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9 63

피부암의 대체 의학 치료 프로그램

피부암의 대체 의학 치료 프로그램 현재 암은 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가장 흔한 암으로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장암, 폐암, 피부암 등이 있습니다. 암은 정상 세포에서 변한 악성 종양입니다. 이 악성 세포는 신체가 통제할 수 없는 정상 세포 주위로 빠르게 증식하여 결절이나 큰 악성 상처를 유발합니다. 이 확산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출혈을 유발하거나 암은 정상 세포에서 변한 악성 종양입니다. 이 악성 세포는 신체가 통제할 수 없는 정상 세포 주위로 빠르게 성장하고 확산되어 결절이나 큰 악성 상처를 유발합니다. 피부암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히 피부가 하얗거나, 햇볕에 탄 경험이 있거나, 정기적으로 일광욕을 하는 사람과 같은 과도한 햇빛 노출 - 높은 선량의 X선 - 화상 흉터와 같은..

유방암 에스트로겐 양성의 환자에게 처방되는타목시펜, 페마라, 아리미덱스에 관하여

유방암 에스트로겐 양성의 환자에게 처방되는 타목시펜, 페마라, 아리미덱스에 관하여 이번주 열린 산 안토니오 유방암 컨퍼런스(San Antonio Breast Cancer Conference)에서는 이미 유방암 치료의 표준이 되어버린 타목시펜(tamoxifen, Nolvadex)의 시대가 저물고 있음을 시사하는 새로운 신약들이 대거 소개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된 신약들은 타목시펜보다 훨씬 작용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극히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타목시펜에 의한 자궁암 발생위험 증가도 피할 수 있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듀크대학(Duke University) 매튜 제이 엘리스(Matthew J. Ellis) 박사는 "이미 타목시펜의 시대는 갔으며, 보다 효과적인 치료제로 갈아타고 있다"고 언급했다. ..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에 관한 정보에 관하여

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에 관한 정보에 관하여 하기 내용은 키미님의 남편이 암과 투병하는 과정에서 요로 감염증으로 인한 증상이 병원에서 더 이상 치료약이 없다고하여 보호자가 오레가노 오일 경험한 후기 입니다. 소개되는 특정 제품은 본 블로거와 이해 관계가 전혀 없으므로 참고적 내용으로 여겨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영감님의 유티아이(요로 감염증)를 잡기위해 참으로 많은 약을 썼습니다. 좋다는건 모두 써봤으니 실로 그 이름을 모두 여기에 써보자면 글이 길어집니다...ㅎㅎㅎ 결론은 오레가노오일이 고집스러운 우리영감님의 유티아이를 잡았답니다.약하던 균이 오랜세월 복용한 약에 의해 강한 수퍼벅으로 변하여 병원에서는 이 균을 죽일 수 있는 약이 더이상 존재하지않아 사형선고까지 받았던 우리영감님의 유티아이..

자연의학 2022.09.30

간암의 다양한 치료법과 하이푸 치료법에 관하여

간암의 다양한 치료법과 하이푸 치료법에 관하여 LIVER CANCER HIFU TREATMENT 간암 하이푸 모든 간암 환자에게 적용하여 긍정적인 치료효과를 기대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간암치료는 간절제술, 간이식, 고주파 열치료, 경피적 에탄올주입법, 간동맥화학색전술, 방사선치료, 항암화학요법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완치의 목적으로 간암 조직을 제거하는 간절제술은 간암 환자 중 10명 중 1~2명(9~27%)만 가능합니다. 나머지 간암 환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수술이 어렵습니다. 간 가능이 저하된 간암 환자의 경우 수술 외적인 치료를 받아도 패혈증, 출혈 등 다른 합병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간암 하이푸 치료는 원발성, 전이성 간암환자는 물론 간암 치료 후 전이를 막고자 하는 환자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

[이후경의 마음처방전] 잠 못 이루는 밤 불면증 극복 팁!

