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0 62

젊은 유방암 환자는 삼중음성이 많다​

젊은 유방암 환자는 삼중음성이 많다 젊은 유방암 환자의 발명 원인을 찾기에는 통상의 원인인자로 생각되는 것들에 노출되온 기간이 너무 짧다 젊은 20대, 30대 유방암 환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 그런데, 이상한 일입니다. 암이 된 세포 몇 개가 덩이를 이루기까지는 몇 년에 걸쳐 일어나는 일입니다. 세포의 변성, 돌연변이가 일어나서 덩이를 이루는 세력을 이루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암이 된 세포에게도 굉장히 큰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암이라는 것은 원래 노화의 일종이기도 한 것입니다. ​ 유방암은 원래 완경을 한 60대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걸리던 암이었습니다. 오랫동안 여성 호르몬에 노출되면서 세포 변성이 일어나고 암이 될 수 있다는 게 추측인겁니다. ​ 그런데, 20대 30대 여성이 유방..

통합의학 2022.10.31

삼중음성 유방암이란

삼중음성 유방암이란 ​ 삼중 음성의 3의 의미는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프로게스테론 여성호르몬, Her2 유전자(수용체) 이 세가지를 의미하고, 이 세가지 수용체가 모두 음성인 유방암입니다. ​ ​ 삼중음성 유방암 - 보통 유방암세포의 성장을 자극하는 인자인 여성호르몬도, Her2도 암발생 인자가 되지 않는 암이고, 그 원인 마커가 발견되지 않아 표적 치료제가 현재 없는 암입니다 ​ ​ ​ 삼중음성 유방암은 통상적으로 여성의 유방암의 발생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여성호르몬과, 세포증식을 빠르게 유도하는 Her2 유전자 모두 작용하지 않고 있는데도 암이 생겼다는 뜻으로, 쉽게 이야기 하면 당신의 유방암의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입니다 ​ 유방암은 원인이 비교적 알려진 암입니다. 여성 호르몬이 대표적이지요. 그..

통합의학 2022.10.31

암 투병 과정에서 왜 체온 관리가 중요한가?

암 투병 과정에서 왜 체온 관리가 중요한가? 36도 이하 저체온을 37도 이상 고체온으로 올리는 암치료 설계 전략 ​ 정상 체온은 중심체온이 36.5도 전후로 보통 36도에서 37도 사이입니다.우리가 보통 열이난다고 할때는 37.8도 이상일때를 말합니다. 물론 고막체온계, 액와 수은체온계, 이마 체온계등 체온계에 따라서 체온은 조금씩 다르게 측정됩니다. 그런데, 암환자들중 35.5도 ~35.9도 사이의 저체온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 추위를 많이 탑니다. ​ ​ 암치료 설계도 - 암환자들의 체온이 35.5도에서 36도 사이로 저체온인 경우가 많다. 중심체온을 37도로 유지 할 수 있다면 모든 촉매 반응이 향상되고 세포 에너지가 체온 유지로 손실되는 것이 줄어든다 중심체온을 36.5도로 유지 하..

통합의학 2022.10.31

고마운 인연

​ 고마운 인연 ​ 10년 인연이 되었던 어느 사찰의 스님께서 늦은 시간에 전화가 왔다 이태원 참사 소식을 접하고 걱정이 되셨는지 아이들 안부를 물어 왔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가끔씩 안부 전화를 주시는 스님이다 예전에는 자주 뵈었지만 스님을 못 뵌지 제법 세월이 지났다 한번 찾아 뵈어야지 마음은 있는데 나의 성의 부족이다 언제나 가족처럼 생각해주시고 염려하여 주시는 스님에게 늘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다 ​ 그리고 또 한 분의 주지스님이 계셨는데 얼마전에 노환으로 입적을 하셨다 언제나 나를 걱정해주시고 축원해주시는 스님은 2년전 까지만 하여도 건강한 모습이었는데 갑작스럽게 건강이 악화되셨다고 한다 연세드신분들은 내일 어찌될지 예측할 수 없는가 보다 만나면 가족처럼 다정다감하게 반겨주시던 스님은 코로나 시국에..

