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7 66

비타민 D - 난소암 치료에 도움이 될까

비타민 D - 난소암 치료에 도움이 될까 비타민D는 암의 방어막을 방해하고 중피세포를 원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이 있어 난소암은 모든 암 중에서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에 속한다. 그런 이유 중 하나는 암이 인체의 방어망을 자신에게 향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 발표된 나고야 대학교의 연구는 비타민 D가 난소암이 사용하는 핵심적인 경로 중 하나를 효과적으로 막아버릴 수 있는 것을 시사한다. 난소암은 흔히 복막 전이라는 과정을 거친다. 그런 과정에서 암세포들은 난소의 원발 부위에서 떨어져 나와 복막이나 횡격막 같은 2차적인 이식 부위로 이동한다. 복막은 중피세포로 구성된 장벽을 이용해서 그런 과정에 대해 방어를 해서, 암세포가 달라붙는 것을 막아 암세포가 퍼지는 것을 억제한다. 그러나 난소암이 복막을 ..

치료 어려운 췌장암, 2040년엔 2.3배로 증가

발생자 수 간암보다 많아질 듯 치료 어려운 췌장암, 2040년엔 2.3배로 증가 5년 생존율 13.9%(2019년 국가암등록통계)로 일단 진단되면 치료가 어려운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췌장암 발생자 수가 2040년에는 현재의 2.3배로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췌장암은 발생자 수 뿐 아니라 사망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간암, 담도암보다 많을 것으로 예측됐다. 국립암센터 간담도췌장암센터 한성식 센터장과 박형민 전문의, 암등록감시부 정규원 부장은 26일 국내 간담도췌장암(간암, 담낭암, 담도암, 팽대부암, 췌장암)의 발생률, 사망률의 변화 추이와 미래 예측 분석 결과를 국내 최초로 발표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찍은 췌장암 세포. / unsplash 분석에 따르면 간암, 담도암, 췌장암 3개 암의 발..

"녹차 추출물, 혈당 관리ㆍ장 건강에 유익"(미국 연구결과)

"녹차 추출물, 혈당 관리ㆍ장 건강에 유익"(미국 연구결과) 염증을 줄이고 피를 맑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녹차 추출물이 실제로 혈당 수치를 낮추고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에서 나왔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연구진은 대사증후군이 있는 21명과 건강한 성인 19명 등 40명을 대상으로 녹차 추출물이 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이 연구결과는 양학 저널인 '최근 영양학(Current Developments in Nutrition)'에 발표됐고 '사이언스 뉴스(Sci-news.com)'을 비롯한 과학의학 매체들에 소개됐다. 녹차의 고혈합, 대사증후군, 장 건강 등에 대한 효과를 소개한 'Sci-news.com'. 대사증후군은 만성적인 대사 장애로 인해 내당증 장애(당뇨의 전 단계, 공..

코로나 후유증 완화 조절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

코로나로 인하여 인체의 기능이나 장기가 손상을 받은 경우에는 좀처럼 예전의 상태로 복원되는 것이 어렵다, 그러나 더 이상 증세가 진행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후유증을 완화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 코로나로 인한 후유증이 가벼운 경우도 있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여 삶의 질이 무너지는 경우도 있기에 어떠한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하루빨리 일상으로 회복하시길 바란다. TIP: 상기 주사와 보조제 경구 복용을 병행하고 중금속 해독과 체내 독소를 배출 할 수 있는 전신 온열요법도 많은 도움이 된다. 상기 처방은 기능의학적으로 진료하는 의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코로나로 인한 후유증을 조금이라도 완화 조절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참고로 코로나로 인하여 기침 등 호흡기계..

