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2 56

유방암 4기라고 실망 할 필요가 없다

​ 유방암 4기라고 실망 할 필요가 없다 ​ 유방암 진단 후 표준 치료 과정을 모두 마친 후 2년 혹은 5년이 지나도 폐 혹은 척추로 전이가 되는 경우가 있으며 간혹 뇌로 전이가 되기도 한다 ​ 이러한 이유는 표준치료가 종료되어도 재발이나 전이가 되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하여야 하는데 제대로 추적 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에 암은 언제든지 기간에 관계없이 재발이 되거나 전이가 반복된다 그래서 암은 평생 관리하는 질병이라 한다 ​ 그리고 환자의 입장에서는 나름대로 잘 관리를 하였다고 하는데도 왜, 나에게 이런 일이 또 생기는지 화가 나기도 하고 실망감을 느낀다 때로는 좌절하거나 절망감으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까지 엄습해오는 경우가 있지만 절대로 삶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암은 병기에 관계없이 얼마든지 극복 할 수 ..

궁시렁 궁시렁 2022.12.31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예열 시간에 관하여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예열 시간에 관하여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2가지 측면에서 사용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면을 취하거나 휴식을 할 경우에는 통상적으로 40도 혹은 45도 정도 설정을 하면 되지만 본인이 만족하는 온도 영역으로 설정하여도 무방 합니다 그리고 전신 온열요법을 할 경우에는 최고 온도인 70도에 설정을 합니다 전원을 처음 켰을 때와 평소에 낮은 온도로 사용 할 때 70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다릅니다 이미 어느 정도의 온도로 사용 중인 경우에는 70도까지 빠른 시간에 도달하지만 처음 전원을 켜고 70도에 설정을 할 경우에는 통상적으로 1시간 정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수도 있습니다 물론 계절에 따른 차이도 약간있지만 일반적으로 전신 온열요법을 시도하기 1시간 전에 미리 예열을 시킵니다 이 때..

항암 치료는 체력과의 싸움이다

항암 치료는 체력과의 싸움이다 항암 화학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무난하게 마치기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노력하고 관리하여야 하는 부분은 잘 먹어서 체력을 잘 유지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환자와 보호자가 잘 못된 정보로 인하여 제대로 먹지 못하여 기력이 저하되거나 체중이 점점 감소되는 경우 입니다, 간혹 인터넷 사이트에 떠도는 정보 중 암 환자는 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고 강조하는 경우가 있는데 거짓 정보이니까 절대로 이러한 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물론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성분을 충분하게 보충을 해주어야만 항암 치료 과정을 견딜 수가 있습니다, 특히 항암제의 대표적인 부작용 중 골수억제, 단백질 성분 파괴, 혈소판 감소, 손발 저림, 구토,오심등을 경험 할 수 있..

암중모색 2022.12.30

암 환자의 피로 관리에 관하여

암 환자의 피로 관리에 관하여 피로는 신체적, 정신적, 감성적으로 지친 기분을 말합니다. 암관련 피로는 암의 발생과 함께 나타났거나 암의 치료과정 중에 생기는 여느 때와 다른 지속적인 피로감으로 정의됩니다. 미국종합암네트워크 NCCN(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에서는 “암과 그 치료에 따른 피곤함과 기진맥진에 대한 주관적인 감각으로 고통스럽고 지속적이면서 최근 활동과 무관하며 일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증상” 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암관련 피로는 만성적이며 환자의 일상적인 활동에 장애를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피로가 휴식을 통해 대부분 회복이 가능한데 반하여 암관련 피로는 휴식을 취하여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로를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대부분의 의료진..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에서 바라보는 시각 차이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에서 바라보는 시각 차이 낙숫물이 떨어져 바위를 뚫듯이 오염된 음식과 각종 중금속으로 인하여 인체는 서서히 병들어 갑니다 건강을 위하여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습니까? 자연 식품을 위주로 식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약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약은 질병의 증상을 빠른 시간에 완화시키거나 낮게하는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약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더 빨리 늙어 간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그리고, 각종 인공 첨가물과 화학 물질로 인하여 당신의 몸은 서서히 병들어 가는데 그래도 상관이 없는지 곰곰히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한국 사람은 약의 오남용 사태가 심각한 수준 입니다.무심코 먹는 진통제,드링크류, 감기약은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은 망가지기 시작 합니다.최근에 한국의..