궁시렁 궁시렁 2022.10.31

기나긴 암 치료 과정에서

​ 기나긴 암 치료 과정에서 ​ 표준치료가 종결되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암의 병기에 따라 차이도 있지만 전이암의 경우 더욱 더 힘든 항암 치료 과정을 격어야 한다 ​ 그러나, 항암제 내성이 생기는 경우에는 또 다른 항암제를 변경하여야 하여야 하는데 치료 경과에 신경이 곤두써게 된다 ​ 이번에는 암 사이즈가 줄어야 되는데 혹시나 또 내성이 생기면 어쩌나하는 불안감은 떨칠수가 없다 아직은 큰 어려움 없이 견디고 있지만 내일을 기약 할 수 없는 기나긴 암과의 싸움이다 ​ 대체적으로 이러한 상황의 환자분들을 보면 항암 치료에만 의존을 하고 통합의학적 치료나 자연치유를 전혀 시도하지 않고 있다 ​ 몰라서 그런 것 일까 알면서도 주치의 선생님이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말 때문 일까 하여간에 모두가 표준치료 ..

궁시렁 궁시렁 2022.10.31

선택 받지 않은 것도 일종의 선택인가?

선택 받지 않은 것도 일종의 선택인가? 어느날 한 통의 전화가 왔다. 통화가 이루어지고 몇 마디 나눈 뒤에 그 사람은 자신의 상황을 장황하게 늘어 놓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몇 분이 지난 후 도대체 무얼 이야기하고자 하는지 전화를 한 의도를 파악하기 어려울 정도로 횡설수설하는 느낌이다 몸이 아프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상식인데 왜 병원 치료를 받지도 않고 자신만의 생각과 판단으로 자신의 병을 나을려고 하는지 나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또 어디서 들었는지 어떤 어떤 요법이나 특정한 방법에 관하여 자신만의 논리로 이야기를 늘어 놓았다. 한 마디로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 형국이다.나는 답답한 마음에 지금 상황에서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최우선이니까 의사의 도움을 받으라고 조언을 하였지만 의사를 불신하는..

암중모색 2022.10.30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미니매트 활용 방법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미니매트 활용 방법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프로세트를 구매한 후 전신 온열요법을 할 경우에 복부 주변 혹은 가슴 주변에 미니매트를 위치하고 70도의 고온 상태에서 최소 30분 최장 60분 정도 전신에 원적외선 온열을 가열하는 요법 입니다 ​ 그리고, 건강한 사람이 관리 차원에서 이용 할 경우에는 특별하게 이용 횟수에 제한을 둘 필요는 없습니다 즉, 내가 편안한 시간에 시도를 하면 되는데 특히 몸 컨디션이 저조하거나 피로도가 높을 경우에는 전신 온열요법을 통하여 건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에 환자가 사용 할 경우에는 질병의 유형에 따라 사용 시간과 횟수를 적절하게 잘 조절하여야 하기 때문에 구매시 담당 직원의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투병 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하..

암 투병 과정에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근력 강화 운동

https://youtu.be/VjSn47fR6tE 암 투병 과정에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근력 강화 운동 ​ 암 투병 관리에서 실외에서 걷기 운동을 하거나 가벼운 산행을 하는 것은 건강 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여건에 따라 실외 활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내에서 가볍게 시도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꾸준하게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시도하지 마시고 개인의 체력에 맞추어 서서히 강도를 높여가야만 합니다, ​ 특히 항암 치료를 받는 과정이나 병원에 입원을 한 경우에도 운동 기구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암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의학적 치료도 중요하지만 환자 스스로 기본 체력을 잘 유지하는 것도 회복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하루에 최소한 30분 이상을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메디..

암 치료 과정에서 셀레나제 투여 용량

자료출처:비오메드요양병원 박성주 원장 암 치료 과정에서 셀레나제 투여 용량 셀레늄 성분의 세레나제는 암 치료 과정에서 병용 요법으로 시도 할 경우 보다 나은 시너지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향상은 물론 항암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완화 조절하기도 합니다, 세레늄은 저농도로 할 경우와 고농도로 투여 할 경우 임상학적으로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C 정맥주사도 저농도 투여와 고농도 투여의 경우 임상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듯이 항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세레나제를 고농도 주사 혹은 경구 투여하게 됩니다, 현재 암 치료 과정인 환자의 경우 기존 항암 치료와 더불어 비타민C 정맥주사, 세레나제 주사 고농도 주사 요법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세레나제 주사와 경구 투여는 표준 용량만 처방하는 ..

