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9/02 3

간암 환자가 커피를 마셔야 하는 이유

간암 환자가 커피를 마셔야 하는 이유 커피가 간에 좋다는것은 오래전부터 증명이 되었습니다.그러나 커피의 어떤 성분이 좋은가는 최근에 밝혀졌습니다.​ 커피에는 1000여가지의 성분이 있는데 그 중 간에 좋은성분은 카와웰과 카페스톨이 있습니다. 카와웰은 간성상세포 생성을 억제해서 간섬유화를 개선 시키고 카페스톨은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서 간암발병과 재발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성분은 커피내릴때 거품같은 크레마에 같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을드리퍼에 종이필터를 써서 걸러 먹으면 안됩니다.그래서 금속드리퍼를 사용해서 크레마까지 먹어야 합니다. 커피머신으로 내려 마시면 크레마가 모두 있으므로 괜찮습니다.​ 커피의 성분중에 클로로겐산은 항암 항염효과가 있습니다.클로로겐산은 원두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볶을수록 ..

암중모색 2022.09.02

유방암 치료 후 심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유방암 치료 후 심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오래전 유방암 2기 진단 후 표준치료를 마쳤지만 불과 2년만에 재발이 되어 폐와 척추로 전이가 되어 4기암 상황이 되었던 환자는 다시 항암 치료와 방사선치료를 시작하였으나 크게 호전 기미가 없어 환자는 답답한 마음에 일본까지 원정 치료를 받았지만 그 또한 효과가 없었다, 환자는 아직 젊은 나이이고 아직 어린 자녀들이 있기에 빨리 건강을 회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다. 그러나 시도 할 수 있는 모든 치료와 요법을 동원하였지만 기대한 만큼 결과는 좋지 않았으며 암성 통증까지 동반되어 하루 하루가 고통의 시간이었다. 그렇게 암과 투병을 한지 6년 정도되는 시점에서 투병을 포기 할까 하다가 다시 정신 재무장을 하고 치료를 한 결과 극적으로 호전이 되었다, 주..

암중모색 2022.09.02

효과 좋고 저렴한 초기 간암 치료/세브란스병원

효과 좋고 저렴한 초기 간암 치료/세브란스병원 초기 간암이란? 방사선 치료(SBRT)와 고주파 소작술 방사선 치료(SBRT) 과정 종양의 크기가 커도 방사선 치료가 가능한가요? 방사선 치료 후 재발률은? 비용 https://youtu.be/rVSe3gJvvz8 NOTE: 초기 간암 환자의 방사선 치료(SBRT)와 고주파 소작술에 관하여 간암 초기의 경우 병소 부위에 고주파를 이용한 소작술을 하게 됩니다. 간암의 크기가 크지 않는 경우 특수한 기구를 이용하여 간암 부위를 고열로 태워버리는 시술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침습적 치료와 달리 비침습적 방법으로 간암 병소 부위를 치료하는 것이 SBRT(방사선 치료) 입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고주파 소작술과 치료 결과는 비슷하지만 비침습적 방법이기에 환자가 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