의용공학 칼럼 2022.07.30

코로나의 깊은 흔적, 롱 코비드

코로나의 깊은 흔적, 롱 코비드 31일 0시 기준 1309만5631명이 코로나19에 걸렸다. 지난 2년간 공식적으로 인구 5분의 1, 전문가들의 ‘숨은 감염자’ 예측까지 합하면 인구 절반에 해당하는 많은 이가 코로나19에 감염됐지만, 증상과 대처방법 등에 대한 의료적인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상태다. 감염 후유증을 겪는 환자들은 정보의 부족 탓에 안갯속을 걷는 기분이라고 말한다. 는 전문가 자문과 국립재활원의 자료, 국외 연구자료와 기사 등을 통해 코로나19 후유증과 관련한 도움말을 정리했다. ―격리해제 뒤 며칠이 안 됐는데, ‘롱 코비드’라고 볼 수 있나? “롱 코비드는 보통 짧게는 3주, 길게는 대략 한 3~6개월 이상 지속되는 후유증을 이야기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감염 3개월 안에 ..

2022년 8월 18일 (목) 비채움(비우고 채우는) Dr. 김태식 소장 초청 암 무료 강연

2022년 8월 18일 (목) 비채움(비우고 채우는) Dr. 김태식 소장 초청 암 무료 강연 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암 무료 강연 및 모임을 공지 합니다. 참고로 강의 장소인 경기도 양평 명달리의 경우 주말에는 영동고속도로 교통량이 많아 부득이하게 평일에 일정을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거리 제한 해제가 되었지만 실내에서는 아직까지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이에 하기와 같이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무료 암 강연을 공지하고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일시 : 2022년 8월 18일 목요일 오후 1시 (12시30분 까지 도착 부탁 합니다) 2.장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화서로 969 비채뜰 (내비게이션 검색 시 신주소 입력) (구 주소) 서종면 명달리 100-3 3.강의 ..

암 투병 중 환자가 해야 할 노력과 관리

암중모색/암 투병 중 환자가 해야 할 노력과 관리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암 진단을 받은 후 병원 치료를 시작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암의 병기와 환자의 몸 상태와 나이 등을 고려하여 치료를 선택하게 된다, 그 중에서 항암 화학치료의 경우 환자의 몸 상태가 매우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될수가 있다, 그리고 항암 화학치료로 인한 득과 실도 따져보고 득보다 실이 많다고 예측되는 경우라면 차선책을 강구하는 것이 좋고 실보다 득이 많다고 판단이 된다면 항암 화학치료를 잘 받는 것이 좋다, 그러나 환자가 항암 화학치료를 견딜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저처중 상태이거나 영양결핍인 상황이고 고령의 경우라면 항암 치료를 하지 않고 다른 방도를 모색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할 수 있다, 간혹 환자가 항암 화학치료를 극구 싫어하고 반..

암중모색 2022.07.28

말기 난소암 극복기 / 윤은혜(62년생) | 난소암 3기 5년차

말기 난소암 극복기 / 윤은혜(62년생) | 난소암 3기 5년차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사망예고 통보를 받다 윤은혜(62년생) | 난소암 3기 5년차 2015년 4월 어느 날. 유방이 저려서 서울 미즈메디 산부인과에 검진 차 들렸었다. “오신 길에 초음파도 해봅시다.” 의사의 권유에 우연히 검사를 받게 되었는데 예상과 달리 담당의는 심각한 얼굴로 “급히 삼성병원을 예약해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닌가. 얼마 후 삼성병원 산부인과 병동 3인실에 입원했고 서울 삼성병원 교수가 사복을 한 수간호사와 젊은 의사 둘을 대동하고 내 침상 앞으로 왔다. 없는 기운에도 나도 모르게 상반신을 벌떡 일으켰고 침상 옆에 넋 놓고 앉아있던 남편도 자동으로 일어섰다. “잘 주무셨어요?” 의례적 인사를 건넨 주치의는 우..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 암 세포 활동 억제해 암 예방