자연의학 2022.12.29

이론과 실전의 차이점

이론과 실전의 차이점 살다보면 처음 경험하는 것에 관하여 고민과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과연 내 생각대로 될까 아니면 실패를 할까 여러 측면에서 검토를 하여도 아직 결과를 모르기 때문에 긴가민가하면서 실행을 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이론적 배경이나 논리적으로 맞는 것 같은 것도 내가 경험을 해보면 그 것에 대하여 후회를 하고 실망을 하기도 한다 결국 경험을 해보아야만 터득하게 되는 일이 많다 만약에 전쟁터에서 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소위로 임관하여 전선에 투입되어도 전쟁터에서 산전수전을 다 경험한 이름없는 병사들이 더 많은 전공을 세우는 일이 많다 즉 이론과 실전은 많은 차이점이 있다 암과의 싸움도 마찬가지이다 이론적으로 그럴듯하여 혹시나 하여 도전을 하여 보지만 막상 나중에 실망을 하는 경우가 많다 간..

궁시렁 궁시렁 2022.12.29

아주대병원‧연세암병원, 난소암 환자 ‘하이펙’ 치료 효과 확인

국제부인암학회에서 임상결과 발표…재발위험 40%↓‧사망위험 70%↓ 아주대병원‧연세암병원, 난소암 환자 ‘하이펙’ 치료 효과 확인 ​ ▲ 아주대병원 장석중 교수, 연세암병원 이정윤‧이용재 교수 (사진=아주대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이한희 기자] 난소암을 대상으로 간격 종양감축술 후 복강 내 온열항암화학요법(HIPEC, 하이펙)의 효과가 확인됐다. 아주대병원 부인암센터 장석준 교수, 연세암병원 부인암센터 이정윤·이용재 교수 연구팀은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국제부인암학회(International Gynecologic Cancer Society, IGCS)에서 대표 발표(plenary session)로 선정돼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팀이 이번에 발표..

난소암 [ovarian cancer]의 진단과 치료

​ 난소암 [ovarian cancer]의 진단과 치료 난소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 정의 난소암은 난소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50~70세 사이에 제일 많이 발생한다. 2002년 우리나라 통계에 의하면 매년 약 1,000~1,200명 정도가 새로 발병하고 있으며, 자궁 경부암에 이어 두번째로 흔한 부인과 암이다. 난소암의 약 90%를 차지하는 상피성 난소암은 대부분 3기 이상의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5년 생존율이 매우 나빠 40%가 채 되지 않는다. 증상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고, 1기 등 초기에 진단되는 경우는 정기적인 산부인과 진찰을 받으러 왔다가 내진이나 초음파 검사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난소암은 상당히 진행되어도 증상이 매우 경미하여 배에 딱딱한 것이 만져지거나, 복..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사용 중 참고 사항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사용 중 참고 사항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2가지 측면에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면을 하거나 휴식을 취할 때는 바닥의 매트는 통상적으로 40도 혹은 45도 정도 온도 설정을 하여 따듯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만족하는 온도 영역으로 설정하여도 무방 합니다, 그러나 너무 높은 온도로 설정 하여 수면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전신 온열요법을 시도 할 경우에는 바닥의 매트 온도를 70도 설정하고 미니매트도 70도에 설정하여 최소30분 최대 60분까지 적용하면 됩니다, 굳이 60분 이상을 초과하여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60분 정도 전신 온열요법을 하면 전신 온열요법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신 온열요법을 시도 할 경우 주의 할 ..

