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9/19 5

동맥내 항암 치료란 무엇인가?

동맥내 항암 치료란 무엇인가? 1)모든 조직, 특히 그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들의 숫자가 증가되는 증식하는 조직들은, 이 증식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 받기 위해서, 충분한 혈관이 발달되어 있어야 합니다. 암조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원발 부위이거나, 원격전이 병소이던지간에, 모든 성장하는 암조직은 충분한 혈류를 보장하는 신생혈관들을 확보해야 합니다. 요즘 각광을 받는 표적항암제들중에서 아바스틴(베바시주맙)이라는 항암제도 신생혈관을 억제하고 파괴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모든 암조직은 충분한 신생혈관들을 확보해야하고, 이를 억제하는 것이 암치료에 중요합니다. 2)상기한 신생혈관억제 항암제를 비롯한 다양한 기전의 항암제들이 암조직을 공격할 때에, 심각한 문제가 되는 점은, 원하는 효과(effect)..

잘 쉬어도 피곤할 때는 어떻게 할까?

잘 쉬어도 피곤할 때는 어떻게 할까? 예전에 보았던 50대 중반의 자영업을 하시는 환자분이 있었습니다. 몸이 많이 피곤하다고 링거라도 하나 맞고 싶다고 찾아오셨는데 왜 피곤하신가 물었더니 특별한 원인이 없다고 그냥 과로하기 때문이 아니겠냐고 하셨습니다. 혹시나 무슨 병이 아닐까 이것저것 물어보았는데 특별히 짚이는 것이 없었습니다. 수면은 충분하게 취하시냐고 물었더니 충분하게 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몇 시간이나 주무시냐고 했더니 대여섯 시간은 잔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주 드문 예외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7-8시간은 자면서 사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몇 시간을 자는 것이 인간에게 가장 좋을까요? 많이 자면 잘수록 좋은 것 만은 아님을 경험을..

암 치료 혁명이 시작됐다 Precision Medicine (정밀 의학)

암중모색/암 치료 혁명이 시작됐다 Precision Medicine (정밀 의학) 메디칼엔지니어 ㅣ김동우 현재의 항암 치료는 암종에 따라 정해진 항암제를 처방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예를들어 폐암 환자의 경우에 타세바 처방을 하거나 간암 환자에게 넥사바를 처방하는 교과서적인 치료법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실정입니다,그러다보니 어떤 환자에게는 치료 효과가 있지만 어떤 환자에게는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고 항암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심각한 경우도 많습니다,그래서 그러한 단점을 보완한 치료법이 Precision Medicine (정밀 의학) 입니다, Precision Medicine (정밀 의학)은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암 유발의 단백질 유전자를 분석하여 그 암세포에 가장 적합한 성분의 항암제를 찿아내어 그 약..

암중모색 2022.09.19

어느 암 환자분의 체험담/치유기입니다

" 저희 병원에 다니시는 어느 암 환자분의 체험담/치유기입니다. 처음은 비타민 주사를 맞기 위해 내원하신 이후 단순하면서 강력한 치유의 기본을 잘 다지고 계신 분입니다. 귀한 자료와 경험 공유 감사드립니다 " _()_​ ​ ​ ​ ● 살면서 한번도 진지하게 생각해 보지 못했던 일이 현실이 되어 눈앞에 나타났을 때, 두려운 이유는 앞으로 만나야 할 시간들에 대한 어떤 예측이나 확신도 할 수 없기 때문이었다. 손, 발이 다 묶여 있어서 한걸음도 걸을 수 없을 거 같은 공포가 엄습해 왔고, 일정시간 그 공포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지나온 시간을 뒤돌아 보며 부정하고 싶지만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과, 이겨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야 했고, 소위 그런 당위성들이 스스로를 독려하며 ‘다시 일어서서 이겨내자’ 라는 투지..

건강을 위한 몇가지 tip

● 건강을 위한 몇가지 tip ; 이것이 어떤 의미이고 ,누구에게 필요할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상담과 진료 후 가능합니다. ​ ​ 증류수기 ; 가장 현실적이고 깨끗한 물 자체 https://www.ebay.com/itm/253717141677?mkcid=16&mkevt=1&mkrid=711-127632-2357-0&ssspo=yTwLgIzLT56&sssrc=2349624&ssuid=rwq0HWLcQNS&var=&widget_ver=artemis&media=MORE neem ; 아침에 몸을 깨우는 https://kr.iherb.com/pr/organic-india-neem-90-vegetarian-caps/64416?utm_medium=appshare 터메릭 아침에 몸을 깨우는 https://kr...

통합의학 202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