암 영양공급 차단하는 식품 성분 (9) 진저롤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 암 세포 활동 억제해 암 예방 미국 자연의학·기능영양학 조커스 박사는 '암 줄기 세포를 죽이는 12가지 영양소'가 있다고 주장한다. 이 영양소를 골고루, 충분히 섭취하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 조커스 박사가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암 줄기 세포를 사멸시키는 12가지 영양소에 대해 알아본다.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 성분은 대장암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게티이미지뱅크 생강은 쌉싸름한 맛과 특유의 향으로 많은 이들이 차로 즐기거나 음식 맛을 돋울 때 쓴다. 생강은 맛의 한끝을 좌우할 정도로, 작은 양으로도 풍부한 향과 맛을 내는 식재료이기도 하다. 이는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맛과 향을 내는 것..

자연의학 2022.07.28

대장암 전문의 김희철 교수/대장암의 진단과 치료 관리의 모든 것

대장암 전문의 김희철 교수/대장암의 진단과 치료 관리의 모든 것 항암치료의 목적에 따른 분류|대장암, 그것은? (FAQ) 항암치료의 목적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예방적 목적 (adjuvant therapy)의 항암치료입니다. 2-3기 대장암의 완치 수술후 재발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경우입니다. 주로 6개월 정도를 사용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고식적 목적 (palliative therapy)의 항암치료입니다. 이것은 주로 4기 대장암으로 수술이 어려운 경우에 시행되는 것으로 암의 억제를 막고 생존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물론 완전관해 (암이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에 이르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우라도 대부분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완치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입..

인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자연과 일치하는 주파수 432Hz

인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자연과 일치하는 주파수 432Hz 인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자연과 일치하는 주파수가 있다. 이 주파수가 432Hz 이다. 432Hz 는 '베르디 A' 라고 알려져 있고 수학적으로 우주와 일치하는 소리다. 432Hz 에 기초한 음악은 인간에게 유익한 치유의 에너지를 전송하고 있다. 왜냐하면 수학에 기초한 자연과 일치하는 소리이기 때문이다. 바흐, 쇼팽, 모짜르트, 베르디 같은 위대한 음악가들은 그들의 걸작을 작곡하는데 자연의 진동인 432Hz 를 사용하였다. 교향곡과 클래식, 오페라 작곡을 위한 오리지널 표준음은 432Hz 였다. 음악가이자 연구가인 브라이언 콜린스에 의하면 1953년 현대 음악의 공식적인 기준음으로 정해진 440Hz 는 우주의 운동, 우주의 리듬, 자연의 ..

자연의학 2022.07.23

암 투병 과정에서 분노와 짜증이 가져다주는 엄청난 결과

​​ 짜증과 분노는 암 세포를 확산시키는 촉매입니다 그래도 짜증내고 분노를 표출하시겠습니까?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매일 웃고 긍정적으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에서 용서하지 못 할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 것은 최고의 진리이며 암 극복의 키워드 입니다 암중모색/암 투병 과정에서 분노와 짜증이 가져다주는 엄청난 결과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암 진단을 받기 전에는 성격도 온순하고 차분한 사람도 암 투병 과정에서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감정이 예민해지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내거나 분노를 참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분노를 표출하거나 짜증을 내어 본인 스스로 그러한 상황을 벗어나려고 하거나 해소하려는 경향이 많은데 결코 그러한 행동을 바람직하지 못하며 그러한 분노가 반복 지속적..

암중모색 2022.07.23

암중모색/ 올바른 길을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암중모색/ 올바른 길을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올 바른 길을 가는 것과 잘 못된 길을 가는 것의 결과는 매우 냉정하고 가혹합니다, 예를들어 학창시절 공부를 할 때도 선생님이 중요한 부분은 밑줄치고 꼭 외우도록 하거나 잘 기억을 하라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시험에 자주 출제가 된다고 암시를 해주기도 하는데 성적이 떨어지는 학생은 그러한 부분들을 관가하거나 관심을 두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으로 공부를 하다보면 성적이 그리 좋지 않은 경우가 있듯이 암과의 투병 과정도 마찬가지 입니다,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고 중요한 것들을 잘 실천 관리를 하여야 하는데 간혹 중간 점검을 해보면 전혀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후 증세는 ..

