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3/01 69

암 환자의 자연치유력에 대하여

암 환자의 자연치유력에 대하여 1. 인체에는 자연치유력이란 것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몸에는 하루 100만개의 암세포(참깨 한 알 정도의 크기)가 생기지만 누구나 암이 생기지 않는 것은 인체에는 자연치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암” 하면 반드시 죽는 병으로 연상하기 쉬우나 1966년 미국의 에버슨은 암이 자연치유된 176사례를 보고한 일이 있고, 미국의 케롤 허쉬버그는 암이 자연치유된 사람을 직접 찾아 다니면서 면접 조사하여 46 사례를 발표한 일이 있으며, 일본 규슈 대학 내과의과 이케미 유지로는 20여년 동안 암이 자연치유된 72사례를 보고한 일이 있습니다. 또 암의 자연 치유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네델란드의 헬렌듀잉 연구소는 1000명에 1명 꼴로 암의 자연치유가 일어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자연의학 2023.01.31

"당뇨약 '메트포르민', 암환자 재발률·사망률 낮춰"

"당뇨약 '메트포르민', 암환자 재발률·사망률 낮춰" - 원자력의학원 등 공동 연구팀, 암환자 등 대상 빅데이터 분석 -“간암 등 소화기암에 항암 효과”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 당뇨병 치료제로 널리 쓰이는 메트포르민이 간암 등 일부 암에 대해 항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약을 투여 받은 암 환자들의 사망률과 재발률이 모두 낮아졌다는 것이다. 최근 한국원자력의학원에 따르면 이 기관 김미숙 박사팀은 고민정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박사팀과 공동으로 국내 자료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간암ㆍ결장암ㆍ직장암ㆍ췌장암 등 소화기암 환자의 암 재발 위험을 낮추고 생존율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를 도출해 냈다. 메트포르민은 혈당과 지질대사를 정상화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치료에 쓰이는 약물이다. 특히 수년..

삼중 음성 유방암에 효과적인 메트포르민

삼중 음성 유방암에 효과적인 메트포르민 새로운 연구는 당뇨병 약물 메트포르민이 암 줄기 세포를 새로운 형태의 치료로 표적이 되기 쉽게 만드는 방식으로 변화시킨다는 것을 발견합니다.이 연구 결과는 특히 공격적인 삼중 음성 유방암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삼중 음성 유방암은 유방암의 공격적인 형태이며 종종 진단을 받는 사람들에게 나쁜 전망을 초래합니다.대부분의 형태의 유방암은 성장과 확산을 위해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호르몬 수용체를 표적으로 삼는 것은 종종 성공적인 치료 방법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러한보다 널리 퍼진 유방암과 달리 삼중 음성 암은 에스트로겐 수용체, 프로게스테론 수용체 및 인간 표피 성장 인자 수용체 2의 세 가지 호르몬 수용체가 모두 ..

“어지러워요.” “머리가 핑 돌아요.”- 암환자의 빈혈에 대하여

“어지러워요.” “머리가 핑 돌아요.”- 암환자의 빈혈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울산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천재경입니다. 오늘은,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분들이 많이 겪는 일 중 하나인 빈혈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출처: https://www.verywellhealth.com/) ​ 암환자에서 빈혈은 40-80%에 이른다고 보고되어 있고, 빈혈은 암자체로 인한 것도 있지만 대부분의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분들이 겪는 부작용입니다. ​ 어지럽고, 기운이 없고, 앉았다 일어났을 때 핑 도는 느낌이 들고, 심한 경우 숨이 차다고 느끼시기도 합니다. 빈혈 자체로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또한 적절히 치료되지 않으면 항암치료에도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빈혈은 관심을 가지고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 ​ 오늘은, 암환..

파속식물 부추,삼채의 항암 효과와 유황의 효과

파속식물 부추,삼채의 항암 효과와 유황의 효과 파속식물의 대표적인 5가지 (마늘, 파, 삼채,부추,양파) 불가에서 원기를 높여주어 수행에 방해가 된다고 금기시 하는 음식이다 지금까지 이러한 파속 식물들이 저평가 되어 왔는데 실제로 인체가 필요로 하는 각종 비타민과 황 성분으로 인하여 새롭게 조명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 식물에 함유된 황 성분은 세포와 세포사이의 신호 전달 체계를 활성화시켜 주고 서로 결합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다. 또한 뼈, 관절통과 염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특히 투병중인 암환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그리고 이러한 식품에서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는 것이 유황 성분이다.유황은 인체내 자체적으로 합성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을 통하여 섭취하여야 하는데 통..