[이후경의 마음처방전] 잠 못 이루는 밤 불면증 극복 팁! 【건강다이제스트 | 이후경(정신건강의학과 의사, 경영학 박사, LPJ마음건강의원 대표원장】 불면증은 가장 흔한 수면장애다. 잠들기 어렵거나 밤에 자주 깨고, 깊은 잠을 못 자거나 아침에 일찍 깬다. 낮 동안 피곤하고 졸리며, 밤이 두렵고 잠 걱정에 시달린다.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두통과 어지럼증도 온다. 불면증은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한다. 인구의 20~30%가 불면증을 경험하고, 5%는 만성 불면증이다. 여자와 노인에 많지만, 청년실업과 경쟁 심화로 잠 못 드는 청춘도 늘고 있다. 불면증은 2주가 넘으면 학습되어 만성 불면증으로 진행된다. 장기화하면 불안증, 우울증이 동반된다. 잠 못 이루는 밤 불면증 어떻게 해야 할까? 예로부터 잠은 보..

카테고리 없음 2022.09.30

나의 오지랖

나의 오지랖/김동우 공부를 잘 하여 성적이 좋은 학생에게 질문을 하면 어떠한 대답을 들을 수 있을까, 거의 대부분은 교과서 위주로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하고 남들보다 공부하는데 시간을 더 많이 할애를 하였기 때문이라고 본다. 물론 과외 학습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교과서 공부만 잘 하여도 상위권은 항상 유지하리라 생각 한다, 암과의 투병도 마찬가지로 표준치료 위주로 잘 관리를 하여야 하는데 의사의 처방과 지시를 무시하고 환자 독단적으로 판단하여 처방한 약을 복용하지 않는다면 그 결과는 어떨까. 간혹 환자 중에는 자연치유에 관한 정보를 입수하고 몇 가지 병행을 하는 사례도 보았다, 그러한 것이 암 치료에 악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중요한 것은 암 공격에 어느 정도의 유효성을 발휘하느냐에 달렸다. 전쟁을 하다..

궁시렁 궁시렁 2022.09.30

천연식이유황(MSM, MethylSulfonyl Methane)에 대하여

천연식이유황(MSM, MethylSulfonyl Methane)에 대하여 암 환우에게 권하는 여러 영양보조제 들이 있습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를 기본으로 비타민D3, NAC, 코큐텐, 알파리포산, 셀레늄 그리고 MSM 등 입니다. 이 글에서 MSM에 대하여 설명해 볼까 합니다. MSM은 무엇인가? 먼저 유황은 무엇인가? 유황(sulfur)은 우주에서 열 번째로 많은 원소인데, 인체를 구성하는 필수 미네랄로 인체의 모든 세포에 포함되어 있는 중요한 성분이다. 인체에서 여덟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로서 칼륨과 비슷하고 나트륨보다 많이 분포하고 있다. 자연에는 황화합물이 많이 존재하는데, 이황산가스(sulfur dioxide), 황 함유 아미노산(타우린, 엘-메치오닌, 엘-시스테인, NAC, 글루타치온), 황이 ..

통합의학 2022.09.29

트랜스퍼 팩터 와 면역 (Transfer Factors & Immunity)

트랜스퍼 팩터 와 면역 (Transfer Factors & Immunity) By Greg B. Wilson, Ph.D. and James B. Daily, Jr., Ph.D. 몸의 건강은 면역시스템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전염병과 퇴행성병들은 일단 면역시스템의 약화가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하루 백신과 항생제에 익숙해지고 있는 병균들에 대한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병균들 대항할 새로운 무기가 필요합니다. Trasfer Factor는 이런 종류의 신무기로써 50년의 실험들 통해 거의 부작용 없이 효능을 발휘하는 물질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만약 면역시스템이 정상적일 경우, Trasfer Factor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진균(fungus), 또는 기생균과 같은 전염적인 ..

생강, 유방암 환자 오심 구토 개선 효능 입증

생강, 유방암 환자 오심 구토 개선 효능 입증 SCI급 국제저명 학술지인 IJMS에 게재 김은식 기자 승인 2022.09.27 12:17 | 최종 수정 2022.09.27 12:18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동서암센터 유화승 교수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동서암센터 유화승 교수 연구팀(김수담, 곽은빈)은 미국 메모리얼 슬로언케터링 암센터(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와의 공동연구로, 유방암 환자의 화학요법으로 인한 오심구토를 개선하는 생강(Ginger)의 효능을 입증한 연구논문이 SCI급 국제저명 학술지인 IJMS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IF:6.208)에 게재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제 1저자로 참여한 김수담, ..

