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9/08 3

땅을 밟아야 하는 이유

땅을 밟아야 하는 이유 가끔 의학드라마에서 ,위중한 환자의 마지막 숨을 거두는 모습을 묘사하기 위해 심전도를 보여줍니다.​ 간신히 맥박을 뛰던 신전도 펄스파가,어스순간 삐~~~!하고 평평하게 되면 의사는 “운명하셨습니다..”하고 선언합니다. ​ ​ ​생명이란 무엇일까요?​ 옛 눈맑은 이들은, 생은 苦라 하였습니다. ​ ​ ​​과학에 깊이 들어간 분들은, 생명의 본질은 제어된 전자의 흐름이라고 하였습니다. 생화학을 공부하신 분들은 결국 생명활동의 최종적인 기본은 미토콘드리아 내벽에 흐르는 전하의 흐름이라는 말에 공감하실 것입니다. ​ 또다르게 바라보면, 육체는 전기적 장치이기도 합니다. 심장의 전기 활동이 곧, 심전도입니다. 근육의 활동은 근전도로 알 수 있습니다. 감정마저, 뇌파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좀..

자연의학 2022.09.08

해독 ● 넣기 전에 빼기 ● 커피관장

해독 ● 넣기 전에 빼기 ● 커피관장 ● 치료를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하는가? 어디부터 손대야 할지도 모른 정도로 어지러운 방을 청소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일단 안의 모든 짐을 빼고 버릴 것은 버리고, 정리하면서 넣는 것이다. 오래된 만성질환이나 뿌리가 깊은 암 등을 치료할 때도 비슷하다 몸에 좋은 무엇을 먹기보다는 먼저 몸의 효율을 높이고, 묵은 때는 버리는 것이 치료의 첫 번째이다. 이미 쌓여있는, 그리고 매일 생기는 독소를 해결되어야 한다. ​ 피와 몸속에 독소가 있으면, 이것이 관절에 침착되면, 관절염이요,혈관을 막으면 심장병이요 뇌를 막으면 중풍 등으로 발현한다. ​ ​ ● 몸에서 해독을 담당하는 곳은 간이다 몸에 독소가 갑자기 많이 들어오거나, 항암, 방사선 등으로 목적한 바대로 암세포 등의 터..

통합의학 2022.09.08

안치환의 나는 암 환자

안치환의 나는 암 환자 / 작사 작곡 : 안치환 https://youtu.be/jgVVNjbkPiM 암은 누구에게도 자유롭지 않으며 모든 사람들이 잠재적 암 환자이다 지금 나는 암 투병을 하고 있지만 나의 생명은 내가 책임을 지는 것 이다 비록 힘겨운 역경의 시간이지만 나는 기필코 암을 이겨내리라는 희망의 메시지 이다 안치환의 노래가 모든 암 환우님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