암중모색 2023.01.31

암중모색/암 환자의 투병 관리 중 금전 적 부담과 대처 방안

암중모색/암환자의 투병 관리 중 금전적 부담과 대처 방안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암 환자 중 건강관련 개인 보험을 가입한 경우에는 암 진단 후 적정한 보상금이 지불되어 치료 과정에서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암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환자도 많기에 치료와 요양 과정에서 만만치 않은 돈이 소요되기 때문에 암환자에게 가장 큰 부담이 되기도 한다. 때로는 치료를 계속 할 것인지 중도에 포기 할 것인지 갈등이 생기기도 하는데 일단은 치료가 우선이기에 생각치도 않은 부분에서 돈이 필요하고 예상을 초월하는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기에 환자와 가족은 신중하게 의논을 하여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처음 암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고 항암 치료를 한..

암중모색 2023.01.31

더 이상 고통스러운 암 치료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한 환자

더 이상 고통스러운 암 치료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한 환자​ 중년의 한 남자는 평소에 운동도 하면서 건강 관리를 잘 한다고 자부하였지만 어느 날 몸에 이상 징후가 느껴져 병원을 찾았다, 그리고 긴급히 지방의 대학병원에서 여러가지 검사를 하고 암 병소 부위만 제거하면 된다는 말에 환자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았다. 다행히 다른 곳으로 전이가 되지 않은 상태이고 항암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초기 암이었다, ​ 하지만 수 개월 후 정기 진료 과정에서 그 부위에 재발이 되었다는 말에 환자는 실망을 하였지만 의사가 시키는대로 재 수술을 하였다, 비록 두번의 수술 과정을 거쳤지만 이제는 괜찮겠지 하면서 안심을 하였는데 1년이 지난 시점에 또 재발이 되었다, 환자와 보호자는 지방의 병원을 믿지 못하겠다고 하면서 서..

암중모색 2023.01.31

간암은 완치가 없지만 재발을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을까?

간암은 완치가 없지만 재발을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을까? 다른장기에 생긴 암은 5년이 지나면 대부분 완치 판정을 내립니다.저도 재작년말에 아산에 입원할때 도움 많이 주신 박종훈교수가 정년퇴임 한다고 해서 가서 만났어요.저를 보더니 이제 완치되었군요 하시더라고요. 물론 덕담으로 하신 말씀이기도 하고 5년동안 재발이 없었으면 조금은 안심도 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였습니다. ​ ​간암은 암중에서 재발률이 가장 높습니다.그 이유는 간암이 발병할 정도 되었으면 이미 잔여간에도 변형된 간세포가 많이 자리 잡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그래서 그것들이 언제 들고 일어날지 알수 없습니다. ​ 그래서 간암은 다른암들과 달리 5년이 지나도 왼치 판정을 내릴수 없습니다.지금도 간암치료후 5년내 재발률이 37% 된다고 하는데 이런..

난방비 폭탄 시대에 저렴한 소비전력을 자랑하는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난방비 폭탄 시대에 저렴한 소비전력을 자랑하는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최근 난방비 폭탄으로 전기세 걱정이 많습니다, 가스 보일러로 전체 방안 온도를 높이는 것은 매우 부담이 됩니다, 이러한 시기에 실내 온도를 최소한으로 낮추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이용하여 따듯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싱글과 프로페셔널의 경우 각각 정격소비전력이 180W 밖에 안 됩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PC의 정격소비전력이 250~400W인 점을 감안하면 열을 내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적은 전기소모를 보이고 있는 것 입니다.그리고 최저 온도40도에서 최고 70도 까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인 난방 기구 입니다, 더불어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프로세트를 이용하여 전신 온열요법을 시도하면 집안에 찜질방과 같..