암 치료와 관리 과정에서 퀴노아밥 항암 식단

암 치료와 관리 과정에서 퀴노아밥 항암 식단 ​ 이젠 암환우분들, 당뇨인들도 배불리먹을수있습니다. (퀴노아밥) ​ https://youtu.be/6QMfY1ToEPA 이젠 암환우분들, 당뇨인들도 배불리먹을수있습니다. (퀴노아밥) 치료중이신 교계의 큰 스승님께서 당뇨인, 암환우, 치매가족분들께 드시는 성탄선물입니다. 꼭 받아가셔서 기쁨이되시길... youtu.be ​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당 수치를 조절하는 식사가 매우 중요 합니다 ​ 백미만 먹는 것 보다 가능하면 잡곡밥을 먹는 것이 당 수치 조절에 좋습니다 그 중에서 퀴노아 밥은 배부르게 먹어도 당 수치가 상승되지 않아 암 환자와 당뇨 환자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 물론 현미밥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오래 씹어야 한다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간농양은 쓸개없는 사람이 걸린다

간농양은 쓸개없는 사람이 걸린다 ​ 이 글은 제가 직접 겪은 경험담을 근거로 한치의 보탬과 숨김없이 회원님들께 알리고자 합니다.저도 암싸사 운영자로 있지만 저 외 체르니 운영자께서 제가 겪은 간농양 사건을 회원님께 알리는것이 좋겠다는 강한 권유가 있어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019년3월 어느날 감기몸살 증세가 약3개월 지속, 그 날 따라 오한 발열이 넘 심해 일터 부근에 있는 동네 병원을 갔는데 의사님말이 "내 의술로는 고칠 수가 없으니 빨리 큰 병원으로 가라" ​ S병원에 가서 검사결과 간농양 판정 "간농양이 심하면 사망 할 수도 있다. 너무 오랫동안 방치해 치료가 쉽지 않다. 앞으로 45일 이상 입원 치료를 해야된다" 라고 하셨습니다 2011.12월 중순 담도암에 걸려 죽니사니 하다가 만 7년을 ..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거슨요법의 커피 관장 Q&A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거슨요법의 커피 관장 Q&A 1. 암환우분들은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암환우분들은 매일 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한 번 하시다가 익숙해지면 오전, 오후 두 번을 권합니다. 말기암인 경우, 통증이 심한 경우는 거슨 프로토콜에는 4시간 간격으로 하루 네 번 이상을 권합니다 ​ 2. 암환우 아닌 분들은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매일 하면 좋지만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하세요. 저는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합니다.​ ​ 3. 커피관장을 하면 안 되는 경우도 있나요?​ 장의 염증이 있는 경우는 금기입니다. 구체적 예시를 들자면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설사가 심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장 수술 하신 지 1개월 미만인 경우입니다. 우리가 넘어져서 타박상이 생기면 상처가 아물지..

통합의학 2022.12.23

일본 와타나베의원의 니시요법

일본 와타나베의원의 니시요법 일본철도(JR) 히가시나카노(東中野)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철길옆 골목길에 전형적인 일본풍의 아담한 2층건물이 서의학(西醫學)연구소를 겸한 와타나베(渡邊)의원이다.와타나베의원은 서의학(일명 西式健康醫學)을 창안한 니시 가쓰조(西勝造)의 제자인 와타나베 쇼박사와 의사부부인 아들(와타나베 간지), 며느리(와타나베 노부에) 세 사람이 니시요법으로 각종 난치병을 치료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니시의학은 인체가 가진 자연양능(自然良能.자연치유력)을 과학적으로 강화시켜 주는데 초점이 모아져 있다. 우선 건강이상을 초래하는 직접적인 요인으로 -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숙변과 체질의 산성화 - 척추의 만곡 - 혈액순환장애 등으로 규정한다. 그래서 니시요법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

통합의학 2022.12.23

바다에서 찾아낸 항암 식품 4가지

바다에서 찾아낸 항암 식품 4가지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흔히 ‘잘’ 먹어야 건강하다고 한다. 암 환자라면 먹는 것에 더욱 신경쓰게 된다. 이번에는 바다에서 찾아낸 항암 식품에 대해 소개한다. ◆ 전복= 가격이 비싸지만 영양 가치가 높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후코이단도 들어있다. 지난 19년 타이페이 의대 암센터의 연구결과 후코이단은 악성 뇌종양 성장 억제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또 전복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을 돕는다. 타우린 함량도 높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간을 보호해 준다. 아르기닌이 풍부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단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은 과다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 굴= 굴의 껍질 속 탄산칼슘, 인산칼슘..