통합의학 2022.09.29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원적외선 기술과 자수정 효과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원적외선 기술과 자수정 효과 전자기 스펙트럼에는 다양한 파장이 있습니다. 감마선, X선, 자외선은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짧습니다. 마이크로파와 전파는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더 깁니다. 이러한 파장은 장기간 노출 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외선은 인체에 해롭지 않은 파장을 생성하는 완벽한 "안전지대" 내에 있습니다. 원적외선 에너지는 전자기 스펙트럼의 일부이며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열 신호로 적외선 에너지를 볼 수 있습니다.보이는 세계에서 우리는 반사된 빛으로 사물을 봅니다. 적외선 세계에서 우리는 물체를 온도로 봅니다. 위의 둥근 이미지를 참조하십시오. 뜨거운 물체는 따뜻한 색조로 표시되고 차가운 물체는 차가운 색조(벽/바닥)로 표시됩니다 방사율은 적외선 에너지를 방출하..

암환자에서 비타민 C 정맥주사의 효과 및 안전성

암환자에서 비타민 C 정맥주사의 효과 및 안전성 모든 사람에게 언제나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은 아직 없습니다.다만, 고통받는 환자를 도우려는 임상에서의 노력은 있습니다. 비타민 C의 효능에 대한 논란과, 경제적 정치적 해석은 미국 리오단 클리닉에서 IVC를 시작한 이래 이미 30년 이상되었습니다.​ 다음은 비타민 C 유용성에 대한 최근의 뉴스와 논문입니다.​ ●NECA 한국 보건 의료 연구원의 의료기술재평가보고서 암환자에서 비타민 C 정맥주사의 효과 및 안전성 https://www.neca.re.kr/lay1/program/S1T11C216/tech_report/view.do?seq=153 ​자극적이고 선동적인 뉴스의 내용과 달리 보고서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전한 시술이니까 아직 근거는 미약할..

통합의학 2022.09.29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기술력과 인증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기술력과 인증서 공인 기관으로 부터 인증을 받거나 허가 승인을 받는다는 것은 제품의 신뢰도를 가름하는 중요한 기준 자료가 되며 고객이 제품을 선택할 때도 참고 사항이 됩니다 즉. 어떠한 제품이라도 이러한 공인된 기관의 근거 자료를 제시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료도 없이 자신들의 제품들이 최고라고 홍보하는 것은 설득력이 전혀 없습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1997년 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에 관련된 사항을 객관적으로 평가를 받았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은 계속 될 것 입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기술력과 공신력을 평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고가 제품 입니다 하지만 가성비와 만족도 측면에서는 매우 저렴한 제품 입니다

길 위에서 길을 묻는다

길 위에서 길을 묻는다/김동우 세상에는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일들이 참 많다 비정상이 정상으로 둔갑하기도 하고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판단을 하여야 하는데 왜, 그러한 사고 방식을 고수하는 것 일까 세뇌 교육이라는 것은 무섭다 멀쩡한 사람도 바보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올바른 선택일까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을까 정도를 가도 그 결과를 확신 할 수 없는데 과연 그 길을 선택하는 것이 맞는 것 일까 내 마음의 내비게이션을 따라 길을 나선다 바닷 길,산 길,하늘 길 길을 나서는 것은 수행이다

궁시렁 궁시렁 2022.09.28

투병 관리 중 필요한 통증 완화 및 체온 관리에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투병 관리 중 필요한 통증 완화 및 체온 관리에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개인용 의료기로 허가를 받았으며 혈액순환 개선, 근육통증 완화, 체온 상승에 효과가 있어 의료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품 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온열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단순하게 보온 목적만 충족하는 공산품과 의료기는 전혀 다른 개념 입니다. 그리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일반적인 보온 효과는 물론. 투병 관리 중인 환자와 건강 관리 목적으로 이용되는 제품 입니다 그리고, 온열 기능이 있다고 하여 모두가 동일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보온 효과만 얻고자 한다면 시중에 저렴한 제품들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의학적으로 도움이 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의료기로 허가..

