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9/09 6

암 투병 관리 중 단백질 많은 것은?

암 투병 관리 중 단백질 많은 것은? 인체는 다양한 성분의 영양소가 필요하며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자세 입니다. 그 중에서 면역력 회복에 필요한 성분은 단백질 입니다, 즉 백혈구를 생성하는 원자재가 단백질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항암 화학 치료의 대표적인 부작용 중 단백질 성분을 파괴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단백질 성분을 충분하게 보충해주어야만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 유지가 가능 합니다, 만약에 항암 치료 과정에서 채식 위주로 식사를 하거나 녹즙만으로 대처를 한다면 백혈구 수치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항암 치료를 중단 할 수도 있으므로 식시 요법에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간혹 육식을 좋아하지 않고 거부하는 경우가 있다면 식물성 단백질 성분을 보충하거나 생선..

자연의학 2022.09.09

리포조말 비타민C 제대로 고르는 꿀팁은?

리포조말 비타민C 제대로 고르는 꿀팁은? 제대로된 효능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하는 것 https://youtu.be/IVQqEpkQFsA 관련 사이트 https://www.drjino.com/goods/view?no=409 DR.JINO 리포조말 비타민C 5병 80%이상의 놀라운 흡수율 리포조말 비타민C www.drjino.com NOTE: 소개하는 사이트는 저와 개인적으로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간혹 리포조말 비타민C 구입 방법을 문의하는 경우가 있어 소개를 할 뿐이며 상기 사이트외 다른 곳에서도 많이 취급을 하니까 개인의 판단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리포조말 비타민C는 투병 관리 중 IVC를 하기 어려운 경우 예를 들어 혈관통이 심하거나 혈관 찾기가 어려운 경우 부득이하게..

항암 화학 치료 과정에서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 관리에 관하여

항암 화학 치료 과정에서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 관리에 관하여 암 치료 과정에서 여러가지 부작용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지만 항암 화학치료를 하다가 중도에 중단하는 경우가 있다. 환자가 저체중 상태여서 체력적으로 버티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기타 기저질환등 의학적으로 더 이상 치료를 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지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백혈구와 호중구 감소 현상이다, 즉 백혈구 수치가 최저치에 가까운 경우에는 항암 치료를 중단하고 환자가 체력을 회복 할수 있도록 배려를 한다, 물론 경우에 따라 백혈구 촉진제 주사로 회복하여 계속 진행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백혈구 수치 관리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많은 환자분들은 주변으로 부터 암에 좋다고 카더라하는 통신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을 하거나 민간요법을 동원하는 경우..

암중모색 2022.09.09

위암 수술 후 5년, 김성탁 교수가 사는 법

[2022년 희망가] 위암 수술 후 5년, 김성탁 교수가 사는 법 “더 조심하고 더 관리하면서 전화위복이 됐어요”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2017년, 위암 진단을 받았다. 39세에. ‘30대에 암?’ 너무 막막했다. 믿기지도 않았다. ‘왜 내게?’ 너무 억울했다. 이럴 수도 있나 싶었다. 결국 위 전체를 절제하는 수술을 했다. 그 후환은 말로 다 못 한다. 180도 달라져버린 삶! 마음 놓고 먹을 수 없는 몸이 됐다. 조금만 과식해도 탈이 났다. 하루하루 살얼음판 인생이 되고 말았다. 그런 세월을 살아낸 지도 어느덧 5년! 올 12월이면 위암 완치 판정도 앞두고 있다.충남대학교 응용화학공학과 김성탁 교수(44)가 그 주인공이다. 위암 수술로 위 전체를 절제했지만 5년 암 완치를 목전에 두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