암중모색 2022.07.23

항암치료제 탁솔의 부작용

항암치료제 탁솔의 부작용 질문: 탁솔 부작용이 구체적으로 어떤것인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통상적으로 볼때 어떠한 증상이 오는지요 알아야 맘을 단단히 먹고 준비할수 있을것 같아요 .유방은 보존 안했고 오른쪽을 절제한 상태 입니다 타목시펜도 먹고 있습니다 .12번 주사는 맞아 머리카락은 아직은 있는데 탁솔을 맞으면 머리가 다 빠지는지요 또 속 미식거리는것은 없는지 뼈마디 통증이 있다고 하는데 그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혹 그럴때 약을 먹으면 조금 덜하는지요 또 그런 증상이 며칠이나 계속되는지요 .선생님 답변 꼭 부탁 드릴께요 답변: 항암치료 받으시느라고 심신이 많이 지치셨나봅니다. 부작용을 알고 계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될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일반적으로 탁솔을 투..

암 환우 비채움 힐링캠프 / 양평 황토힐링 포인츠란?

암 환우 비채움 힐링캠프 / 양평 황토힐링 포인츠란?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소유곡길 22-2(명달리 54-6번지) 황토힐링포인츠 수시 입소 및 암 힐링어드바이저 ㅣ유병욱 교수 TEL : 010-4028-5661 서울 잠실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에 위치해 있으며 황토로 지어진 친환경 주택으로 암 치료 과정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주는 암 환우님들의 휴식 공간 입니다. 1인실 사용 및 다인 이용 시설도 마련되어 환우님들이 편리한 방을 마음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자연 환경속에서 매일 산행을 할 수 있으며 주변에 유해 시설이 전혀 없는 청정 지역 입니다. 더불어 암 투병 과정에서 참고가 되고 도움이 되는 유익한 암 관련 정보도 제공하여 드리고 매월 특별..

암 치료 과정에서 고주파 온열 치료 기종 별 장단점

암 치료 과정에서 고주파 온열 치료 기종 별 장단점 암종과 병소 부위에 따라 잘 선택하여 치료하면 보다 나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비보험 항목이기 때문에 개인의 금전적 사정을 고려하여야 한다 1회 치료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음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암중모색 2022.07.21

암 치료 과정과 재발 관리에 중요한 인체의 면역력

암중모색 암 치료 과정과 재발 관리에 중요한 인체의 면역력 항암 화학치료 과정에서 여러가지 부작용이 동반되는데 대표적으로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의 감소 현상 입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항암 치료 과정을 무사히 마치기 위해서는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에 각별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 합니다, 이에 환자는 잘 먹어야 하며 보조적으로 도움이 되는 면역주사를 맞기도 하지만 실제로 기대한 만큼 회복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에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가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질 경우에는 담당 주치의 선생님도 더 이상 항암 화학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도 있기에 인체의 면역 발란스 유지가 너무나 중요 합니다, 또 항암 화학 치료가 종료되어도 더 이상 재발과 전이를 차단하기 위하여 항상 인체의 면역력을 잘 ..

암중모색 2022.07.21

낮은 철분, 우울증 및 불안 – 간단한 해결책

낮은 철분, 우울증 및 불안 – 간단한 해결책 ​ 번역 구글 미국 기능의학 블러그에서 좋은 내용을 알리고자 올림니다 ​ ​ COVID-19 팬데믹의 대규모 외상 사건은 전 세계적으로 불안과 우울증을 증폭시켰습니다. 최근 연구 에 따르면 코로나19 기간 동안 우울증이 대유행 전보다 3배 더 높았다. COVID 피로 로 알려진 정상적인 삶의 방해로 인한 신체적, 정서적, 심리적 소진 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기쁨을 가져다주는 활동의 부족과 결합된 사회적 고립은 감정적으로 처리하기가 극히 어렵습니다. 불확실성, 절망, 좌절, 분노, 걱정, 두려움은 이 격동의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감정의 일부일 뿐입니다. 귀하 또는 사랑하는 사람이 우울증을 겪고 있다면 저희는 귀하의 우울증에 대한 추가적인 근본적인 원인..