자연의학 2022.12.23

약도 되고 맛도 좋은 항암요리 3가지

[박경자의 항암음식] 약도 되고 맛도 좋은 항암요리 3가지 박경자(시인, 항암음식 전문가, 숲속고요마을 자연치유센터 원장)】 겨울은 영양의 균형을 잃기 쉬운 계절입니다. 겨울에는 여름과 가을에 잘 갈무리해두었던 나물과 바다의 해초로 영양의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이번호에는 겨울철 영양의 보고 무청 시래기와 달콤한 단호박, 상큼한 파래로 만든 항암음식을 소개합니다.약도 되고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운 최고의 항암음식이니 즐겨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무청 시래기 들깨지짐 재료 | 무청 시래기 삶은 것 두 줌 양념 | 조선된장 1큰술, 표고가루 1큰술, 국물용 멸치 약간, 통들깨 반 컵, 야채수(채소 육수) 3컵, 대파 약간, 청양고추 2개, 들기름 1큰술 만드는 법 | 1. 삶은 무청 시래기를 ..

자연의학 2022.12.23

자연치유에 필요한 "감천G바이오 야채수"

자연치유에 필요한 "감천G바이오 야채수" 좋은 물로 만드는 야채수 자연치유 과정에서 건강회복에 도움이 되는 "감천G바이오 야채수" 간편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예로부터 물 좋기로 유명한 경북 예천군 감천면 단샘물 약수터에서 나오는 청정 암반수에 뿌리채소인 우엉, 무우, 당근, 무청 시래기 및 표고버섯을 넣어 정성껏 우려낸 야채수의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 가족이 복용하기 위하여 수공업적으로 아주 소량만 생산했던 단샘물 야채수는 그 소문만으로도 이웃, 친지를 넘어 이제 그 수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은 그 옛 이름인 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건강 유효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때문에 더 유명해졌습니다. 감천 단샘물로 만든 는 그 효능이 특별할 수밖..

자연의학 2022.12.23

조기 발견 위한 관심과 노력이 중요한 ‘간암’

조기 발견 위한 관심과 노력이 중요한 ‘간암’ 글·남순우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 우리 몸은 여러 중요한 장기들의 상호작용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이를 토대로 생명 활동을 이어간다. 그중에서도 간은 신체의 ‘에너지관리센터’로 불리는 매우 중요한 장기다. 간은 우리 몸의 기본 기능을 유지하고 외부의 해로운 물질로부터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 ​ 장에서 흡수된 음식물을 적절히 변형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영양소로 만들어 보관하는가 하면, 포도당이나 아미노산, 글리세린, 유산 등을 글리코겐이라는 다당류로 저장했다가 몸이 필요로 하는 물질로 가공해 온몸의 세포로 운반하는 공장 역할도 맡는다. ​ 더불어 우리 몸에 필요한 많은 양의 단백질, 효소, 비타민이 장에서 합성될 수 있..

우리 몸의 치유력을 믿어라!

우리 몸의 치유력을 믿어라! 『내 몸 치유력』은 프랑스에서 신뢰받는 의사 프레데리크 살드만이 건강한 몸에 대하여 이야기한 책이다. 그는 우리 몸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위대한 힘이 있다고 힘주어 말하며, 그 어떤 약보다도 효과적이라고 강조한다. 따라서 의사와 약에 의존하는 대신 누구나 스스로 일상 속에서 충분히 적용 가능한 방법들로 몸이 가진 힘을 활성화하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식사 중 '5분'만 쉬어라, 어느 쪽으로 누워잘까, 키스와 알레르기의 상관관계, 샤워에도 정도가 있다 등 책은 기존 건강상식의 잘못된 점을 지적하기보다 쉽게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간단명료하게 짚어 말해주고 검증된 의학 자료로 그 이유를 덧붙인다. 의학적으로 검증된 지식과 단순한 생활 습관의..