온다메드 테라피

온다메드 테라피 ONDAMED는 독일 Schwanau에서 전자 엔지니어인 Rolf Binder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25년 간의 생물물리학적 의학 테스트 및 치료 연구의 결과로 여러 유명하고 정교한 치료 장치가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Rolf Binder는 신체의 통신 시스템을 조사하고 자연 치유 과정을 자극하는 신호. 전 세계 의료 전문가들은 10년 이상 놀라운 성공을 거둔 ONDAMED를 사용해 왔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과학자와 엔지니어는 질병과 외상을 진단하기 위해 신체 내부를 "보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예를 들면 X-Ray, CT 스캔, MRI, 초음파 등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치료는 레이저, 감마 칼 등의 에너지로 제공됩니다. 펄스 전자기장(PEMF)..

ONDAMED온다메드 2022.09.28

온다메드 & 바이오피드백 / ONDAMED & Biofeed back system

온다메드 & 바이오피드백 / ONDAMED & Biofeed back system 바이오피드백이란 바이오피드백은 비자발적 신체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 시각 또는 청각 피드백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심신 기술입니다. 여기에는 심박수, 근육 긴장, 혈류, 통증 인식 및 혈압과 같은 것들을 자발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신체의 특정 측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센서가 있는 장치에 연결되는 것이 포함됩니다. 바이오피드백 자세히 보기 바이오피드백의 목표는 종종 신체에 미묘한 변화를 주어 원하는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심박수나 호흡을 늦추거나 통증을 줄이는 특정 근육의 이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종종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

통합의학 2022.09.28

만성 조현병 한 사람 구하기

[김종길 박사의 건강솔루션] 만성 조현병 한 사람 구하기 【건강다이제스트 | 김종길 의학박사(김종길정신건강의학과 원장)】 당시는 1970년대였다. 수련을 마칠 무렵 주임교수님이 뜻밖의 말씀을 하셨다. “평생 정신과의사를 하면서 아쉬운 게 하나 있어요. 만성 정신분열병 한 사람을 완전히 구하지 못했네요.” 필자는 속으로 깜짝 놀랐다. ‘미국에서 정식으로 정신과 수련을 끝내시고 귀국하여 교실을 창설한 고명한 교수님이 만성 환자를 단 한 명도 구하지 못했다고? 이게 말이 되는 거야? 에이, 겸손한 말씀이겠지.’ 하고 흘렸다. 그런데 세월이 흘러도 그 문장이 몇 번이고 반추되었다. 혼자서 비밀스럽게 ‘한 사람이라도 구해야 한다.’는 목표까지 설정해 두었다.이번 달에는 만성 조현병에 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세월..

통합의학 2022.09.28

비흡연자의 폐암 발병, 미세먼지에 원인 있다

비흡연자의 폐암 발병, 미세먼지에 원인 있다 서울보라매병원 연구팀 연구결과 수도권 거주 583만 명 7년 추적 관찰 여성 폐암 발병자 94.4%는 비흡연자 미세먼지 농도 증가 때 마다 폐암 발병률↑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9년 암등록통계 자료를 보면 갑상선암을 제외한 암 발병률 1위가 폐암으로 나타났다. 폐암의 원인이 담배라고 많이 알고 있지만 이 결과가 충격적인 것은 비흡연 여성의 폐암 발병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비흡연자의 폐암 원인에 초점을 맞춘 국내 연구가 발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서울보라매병원 호흡기내과 이현우 교수 연구팀은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흡연 여부와 관계없이 폐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2005년부터 20..

지혜로운 죽음을 맞이하는 방법

지혜로운 죽음을 맞이하는 방법 - [김현아 교수의 생로병사 이야기 6회] 오늘은 서울대학병원 종양내과 김범석 교수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의사들이 죽음에 관한 책을 저술하고 있는데요. 서울대학교의 정현채 교수는 '죽음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도 했습니다. 의사는 직업 특성상 죽음을 볼 일이 많습니다. 김범석 교수는 환자의 고통과 죽음에 대해 느낀 점에 대해 기록을 하다가 현장에서 보고 느낀 죽음에 대해 책을 내게 됐습니다. 담배를 피지 않는데도 폐암에 걸린 70대 환자가 있었는데요. 가족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환자였습니다. 이 환자는 좋은 순간이든 좋지 않은 순간이든 본인 삶의 일부로 받아들였다고 하는데요. 가족과 함께 마지막을 의미있게 만들어 나가는 모습이 김범석 교수에..