기능의학 2022.07.20

유방암 환자의 레트로졸(상품명 femara) 복용 후 관절통이 심해요

유방암 환자의 레트로졸(상품명 femara) 복용 후 관절통이 심해요 유방암 이후 대학병원에서 받으신 아로마타제 억제제를 드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 하시는 부분입니다.대처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참고만 하시고 의사와 상의 하시길 바랍니다!!!​ 아로마타제 억제제(AI)는 호르몬 수용체 양성(HR+) 유방암의 화학 예방 및 치료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AI 요법을 추가하면 HR+ 유방암 관리에서 암 관련 결과가 개선되었지만 AI는 내약성과 사용을 제한하는 AIMSS(aromatase inhibitor-associated musculoskeletal syndrome)로 알려진 근골격계 부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 AIMSS 관리 약리치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아세트아미노펜은 단기적으로 통증 조절에..

아는 암환자의 죽음 때문에 힘들 경우

아는 암환자의 죽음 때문에 힘들 경우 “별일 없이 잘 지내셨나요? 항암약 복용하면서 힘들진 않으셨나요?” “네 항암약은 괜찮았어요. 근데 얼마전에 아는 암환자분이 돌아가셔서 그것 때문에 힘들었어요.” “아는 분이 돌아가셨나 보군요.” “네. 그분도 같은 폐암이었거든요. 그렇게 빨리 돌아가실 줄 몰랐어요.” “많이 가까운 사이었나 보네요.” “그렇게 가까운 사이는 아니었는데, 돌아가셨다고 하니 좀 힘드네요.” “돌아가신 것은 그분인데, 왜 환자분이 힘든 건가요? 어떤 점 때문에 힘든가요?” “글쎄요.. 그냥 막 힘드네요.” ​ 암으로 인한 고통은 크게 두가지이다.​ 첫째, 암으로 인한 몸의 고통.​ 둘째, 암으로 인한 마음의 고통. ​ 이중 암으로 인한 몸의 고통은 “증상”이라고 말한다. 의사들은 증상을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특성과 기존 제품과 차이점

Richway Biomat and Fuji bio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특성과 기존 제품과 차이점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미국NASA에서 개발한 특별한 원적외선이 발생되며 천연 자수정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1997년 부터 시판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지금까지 수 많은 과학적 검증과 의학적 실험을 통하여 관련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그 효능과 효과는 전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FDA로 부터 Medical Device510K 승인을 받아 미국내 의료기관에서는 의료보험이 적용되고 있을 정도 입니다, 즉 의료인들로 부터 효능과 효과에서 인증을 받아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기본적으로 근육통의 완화, 혈액순환 개선 효과, 체온 상승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를 감소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원적외선 온열 효과와 음파 진동의 절묘한 조합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원적외선 온열 효과와 음파 진동의 절묘한 조합 ​ 질병 치료의 기본과 시작은 현대의학이며 현대의학적 치료로 건강을 회복할 수만 있다면 더 이상 아쉬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환자분들이 현대의학적 치료로 더 이상 호전을 기대하기 어렵거나 좀더 빨리 건강을 회복하고자 한다면 자연치유적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현대의학적 치료는 질병의 증상을 조절하거나 치료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자연치유는 질병의 원인을 제거하고 인체 스스로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회복하고 극대화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은 인체의 기초 체온을 회복시키고 정상 체온을 항상 유지하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장판 족욕 반신욕 온탕욕 찜질방 황토방 온수매트 뜸 다양한 ..