전립선암 진단 후 재발 예방 관리에 도움되는 것

​ 전립선암 진단 후 재발 예방 관리에 도움되는 것 ​ 전립선암은 다른 암과 같이 1기 2기 3기 4기로 구분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표준치료를 시도하지만 초기의 경우 추적 관찰을 하기도 하지만 병기에 따라 수술을 먼저하는 경우도 있지만 방사선 치료 혹은 호르몬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치료 병원의 의사의 지시에 따라 잘 치료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전립선암은 다른 암과 달리 진행 속도가 조금 느리고 5년 생존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표준치료를 잘 받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4기 이상의 경우는 다른 곳으로 원격 전이가 된 상황이기에 다학제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수술의 경우는 복부를 통한 개복 수술과 복강경 수술 로봇 수술 등이 있으며 전립선암 조직을 제거한다는 목표는 같..

암중모색 2023.01.28

깊은 뜻을 어찌 알리오

올해는 유난히 눈이 많이 오는 것 같다 아침 출근 길에 기어 가듯이 천천히 운전을 했는데 퇴근 할 때는 눈이 그쳤으면 좋겠다 차라리 비가 많이 오면 가뭄도 해소되고 좋은데 하늘의 깊은 뜻을 어찌 알리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나은 해가 되리라 예상을 했지만 모든 물가가 오르고 경제가 심상치 않다 그리고 관리비 청구처를 보고 깜짝 놀랐다 난방비와 전기료가 지난 달 대비 50% 이상 올랐다 방송에서 난방비 폭탄 맡았다고 난리법석을 떨길래 실감하지 못했는데 이번달 청구처를 보고 놀라 자빠졌다 정부에서 국민들 정신 차리라고 충격 요법을 하는 것 일까 지금까지 이런 충격은 처음이다 해도 해도 너무했다 서민들 경제는 전혀 관심이 없는 것 일까 당연히 물가 상승은 예상하고 인정하지만 그 것도 조금씩 상승시키는 것은 이해..

궁시렁 궁시렁 2023.01.26

새로운 가족 내 이름은 먼지

새로운 가족 고양이를 입양하였다 딸래미가 이름을 지었는데 먼지로 지었다 낮선 환경이 적응이 안되었는지 경계심이 심하고 구석에서 숨어서 전혀 미동을 하지 않았다 꼬박 이틀 동안 밥도 먹지 않고 물 한모금도 먹지 않았다 내심 걱정이 되었다 이러다가 굶어 죽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원래 낮선 주인과 환경에서는 대략 1주일 정도 상황 파악을 하고 활동을 한다고 하는데 다행히 이틀만에 움직이기 시작하였다 아마도 자신을 위협하는 존재가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한듯 그런 행동을 하는 것으로 추측이 된다 고양이는 강아지와 많이 다른 성향인 것으로 생각이 든다 고양이에 관하여 공부를 하여야 할 듯 하다 이제는 어느 정도 상황 파악이 되어 안전하다는 것을 느낀 것 일까 사료도 먹고 조금씩 활동 영역이..

궁시렁 궁시렁 2023.01.26

2023년 2월 5일 (일요일) 비채뜰 암 자연치유 공개 강의 안내

2023년 2월 5일 (일요일) 비채뜰 암 자연치유 공개 강의 안내 코로나로 인하여 그 동안 보류되었던 암 무료 강연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현재 암 투병 중인 환우님과 보호자님 혹은 가족분들에게 참고가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코자 합니다, 서울 경기 지역의 분들은 전철 혹은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면 1시간 남짓 소요되는 거리 입니다, 만약에 자가용을 이용 할 경우에는 오전 일찍 출발하여 중간에 식사도 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혹여 지방에서 오시는 분은 하루 전에 오시거나 아침 일찍 출발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서울에서 전철 타시고 양수역에 내려 택시 호출하시면 됩니다 택시 이용 시 오시는 길 양수역 기준으로 개인택시 탑승 후 약 20분 소요 (서종 ..