통합의학 2022.10.29

종양표지자 검사 (tumor marker, 암표지자)

​ 종양표지자 검사 (tumor marker, 암표지자) ​​ 용어 정리 (종양?, 암?)​ 종양 (tumor)은 쉽게 생각하면 몸에 생기는 비정상적인 종괴, 덩어리 (mass)입니다. 종양은 양성 (benign), 악성 (malignant)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악성 종양을 암 (cancer)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암을 초기에 진단하는 것, 조기 진단의 중요성​ 암은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암의 초기, 즉 암의 크기가 작고, 주변 조직을 침범하거나 전신적으로 전이되기 전에 외과적 절제 (수술)를 통해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하지만 암이 진행되기 전에는 환자에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조기 진단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종양표지자 (tumor marker)의 정의..

암을 극복한 환자가 강조하는 것들

암을 극복한 환자가 강조하는 것들​ 1.치료의 주체가 되라 2.올바른 식습관을 찾아라 3.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라 4.살수 있다고 확인하라​ 자료출처:KBS생로병사의 비밀중에서 ​ ​ 암을 극복한 사람들의 공통점과 그 들이 강조하는 것 중에는 중요한 4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 1.치료의 주체가 되라 암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수동적 행동보다 환자 스스로 능동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병원의 의사는 의학적으로 치료하기 위하여 수술을 하거나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하지만 그 것만으로 암을 극복할 수 없기에 나머지는 환자 스스로 자신의 몸을 회복하기 위하여 철저한 노력과 관리가 필요 합니다, ​ 간혹 어떤 환자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치료만 하거나 보호자가 간병하는 것에만 매달리는 경..

암중모색 2022.10.29

장 폐색의 관리

장 폐색의 관리 (장이 막혀서 식사를 못하고 자꾸 구토가 나올 경우)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즐거움을 얻습니다. 그 중에서도 먹는 즐거움은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겠죠. 옛날처럼 없어서 못 먹는 시대는 아니라해도, 맛집탐방이니, 요리경연대회니 하는 것들이 유행인 것을 보면 먹는 데서 얻는 기쁨은 각별한 것 같습니다. 음식은 입으로 들어가서, 잘 씹어서 삼키면 위장관 (위-소장-결장-직장)을 지나 항문을 통하여 변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하나의 연결된 관과 같은 구조이죠. 따라서, 이러한 구조물 중 어느 하나만 기능을 안 하거나 막혀도 음식의 섭취가 어려워지고,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장 폐색 (intestinal obstruction)이란, 위장관 중 일부가 막힌 것을 이야기하며,..

자연의학(기능의학) 치료접근방법

자연의학(기능의학) 치료접근방법 Reason For Treatment 신은 우리에게 자가치료 방법을 주셨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일은 우리 몸에서 하루에도 수백번 이루어 집니다. 그러나 가끔씩 정해진 대로 일을 못하는 경우가 2가지 경로로 생깁니다. 1) 신체가 치유하는데 필요한 것을 공급해주지 못할 때입니다.( 물, 수면, 햇빛, 비타민, 호르몬, 운동 등 ) 2) 자가치료를 막는 독소가 들어 왔을 때입니다.( 흡연, 감염, 알레르겐, 화학물질, 처방약을 포함한 약 ) 이러한 일이 일어나면 우리 몸은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우리는 신체에 각인된 자연치유를 최적화하는 개별적인 치료를 해야합니다. Treatment 우리는 병에 걸리면 미국에서 지난 100년간 유일하게 행해진 AMA 나 보험회사,의료보험이 인정..

기능의학 2022.10.24

자폐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중금속 3가지

자폐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중금속 3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 수명을 늘려주는 기능의학하는 김원장입니다. 오늘도 중금속과 자폐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기능의학으로 만성 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주로 진료를 하기 때문에 소아 진료를 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그래서 자폐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았습니다.그런데 최근에 자폐 아이를 둔 부모들이 기능의학검사를 위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제가 해당 질환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기능의학적으로 자폐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은 쉽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 ​ 아래에 글을 통해서 자폐증과 관련된 3가지 기능의학 검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laotzu21/222483653..

기능의학 2022.10.22

녹즙 먹을 때는 중금속 중독을 주의하라!!

녹즙 먹을 때는 중금속 중독을 주의하라!! 요즘 건강을 위해서 녹즙을 먹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다. TV 프로그램에서도 천기누설이라며 녹즙 관련된 영상을 자주 볼 수 있다. TV 프로그램의 내용을 보면 녹즙을 먹고 나서 병을 고치고 몸이 건강해 진 사람들이 있는 거 같다. 그런데 최근 나는 녹즙을 먹다가 중금속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 녹즙을 먹다가 중금속 중독에 걸리게 될까??? 건강에 좋자고 먹는 녹즙이 오히려 중금속 중독을 일으켜 몸을 망가뜨릴 수 있을까?? 아마 이런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은 없을 것이다.​ 기능의학으로 환자를 치료하다 보면 중금속에 중독되어 있는 환자를 자주 만나게 된다. 특히나 위장이 안 좋은 환자는 중금속 중독이 훨씬 자주 나타나난다. 이런 중금속 중에서 위장..