췌장암, 발견 늦어도 적극적인 항암치료 후 수술하면생존기간 높일 수 있다

췌장암, 발견 늦어도 적극적인 항암치료 후 수술하면 생존기간 높일 수 있다 5년 생존율이 6%도 채 안돼 ‘절망의 암’이라고 불리는 췌장암은 대부분 수술로 절제해내기 힘들만큼 암이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돼 그 동안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이 있었다. 그러나 수술이 어려울 만큼 늦게 췌장암을 발견하더라도 적극적으로 항암 치료를 하면 조기에 발견해 수술을 받은 환자만큼 생존 기간을 늘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17일 서울아산병원 간담도췌외과 김송철·종양내과 류백렬·유창훈 교수팀에 따르면 췌장암이 주변 림프절, 혈관 등으로 침범해 수술이 힘든 국소 진행성 환자들에게 먼저 항암 치료를 한 후 수술로 암을 절제한 결과 평균 생존 기간이 29.7개월이었다. 초기 췌장암의 경우 수술 후 평균 생존 기간이..

통합의학 2022.07.19

대장암 암 극복기 및 신생교모 세포종(뇌종암) 투병기

대장암 암 극복기 및 신생교모 세포종(뇌종암) 투병기 투병기 또는 암 극복기를 많이 망설였지만 그래도 환우분들에게 최소한 저와 같이 지낼 수 있는 기회라도 드리자 하고, 다시 마음을 고쳐 먹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에 대하여는 KBS 생로병사 또는 KBS 100도씨 강연에 최윤호를 찾으면 일부 얼굴이라도 나오니,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젊은데(이제 55살 되려고 합니다) 이제 서서히 나이가 들어가는 징조인 것 같습니다.아래 내용은 환자 스스로 노력하시면 대부분 좋은 결과를 얻으시리라 봅니다. 특히, 처음 암진단을 받고...우왕 좌왕, 불안 초조 등으로 무척 난해한 지경에 놓였을 때,조금이라도 냉정하게 대처하고, 서둘지 않고 생각과 행동에 도움이 되고 암 발병부터 지금까지 즐겁게 지내 온 내용..

유방암 (호르몬양성,허투양성,삼중음성),투병 5년째

유방암 (호르몬양성,허투양성,삼중음성),투병 5년째 제목과 같이 제상식으로는 유방암 환자 비율은 이렇게 3가지인걸로 압니다. (환자비율:호르몬양성65%,허투과발현25%,삼중음성15% 정도) 전 Her-2 과별현된 유방암환자의 보호잡니다. 저흰 50대이구요, 4-5년 투병하면서 아쉬웠던점 몇 마디 하렵니다.처음 진단받고 정신없이 부산모대학병원에서 수술했습니다. 수술후 첫 진료에서 허투로 나와 화확요법8회(탁솔),방사선33회,그리고 허셉틴(허투표적치료제)1년(18회) 했습니다. 그당시 임파선 전이있어서 허셉틴 1년치 약4천만원 보험된다고(전이 없으면보험 안 됨) 교수님이 축하(???) 하더군요, 그렇게 하면 끝나는줄알고 좋아했습니다.(말이그럴싸합니다 표적치료제)어리석게도... 그리고 저는 나름대로는 인터넷과..

온열요법을 통한 연구 및 평가

온열요법을 통한 연구 및 평가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수년간의 엄격한 의학 및 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한 건강 제품입니다. 이러한 제품의 획기적인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저명한 의사, 과학자 및 대체 의료 종사자가 수행한 동료 검토 연구, 보고서 및 테스트가 포함된 이 선택적 읽기 목록을 탐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보는 교육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특정 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원적외선 및 광선 요법 연구 자수정 Biobelt와 적외선 음이온 자수정 Bio-Mat를 사용한 온열요법 평가 Dr. George Grant, Ph.D, IMD, M.Sc., M.Ed., C.CHEM., RM (George Grant는 12명의 환자에서 지방, 통증 및 ..