뇌종양 환자의 보호자께서 보내오신 투병 관리 사례

하기 내용은 뇌종양 환자의 보호자께서 보내오신 투병 관리 사례 입니다. 개인마다 투병 관리 방법에서 차이가 있을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론 중 한 가지라 여기시고 참고하시 기 바랍니 다 ​ ▶삼시세끼 ㆍ20가지 야채/과일/잡곡이들어가는 세포죽 일일삼식 ㆍ아침은 삶은토마토/고구마/달걀/단호박/과일 ㆍ점심은 생들기름찰밥 /야채나물류반찬 ㆍ저녁은 현미잡곡밥/야채/달걀 ​ ㅡ주3회 오리고기 흰생선 쇠고기등 단백질 안배함 ㅡ매끼니당 대마씨오일/호두/잣/닭발곰탕 섭취 ㅡ물은 게르마늄수 ㅡ현미볶은물 음용 ㅡ북어/생강 달인 물 음용 ​ ▶보조식품 복용 ㆍ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ㆍ참소금(바OOOO 온열요법 시 외 생수 희석) ㆍ트랜스팩터/트랜스퍼 팩터 플러스/리오비다 ㆍ아미나엑스 ㆍMSM ㆍ게르마늄 알약 ㆍ비타민D3 ​ ▶보조..

면역항암치료제 어디까지 왔나

면역항암치료제 어디까지 왔나 ​ [비온뒤 정진희쇼, 대가에게 묻는다] (3) 지난 해 9월 13일에 유튜브 의학 채널 "비온뒤-정진희쑈, 대가에게 묻는다" 코너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영상을 포스팅합니다. 정진희ㅣ 지금 질문 주셨는데요 내성에 대한 질문을 주셨는데 그러면 3세대 항암제는 내성이 안 생기는지에 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 전홍재ㅣ 내성이 생깁니다. 그런데 1세대 2세대 항암제에 비할 정도는 아니고 효과가 좋을 경우에는 2년, 3년, 4년 이렇게 완치에 가까운 경우들이 많아서 ‘내성이 덜 하다’라고 봐야지 ‘내성이 없다’라고는 얘기하기는 어렵습니다. ​ 정진희ㅣ 그럼 혹시 비율을 대략적으로 좀 언급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내성이 생기는 비율에 대해서? ​ 전홍재ㅣ 1세대, 2세대 항암제는..

면역항암치료의 이해

면역항암치료의 이해 과연 인류는 암과의 전쟁을 종결시킬 것인가 ​ ​책소개 2015년 8월, 미국의 전 대통령 지미 카터는 말기 흑색종을 진단받는다. 당시 그의 나이 90세로, 일반 항암치료는 어려운 데다 암 진행까지 빨라 모두 완치에 회의적인 입장이었다. 그러나 그는 놀랍게도 4개월 만에 암 완치 판정을 받았다. ‘면역항암치료’를 받은 덕분이었다. ​ 면역항암치료는 최근 5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국내외에서 암 치료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으면서 국내 암 환자들도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곧 커다란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바로 일반인들이 얻을 수 있는 면역항암치료 정보가 매우 제한적이었고, 그나마 접근할 수 있는 정보들은 너무 어려웠으며, 심지어 일부 비전문가들이 ..

암 투병 중 기본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

​ 암중모색/암 투병 중 기본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 힐링어드바이저 ㅣ김동우 ​ 1. 물 인체는 2/3정도 수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신선한 물의 공급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암환자의 경우 물을 적게 마시는 경향이 있는데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끈적 끈적하여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며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적당한 수분을 공급 해 주 어야 한다. ​ 하루에 필요한 물의 량은 자신의 키와 체중을 합하여 100를 나누면 자신에게 필요한 물의 량이다. ( 키 160cm + 체중 60kg = 220 나누기 100을 하면 2.2리터) 그러나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물을 적게 마셔야 하는 경우는 해당이 안 되며 계산하기 번거로우면 한 시간 간격으로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 2. 공기,..