암 치료 과정에서 힘든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은 ?

암 치료 과정에서 힘든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은 ? 암 치료 과정에서 항암 치료의 어려움이 있거나 환자의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의료진도 어려움도 있지만 환자와 보호자도 많은 고민과 갈등을 하게 됩니다. 급한 마음에 암 환우 카페에 질문을 던지거나 조언을 얻고자 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질문에 답하는 사람들은 의사가 아닌 일반인이기 때문에 정확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 물론 참고적으로 조언을 듣는 것은 상관이 없지만 어떠한 선택을 하거나 대처 방향을 잡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그러한 경우에는 통합의학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이나 경험 많은 의사와 상담을 하여 대처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그리고 현재 주치료 병원의 의료진과도..

암중모색 2022.09.21

E 좋은 세상

E 좋은 세상 엘레베이트를 매일 이용하다보면 대충 여섯 명 내외 정도 탑승을 하게되는데 모두가 휴대폰을 본다고 고개를 떨구고 있다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분은 수시로 폰을 체크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카톡을 하거나 동영상을 본다고 정신이 없다 가만히 보면 내 혼자 휴대폰을 보지 않고 있어 내가 비정상인가 생각을 해본다 예전 휴대폰이 없었던 시절과 비교가 된다 그리고 요즘은 공중전화 부스도 찾기 힘들다 삐삐가 신기했던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은 휴대폰이 없으면 일상 생활이 불편 할 정도이니 세월 참 많이도 변했고 편리한 세상이다 가끔씩 외국에 거주하시는 암 환자분들도 카톡 전화로 무료 통화가 가능한 세상이니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휴대폰이 모든 것을 해결하는 만능 재주꾼이다 최근에는 오래된 휴대폰이 버벅 거려서 업그..

궁시렁 궁시렁 2022.09.20

2023년 봄, 암 치료의 혁신을 이룰 중입자 치료가 연세의료원에서 시작

2023년 봄, 대한민국 암 치료의 혁신을 이룰 중입자 치료가 연세의료원에서 시작됩니다. 중입자치료는 의학과 과학이 어우러진 현존하는 최고의 암 치료법입니다. 연세의료원은 중입자치료를 통해 인류의 중증, 난치 질환을 정복하기 위한 또 하나의 도전을 시작합니다. #중입자 #연세암병원 #암치료 https://youtu.be/N0YvqXQadwE

Medical NEWS 2022.09.20

가족을 대학병원에서 치료하다 보냈는데 대학병원을 원망하는가?

가족을 대학병원에서 치료하다 보냈는데 대학병원을 원망하는가? 지금 이 질문은 언젠가 어느 기자 분께서 제게 질문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본인은 K 대학병원에서 수련을받고 전문의 자격을 딴 정식 의료인 이지만 암 사망으로 많은 아픔을 겪었는데 그 안에는 사랑하는 아들도 포함됩니다. 이 소식을 듣고 아는 기자 분께서 몸 담고 치료를 했던 그 대학병원에 대해 원망하는 마음이 있을지 모르길래 조심스럽게 제게 질문을 해 오셨습니다. 그 질문에 대해 그래서 저는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과 같이 답변을 했습니다. "저도 절대로 제 아들이 치료받았던 대학병원을 원망을 하지는 않습니다~ 확률 상 혹 90%가 낫는다고 해도 10%안에 들어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다만 이를통해 현재 국내 현대의학 암 치료 수준에대해 알고 싶었습..

어떤 암 치료 후 이럴 껄~ 저럴 껄~ 후회?

