리는 명언이다. 암(Cancer)에 관한 연구 '암 세포가 왜 생기는지?'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이다.일부 특정 Virus가 암을 유발하는 기전이 밝혀져 예방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나, 아직 밝혀져야 할 부분이 많다. 현재는 암이 어떻게 성장하는지? 어떻게 전이되는지? 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암(Cancer)의 성장, 전이에 대한 연구 오래전부터 암의 성장과 전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최근에는 암 세포도 생체주기리듬(Circadian r..

자연의학 2022.05.09

인체의 파동(에너지장)을 의학에 어떻게 응용할 수 있을까요?

인체의 파동(에너지장)을 의학에 어떻게 응용할 수 있을까요? 첫 째, 질병을 예측하는데 응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場은 공간적으로 혹은 시간적으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미래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현재의 인체 에너지장을 해석할 수만 있다면 질병을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에너지場을 해석하는 하나의 도구가 바로 카오스(chaos) 수학입니다. 따라서 카오스 수학으로 에너지場을 잘 해석하면 질병 발생을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간질 환자의 발작을 예측한 사람이 있는데 그는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정신과 의사 사케라레스(J. C. Sackellares)입니다, 사카라레스는 간질 발작을 10분 전에 예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또 카오스의 끌개(attr..

자연의학 2022.05.09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에는 동물들이 더 좋아 합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에는 동물들이 더 좋아 합니다 사람과 동물의 감각 능력은 차이가 있는 것 일까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사용하는 고객분들 중에 동물을 키우는 경우에 가끔 이러한 말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정에서 개와 고양이를 키우는 경우가 많은데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작동하고 사용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고양이와 강아지가 매트 위에서 자리를 잡고 떠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끔은 아이들을 다른 곳으로 옮겨 놓으면 어느새 다시 매트위에 앉아서 떠나지 않습니다. 혹시나 내가 잠을 자다가 아이들이 내 몸에 깔릴것이 걱정이 되어 옆으로 옮겨 놓으면 또 다시 매트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궁금하게 생각을 하였습니다, 왜 그럴까,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에서는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특별한 파동이 발생하는 ..

궁시렁 궁시렁 2022.05.09

긍정적인 마음과 부정적인 마음... (프라시보 효과)

긍정적인 마음과 부정적인 마음... (프라시보 효과) https://www.youtube.com/watch?v=ne-I7JTXCbo 긍정적인 마음은 어려운 병도 이길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마음은 작고 쉬운병도 이길 수 없습니다. 우리가 병원에서 치료받는 부분에서 1/3 은 자기가 스스로 이기는 자가면역체계로부터의 치료입니다. 자가면역체계의 치료는 아무리 어려운 질병도 이길 수 있습니다. 오래전 이상구 박사가 많이 하던말.... "엔돌핀" 홀몬의 종류이며 뇌에서 즐거움을 느낄때 만들어지는 강력한 항암치료제 이며 진통효과등은 이미 밝혀진 사실입니다. 이 "엔돌핀" 은 "히로뽕" 보다 500 - 1000배 강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내몸에서 만들어진 물질이므로 부작용과 중독의 부작용이 전혀 없습니다. "히로..

암중모색 2022.05.09

2022년 5월 16일 (월) 비채움(비우고 채우는) 암 무료 강연 및 환우 모임 안내

2022년 5월 16일 (월) 비채움(비우고 채우는) 암 무료 강연 및 환우 모임 안내 2022년 5월 16일 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암 무료 강연 및 모임을 공지 합니다. 참고로 강의 장소인 경기도 양평 명달리의 경우 주말에는 영동고속도로 교통량이 많아 부득이하게 평일에 일정을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거리 제한 해제가 되었지만 실내에서는 아직까지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이에 하기와 같이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무료 암 강연을 공지하고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일시 : 2022년 5월 16일 월요일 오후 2시 (1시30분 까지 도착 부탁 합니다) 2.장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화서로 969 비채뜰 (내비게이션 검색 시 신주소 입력) (구 주소) 서종면 명달리 10..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요법 사용고객이 자주하는 질문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요법 사용고객이 자주하는 질문 1)가격이 부담스러운데 싸게 살 수 없습니까?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전국적으로 정찰제 판매를 고수하고 있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가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물론 환자나 고객의 입장에서 조금은 부담스러운 금액이지만 환자의 질병이 치유 되는 효과를 기준으로 제품의 가치가 인정되는 것 입니다 만약에 효능이 전혀 없다면 굳이 가격이 고가로 판매 될 명분이 없습니다.단순한 온열 기능만 있다면 시중 가격 2-30만원이면 어떠한 제품이라도 구입이 가능하겠지요.그러나 바이오매트이 효능을 확인하게 된다면 정말 저렴한 제품이라고 판단을 하게 될 것 입니다 2)왜 일반 매트에 비하여 가격이 비쌉니까? 일반 매트는 단순한 전기 히팅 기능만 있기 때문..

유방암 환자의 일상 생활

유방암 환자의 일상 생활 암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큰 건강 문제로 부상하고 있고, 유방암은 여성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입니다. 유방암은 치료 후 5년 생존율이 평균 76% 정도로 상당히 양호하지만 치료 기간 중 많은 정신적, 육체적인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유방의 모양 변화로 인한 고민은 유방 재건 수술이나 인조 유방을 이용해 해결을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인조 유방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외관상으로 유방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조 유방의 시도는 수술 후 6~8주가 되어 상처가 아물면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당한 방법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많은 대중 매체를 통해 유방암에 관한 투병기 등이 소개되어 있고, 유방암에 관한 많은 책자들이 출간되고 있어 환자분들의 인식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