체온과 암 세포의 관계(온열 면역강화 치료법)

체온과 암 세포의 관계(온열 면역강화 치료법) 체온이 1'C 상승하면면역력은 40% 높아지고 암세포는 42'C에서 생존하기 가장 어려운 상황이 된다 . 우리의 체온과 암세포의 관계를 살펴보면 암은 저체온 상태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우선, 암에 잘 걸리지 않고 암을 퇴치 할 수 있는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은 '체온을 1'C높이는 것'입니다. 우리의 체온이 단지 1'C 올라간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우리 몸의 체온을 36'C대 후반으로 만들어서 암과 잘 싸울 수 있도록 신체 면역력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체온을 1'C 상승시킨다면 앞에서 말씀 드렸던 아보 교수의 이론처럼 신체 면역력은 약 40% 높아집니다. 이것만으..

불편한 진실과 편한 진실 사이에서

불편한 진실과 편한 진실 사이에서 현재 암 투병중인 환우님과 이런저런 주제로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과 같이 암 요양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았던 환우님의 거의 대부분이 1년 2년 사이에 모두 하늘나라로 떠났다고 하였다, 환우님은 그러한 모습을 지켜보면서 자신도 내심 두려운 마음과 걱정이 들었고 도대체 어떤 치료와 요법을 하여야 할지 고민과 갈등이 생기고 자신도 같은 길을 가지 않을까하는 염려를 하였다. 그러한 말을 듣고 그동안 하지 않았던 내용을 언급해주었다, 나는 가능하면 환자분들의 사기 진작을 위하여 왠만한 것은 직설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애둘러 언급하거나 긍정적 차원에서 전달해주고자 하지만 경우에 따라 현실감 있게 설명을 해주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처음 접하는 환자의 입장에서 경험하지 않은 부분들..

암중모색 2022.12.21

미토콘드리아와 암- 통합 암 학회 강연

미토콘드리아와 암- 통합 암 학회 강연https://youtu.be/Dk8zumDUEF8 NOTE: 미토콘드리아는 암 치료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을까,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켜 손상된 세포를 재생 회복시켜 주고 면역력을 회복하는데도 작용을 한다, 그리고 외부로 부터 인체내 열이 유입되면 세포속의 미토콘드리아는 자기 방어적 기전에 의하여 열충격 단백질(HSP)를 분비하여 인체 건강 회복에도 기여를 한다, 암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켜 주는 관리가 필요하다.특히 암 억제 유전자인 P-53의 이탈된 고리를 연결해주는 ROR알파 물질은 P-53이 정상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암 치료 과정에서 암 표지자 검사의 문제점; 특히 CA-19-9에 관하여

암 치료 과정에서 암 표지자 검사의 문제점; 특히 CA-19-9에 관하여 위의 그림은 임상에서 흔히 사용되는 암 표지자 검사를 표시한 것이다. 실제로 많이 겹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어디에 암이 숨어 있는 경우에 혈액검사가 도움이 되는 것 들이 있다. 이것을 암 표지자 검사라고 한다. 현재로서 흔히 사용되는 것들은 전립선 검사에 사용되는 PSA, 대장암 검사에 사용되는 CEA, 난소암 검사에 사용되는 CA-125, 간암검사에 사용되는 AFP(alpha feto-protein) , 췌장암 검사에 사용되는 CA-19-9 등이 있다. ​ 1. 이것들은 그 암에서는 모두 상승되는 것은 아니다. 단지 많이 상승되면 그 중에서 몇 명은 암이 확인되는 경우가 있다. CA9-9의 경우에는 4만 명에서 1명이 암이 확..