어떤 암 치료 후 이럴껄~ 저럴껄~하는 후회? 본인은 진정한 암 완치율은 어림잡아서 약 반 약간 넘는 정도로 보는데 10년 생존율이 60% 정도라고 (갑상선암 제외 시 54%) 발표가 되었기에 거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암과 1~4기까지 모두 합친 것이라 개인차는 많음) 얼마 전 지인의 젊은 친척이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고 여의도 00병원에서 치료중이라며 제게 도움을 요청하셨는데~마침 사용하고픈 제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병원 치료수준이 백혈병은 좋기에 병원치료를 중단하고 제 방법을 하라고 권할수 없어 일단 병원 치료를 잘 받아보시고 나중에 뵙자고 했는데 골수이식도 못하고 안타깝게도 1달여만에 사망을 했는데...그 후 제게 차라리 선생님의 제제를 먼저 해볼 껄~ 하면서 후회를 하셨습니다. 만약 그때 '..

병문안 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

병문안 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 입원 중인 환자가 가장 받고 싶은 병문안 선물은 '돈' 이 1위 이고 가장 받기 싫은 건 음료, 책 순으로 알려졌다. 옛날 옛적에는 먹을 것이 부족했던 시절에는 친척이나 지인들이 병문안을 갈 때 통상적으로 음료 1박스를 가지고 갔었다. 나도 그 시절에는 음료 1박스를 사들고 갔었는데 실제로 그 음료를 환자가 마실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먹지 못하는 상황도 있기에 나중에 퇴원 할 때는 거의 대부분의 환자들이 음료 몇 박스를 챙겨서 가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세월도 지나고 시대도 변하여 이제는 음료 박스를 사들고 가는 것은 민폐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빈손으로 병문안을 하는 것도 우리나라 정서상 예의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옛 어른들은 남의 집에 방문을 하거나 병..

궁시렁 궁시렁 2022.09.20

현미 vs 백미, 백미가 답인 경우 /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현미 vs 백미, 백미가 답인 경우 /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https://youtu.be/2lA4jDVDlPE NOTE: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식이요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기본적으로 환자가 잘 먹어야만 기력도 회복하고 정상 체중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현미밥이 좋다고 무조건적으로 먹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암종이나 상황에 따라 백미를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개인별 상황에 맞추어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이유를 동영상에서 의학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잘 설명을 하고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현미밥이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소화기계에 문제가 있거나 기력을 회복하여야 하는 경우와 수술 후 회복 기간등에는 백미를 먹어야 합니다, ..

자연의학 2022.09.20

동맥내 항암 치료란 무엇인가?

동맥내 항암 치료란 무엇인가? 1)모든 조직, 특히 그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들의 숫자가 증가되는 증식하는 조직들은, 이 증식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 받기 위해서, 충분한 혈관이 발달되어 있어야 합니다. 암조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원발 부위이거나, 원격전이 병소이던지간에, 모든 성장하는 암조직은 충분한 혈류를 보장하는 신생혈관들을 확보해야 합니다. 요즘 각광을 받는 표적항암제들중에서 아바스틴(베바시주맙)이라는 항암제도 신생혈관을 억제하고 파괴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모든 암조직은 충분한 신생혈관들을 확보해야하고, 이를 억제하는 것이 암치료에 중요합니다. 2)상기한 신생혈관억제 항암제를 비롯한 다양한 기전의 항암제들이 암조직을 공격할 때에, 심각한 문제가 되는 점은, 원하는 효과(effect)..

잘 쉬어도 피곤할 때는 어떻게 할까?

잘 쉬어도 피곤할 때는 어떻게 할까? 예전에 보았던 50대 중반의 자영업을 하시는 환자분이 있었습니다. 몸이 많이 피곤하다고 링거라도 하나 맞고 싶다고 찾아오셨는데 왜 피곤하신가 물었더니 특별한 원인이 없다고 그냥 과로하기 때문이 아니겠냐고 하셨습니다. 혹시나 무슨 병이 아닐까 이것저것 물어보았는데 특별히 짚이는 것이 없었습니다. 수면은 충분하게 취하시냐고 물었더니 충분하게 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몇 시간이나 주무시냐고 했더니 대여섯 시간은 잔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주 드문 예외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7-8시간은 자면서 사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몇 시간을 자는 것이 인간에게 가장 좋을까요? 많이 자면 잘수록 좋은 것 만은 아님을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