기능의학 2022.10.22

우리 몸은 왜? 따듯해야 하는가!

우리 몸은 왜? 따듯해야 하는가! 인간은 항온 동물 입니다. 살아 숨을 쉬는 동안에는 항상 정상 체온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사망을 하게되면 체온 유지 기능이 정지되어 몸은 싸늘하게 됩니다, 즉 체온은 생명 유지에 절대적인 역활을 하며 더 나아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대한 기능을 하게 됩니다, 날씨가 더우면 땀을 흘려 정상 체온을 유지하려고 하고 추운 날에는 체온을 회복하기 위하여 몸이 움추려지고 근육이 수축하게 됩니다, 그리고 체온이 떨어지면 인체의 기능들이 서서히 저하되고 심각한 저체온 상태가 되면 정신이 혼미해지고 체온이 회복되지 않으면 쇼크가 오거나 사망을 하게 됩니다, 의학적으로 정상 체온의 범위는 36.5도이며 그 이하로 낮아지면 생체기능들의 활동력이 저하되고 심지어 면역 기능까지 떨..

4기암 환자에게도 희망은 있다

https://youtu.be/7220Gk_Q1Cs 4기암 환자에게도 희망은 있다 30대 시절에 난소암 말기 진단을 받았던 가수 양희은 한국 포크송의 시조이고 통기타와 청바지로 대변되었던 7080 시대의 대표적인 가수이다 한참 인기 가도를 달리던 나이에 난소암 말기 진단을 받았지만 결코 절망하지 않고 힘든 병원치료를 잘 견뎌내고 건강을 회복하였다 지금은 다양한 항암 치료약이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지만 그 당시만 하여도 세포 독성 항암제가 주류를 이루었던 시절이었기에 지금보다 예후가 훨씬 낮았다고 보아야 한다 하지만 양희은은 당당하게 암을 극복하여 현재 건강하게 방송 활동도 하고 있다 어제 방송에서 지난 시절을 회고하면서 하얀목련이라는 노래의 사연에 관하여 소개하였다 난소암 치료를 받고 있을 때 대중매체를 ..

암중모색 2022.10.21

암 투병 중 긍정의 힘이 회복에 미치는 영향

암 투병 중 긍정의 힘이 회복에 미치는 영향 암 진단을 받았을 때는 누구라도 충격과 두려움 그리고 심리적 공황 상태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마냥 우울해 하거나 두려워 한다고 도움되는 것은 하나도 없다, 반대로 현실을 받아들이고 앞으로 어떠한 방법이라도 암을 극복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고 긍정의 힘으로 투병 생활하는 것이 오히려 암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 매일 암 환자분과 대화를 하는데 환자마다 다양한 성향이 있다. 어떤 환자는 암이 나에게 새로운 삶의 의지를 알려주었고 나를 다시한번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하면서 암에 대한 두려움을 전혀 찾아 볼수가 없었다, 간혹 어떤 환자는 내가 암 환자가 되었기에 이런 호사를 누리고 삶의 의미를 알게해주어 고맙다고 하는 분도 있었다.육 칠십년..

암중모색 2022.10.21

방송인 서정희씨 유방암 치료 중​

​ 방송인 서정희씨 유방암 치료 중 ​​ 방송인 서정희씨, 유방암 1기인데 전절제 수술을 하고 항암 치료 중 혈변과 39도 고열까지 오르고 탈모와 구토 오심 증상등으로 힘들어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암 자체보다는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과 후유증등으로 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 그러나 이러한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완화 조절할 수 있는 통합의학적 치료를 병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통합의학적 치료를 잘 몰라서 안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나치게 고지식하여 대학병원외의 치료는 전혀 시도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그리고 통합의학적 관리를 받고자 하여도 실손보험이 없어 금전적 부담 때문에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의 경제적 여건을 감안하여 꼭 필요한 보조적 치료나 요법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면 힘든..