일본 micro-RNA 유전자요법, BBB막 통과로 뇌종양에 효과적 반응 보여

일본 micro-RNA 유전자요법, BBB막 통과로 뇌종양에 효과적 반응 보여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모든 생명 정보는 세포내의 DNA에 보존·축적된다. micro-RNA는 이 생명 정보를 계승하는 DNA의 복제 시 설계 조정을 담당하는 물질이다. 우선 핵 내의 DNA 정보를 복사한 miRNA에 의해 세포질 내에서 동일한 DNA 정보가 복제되는데 이때 설계도의 최종 조정을 하는 것이 micro-RNA이다. micro-RNA 발현 량이 감소하면, DNA 복제를 제어할 수 없고, 이상한 단백질이 합성되기도 하고 분열한 세포도 암으로 바뀌게 된다. 따라서 micro-RNA를 보충함으로써 정상적인 DNA 복제가 이루어져 이상 단백질의 합성을 방지할 수 있다. 단, 직접 혈관 내에 투여하면..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구매 시 프로세트를 권유하는 이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구매 시 프로세트를 권유하는 이유 메디칼어드바이저ㅣ김동우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이용하여 체온 건강과 전신 온열요법을 하기 위하여 문의하실 때 프로세트를 권유하는 이유에 관하여 설명을 드립니다,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여러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1인용 매트와 2인용 매트 그리고 미니매트로 크게 분류가 되며 1인용 매트의 경우에도 프로페셔널 모델과 싱글 모델이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매트와 싱글매트의 차이점은 가격과 크기에서 차이가 있지만 제조 방법이나 소재는 동일하며 효능이나 효과도 동일하지만 가장 큰 부담은 금액 입니다, 물론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다면 프로페셔널 매트보다 싱글매트가 조금 더 크니까 더 만족할 수도 있지만 싱글모델의 경우 이동하기 불편하고 병원용 침대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불..

항암 치료 과정에서 병행하는 IVC(비타민C 고농도주사), 면역주사에 관하여

♠ 항암과 IVC 일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 먼저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오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젤록스(젤로다+옥살리플라틴) 항암을 앞두고 계십니다. ​ 고용량비타민C 주사, 자닥신 주사, 글루타치온 주사를 항암 맞는 날만 피하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젤로다는 2주 동안 아침저녁으로 먹는 약이니까 2주 동안 고용량비타민C 주사, 자닥신 주사, 글루타치온 주사를 맞지 못하는 건가요? ​ 젤록스 항암을 하시는 분들은​ 고용량비타민C 주사, 자닥신 주사, 글루타치온 주사를 언제 맞아야 할까요? ​ ​ ​ ​ ​ ♠ 네, 참 좋은 질문입니다.​ 그리고 참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내용은 의료진이 알아야 하는 내용이며, 환자와 보호자가 이렇게 까지 깊은 ..

기능의학 2022.07.16

전설따라 삼천리

전설따라 삼천리 암 환우님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의학적 근거를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전설따라 삼천리와 같은 정보들이 아직도 공유되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다. 그러한 요법이나 특정한 것들의 근원지가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치 암 치료에 도움이 되거나 의학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둔갑되어 전파되고 있다. 또 어떠한 정보는 황당무괴하고 삼척동자도 웃을 꺼리의 내용도 있어 정말 어이가 없다, 어떤 사람은 그러한 것에 세뇌가 되어 대화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 것이 진짜로 암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착각하고 무한 신뢰를 하고 있으니 옆에서 아무리 설득을 하여도 요지부동이다, 그래서 간혹 환자와 보호자간에 다툼이 있거나 불협화음이 생기는 사례도 많이 보았다, 잘 못된 정보에 세뇌가 되면 좀처럼 대화가 되지 않..

궁시렁 궁시렁 2022.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