4기 폐암은 말기암이 아닙니다

4기 폐암은 말기암이 아닙니다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호흡기폐암센터 호흡기내과 임정욱 교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호흡기폐암센터 호흡기내과 임정욱 교수 진료현장에서 폐암 진단 받은 지 얼마 안 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설명을 하면 꼭 하는 질문이 있다. 바로 폐암이 많이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몇 기인지다. 전이 병소가 있거나, 악성 흉수 등이 동반되어 4기라고 말씀드리면, 대부분 크게 실망하신다. 숫자 1부터 4 중 가장 큰 수가 가져오는 심리적 장벽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향후 치료 계획에 대해서 주저 하시는 분도 많다. 폐암에서 4기란 주로 비소세포폐암의 기수를 얘기하는 것으로 1~4기 중 가장 진행된 기수를 말한다. 상대적으로 진행이 덜된 1~3기에 비해서 쉽지 않은 예후를 갖는 것은 사실이다..

유방암 항호르몬제 타목시펜, 폐경 전 여성에서도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 3.8배

유방암 항호르몬제 타목시펜, 폐경 전 여성에서도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 3.8배 - 고대 안암 박현태, 류기진 교수팀 최초 대규모 연구 - 타목시펜 관련 가이드라인의 고도화 필요성 시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박현태, 류기진 교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박현태, 류기진 교수 연구팀이 타목시펜을 복용한 폐경 전 여성들에서 자궁내막암을 포함한 여러 자궁질환의 발생증가와의 상관관계를 규명했다. 타목시펜은 유방암 환자들이 유방암의 치료와 재발 방지 목적으로 가장 흔하게 복용하는 약제에 속하며, 대개 5년에서 10년에 이르기까지 장기간 복용하게 된다. 폐경이 된 여성들은 타목시펜을 복용하면 자궁내막암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이 알려져 있어 정기적 검사가 필요하다. 하지만 폐경 전의 유방암 환자들도 타목시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원적외선을 이용한 인체 가열 의료기기 입니다,

RICHWAY BIOMAT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원적외선을 이용한 인체 가열 의료기기 입니다, ​ ​ ​순환 및 심혈관 기능 개선 근통증 완화 신진대사 증가 스트레스 및 피로 감소 체온 상승 효과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기술은 근육의 회복과 재생을 촉진하고 속도를 높입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원적외선 가열 패드는 인체의 전신에 원적외선 온열 효과를 주어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합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한국식약처로 부터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일본 후생성, 미국 FDA로 부터 Medical Device510K 승인을 받아 병원에서도 도입을 하고 있으며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개인이 구입 가능한 의료기기 입니다. ​ 그리고 공산품으로 판매되는 온열 제품과는 개념이 다릅니다, 일반 공산품..

원적외선 K바이오매트의 신성한 기하학

​ 원적외선 K바이오매트의 신성한 기하학 ​ K바이오매트 원적외선 가열 패드의 층 안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Hideo 패턴으로 알려진 신성한 상징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기하학적 패턴은 활짝 핀 연꽃과 비슷합니다. 캘빈 김은 히데오 박사의 연구를 통해 그 패턴을 알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패턴을 모든 Biomat® 모델에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Hideo 패턴은 신성한 기하학을 통합한 에너지 패턴입니다. Hideo 패턴은 현재 Biomat®에 포함된 최신 버전의 면 패드에 사용되며 Biomat® 내의 레이어에 각인 됩니다. 신성한 기하학은 우리 주변의 멋진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잡한 패턴을 조사하는 것은 창조주의 마음을 엿보는 것과 같으며 창조의 신비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고 문자

​ 부고 문자 ​ 몇 개월전 그 분을 만났다 췌장암 4기 진단을 받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환자는 나름대로 암에 관하여 많이 공부를 하고 정보를 알고 있었지만 그 정도의 치료와 요법만으로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들었다 ​ 그리고 그 이후로는 연락이 없었기에 잘 지내는 것으로 느껴졌는데 오늘 부고 문자가 왔다 ​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암을 처음 접하는 환자의 입장에서 많은 정보를 인지하게 되지만 그 많은 치료와 요법을 모두 다 시도 할 수 없다 ​ 그래서 그 중에서 유효성이 가장 뛰어난 것을 잘 선택하여야 하는데 실제로 온전하게 잘 판단하는 경우는 드물었다 ​ 왜 그랬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 때가 많다 조금만 더 혜안을 가지고 판단을 하였더라면 조금만 더 객관적으로 판단을 하였다면 하는 마음만 들..

암중모색 2022.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