암중모색 2022.10.21

살아있는 증거가 필요합니다

♠ 살아있는 증거가 필요합니다 ​ 암 환자, 난치병 환자들과 치료를 위해, 안 아프기 위해, 건강하기 위해 치료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며 지내온지 15년 ​ 처음 진료를 시작할 때는 어쩌다 만난 새로운 치료법이 세상 전부이며 최고인 줄 알고, 그 하나로 모든 것을 언제나 될 줄 알았다. ​ 마치 해변가에서 작은 조개껍데기를 집어 들고 , 세상을 얻은 듯 기뻐하는 아이처럼... ​ 이미 오래전, 문명이 생기기 이전부터 이 길을 걸어간 선배들, 치유의 증언들을 들어보면, 대개 비슷한 이야기 , 뻔한 치유의 방법들을 전한다. ​ 그러나, 당장 상처에서 피고름이 나고, 암성 통증으로 새벽을 맞이하며, 수시로 음습하는 죽음의 공포에 떠는 환자들은 다급하다. ​ “그래 알겠는데, 그래서 당장 눈에 보이는 이 고통을 ..

통합의학 2022.10.21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최고 설정 온도는 70도 입니다/온열매트​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최고 설정 온도는 70도 입니다/온열매트 ​ 일반적인 온열 제품들의 경우 최고 설정 온도는 60도 입니다. 허리 벨트의 경우 50도까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그러나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경우 70도 까지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화상을 입지 않습니다, 다만 주의하여야 할 것은 70도 설정에서 전신 온열요법을 할 때 얇은 속 옷을 입고 하여야 합니다, ​ 개인에 따라 피부 민감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70도에서 사용을 하여도 화상을 입지 않지만 아무 것도 입지 않은 맨살 상태에서는 저온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순면으로 된 내의 혹은 얇은 속옷을 입고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 ​ 그리고 수면 중에는 사용자가 만족하는 온도로 설정하여 수면을 ..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하면 셀레늄이 고갈 된다

​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하면 셀레늄이 고갈 된다 ​ 암이 진행 될수록 고갈되는 셀레늄은 항암 치료를 하거나 방사선 치료를 할 때 반드시 병용 요법으로 시도하는 것이 좋다. 셀레늄은 암 세포가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작용도 하지만 환자의 면역력도 회복해주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그러나 셀레늄을 선택 할 때 화확구조와 순도에 따라 유효성에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것을 확인하여야 한다. 참고로 단순하게 셀레늄 성분만 섭취한다고 의학적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학적으로 검증과 인증을 받은 것을 선택하여야 한다, ​ 그리고 셀레늄은 두 얼굴을 가지고 있다. 표준 용량의 경우 항산화제 역활만 하지만 고농도 투여의 경우에는 항암 효과를 발휘하게 되고 암세포가 내성이 생기는 것도 제..

암중모색 2022.10.21

[여성질환] 난소암의 기능의학적 지지 치료법

​ [여성질환] 난소암의 기능의학적 지지 치료법 https://youtu.be/FipyP8T3CEc ​ NOTE: 암의 치료는 기본적으로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를 기반으로 치료를 합니다, 하지만 표준치료만으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항암 치료로 인한 각종 부작용과 후유증으로 힘든 투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그러한 경우 항암 치료와 더불어 기능의학적 치료를 병행 할 경우 그러한 증상을 완화 조절하고 기존 암 치료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기능의학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병원을 이용하여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상기 동영상은 기능의학적 치료와 병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 입니다, ​ 만약에 항암치료만 하였을 경우에는 동반되는 각종 증상 조절이 힘든 경우가 많아 중도에 치료를 포기하는 사..

기능의학 2022.10.19

기능학적 유방암 치료 및 예방 - 유방암 원인

기능학적 유방암 치료 및 예방 - 유방암 원인 에스트로겐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에스트로겐 우세증이라고 하는데 유방암은 에스트로겐 우세증을 가진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에요. 유방암은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을 많이 가지고 있거나 일생동안 에스트로 겐 노출이 길 경우에 발생할 수 있어요. ​ 유방암 원인​ 에스트로겐은 간에서 1차, 2차 해독과정을 거치면서 에스트로겐 1, 2, 3 (E1,2,3)의 형태로 바뀌게 되고 이렇게 대사된 에스트로겐은 소변 또는 대변으로 배출되게 되요. E1과 E2는 간에서 1차 해독을 할 때 사이토크롬 P450이라는 효소에 의해 대사가 되는데 이렇게 대사가 된 에스트로겐은 크게 두가지로 4-OHE1 아니면 2-OHE1쪽으로 대사가 되는데 4-OHE1 대사물질은 ..

기능의학 2022.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