암중모색 2023.01.26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않아야 한다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않아야 한다 암이던지 어떠한 질병이라도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간암이나 췌장암의 경우 암이 많이 진행된 이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3기 혹은 4기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다, 물론 병기에 상관없이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로 호전이 되거나 건강을 회복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떠한 질병이라도 초기에 발견하게되면 치료 효과도 높고 금전적 부담도 줄어드는 장점도 있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특이한 증상이나 전조 증상이 있어도 무시하거나 방치를 하다가 나중에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기에 가능하면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빨리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건강 염려증이 심하여 호들갑을 떨거나 미리 걱정하는 것도 병이기에 어떠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

암중모색 2023.01.25

췌장암 - 더 일찍 발견할 수 있을까

췌장암 - 더 일찍 발견할 수 있을까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췌장암 조기진단이 생존율 높이는 데 도움 최근의 연구는 췌장암을 현행 진단법보다 길게는 3년 더 빨리 식별해낼 수도 있는 것을 시사한다. 체중감소와 혈당치 상승이 췌장암의 초기 징후로 더 빠른 진단이 가능해서 생존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다. 이런 연구로는 규모가 가장 큰 연구를 통해 서리 대학교 연구진은 (영국의 자선단체인) 췌장암 행동과 옥스퍼드 대학교와 협력해서 체중감소와 고혈당증과 당뇨병을 포함한 췌장암의 징후를 조사해서 그런 징후들이 췌장암과 관련해서 언제 발생하는지 그 시간표를 제시했다. 췌장암은 인슐린과 소화효소를 생산하는 2가지 핵심적 기능을 가진 꼭 필요한 기관이다. 암은 그런 기능 중 하나나..

"소변 검사로만 20분 만에 암 진단"

연세대 신용 교수 등 연구팀, 국제학술지에 논문 발표 "소변 검사로만 20분 만에 암 진단" 소변을 20분 정도 검사하는 것만으로 암 환자 여부를 판정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액체생검' 방식이 국내 연구팀에 의해 개발됐다. 간단한 도구만으로 쉽게 검진할 수 있어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혈액이나 소변 같은 체액으로 암을 진단하는 '액체생검'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연구진이 쉽고 빠르게 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암 환자의 혈액이나 소변 같은 체액에서 발견되는 물질을 이용해 수술을 하지 않고도 암에 걸렸는지 알아낼 수 있는 기술이다. 암 환자의 조기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대는 신용 생명공학과 교수가 이끄는 국내 연구팀이 국제 학술지 ‘생명공학·중개의학(Bioen..

"마스토체크, 유방암 수술 후 예후 관리에 유효"

베르티스, "국소재발 진단에 특히 유용" 학술지 발표 "마스토체크, 유방암 수술 후 예후 관리에 유효" 베르티스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유방암 진단 혈액검사 시스템 마스토체크 진행 장면.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가 유방암 수술 환자 대상 예후 관찰 시 마스토체크(Mastocheck®)의 유용성을 평가한 연구 결과를 19일 공개했다. 마스토체크는 혈액 내 유방암과 밀접한 관련을 보이는 3가지 종류의 단백질 바이오마커를 측정한 정량값을 특허 받은 고유의 알고리즘에 대입하는 방식이다. 0~2기 유방암 진단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 받아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승인 받았으며, 2022년 선진입의료기술 확정..

소변에 빛 쏘아 암 진단... 현장형 암 조기진단법 개발

한국재료연구원, 조직검사 없이 전립선암ㆍ췌장암 진단 성공 소변에 빛 쏘아 암 진단... 현장형 암 조기진단법 개발 http://www.canceransw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70 소변에 빛 쏘아 암 진단... 현장형 암 조기진단법 개발 - 캔서앤서(cancer answer) 국내 연구진이 별도의 분석과정 없이 소변 대사체에 빛을 쏘아 전립선암과 췌장암 여부를 99% 판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혈액검사나 조직검사 없이 소변만으로 현장에서 신속하게 암을 www.canceranswer.co.kr

암 이야기- 본인이 병원 밖 암 억제책 찾기에 올인하는 이유?

암 이야기- 본인이 병원밖 암 억제책 찾기에 올인하는 이유? 하루 700명 가까운 암환우가 발생하고 230명 전후가 암으로 떠나서 약 2분에 1명씩 발생, 6.3분에 1명씩 사망해 부동의 사망원인 1위다. 국내 주력 대학병원에서 잘나으면 좋은데 아직 40% 전후는 안 되고 부득이 다른 길을 간다 (1.병원 특화요법 2. 병원밖 재야권 3. 호스피스)본인은 1971년 의대입학해 25년간 현대의학길만 걷다 1996년부터 어떤 계기로 대학병원 포기, 난치암만 30년 가까이 연구하고있는데 이유는 암 투병가족의 '병원에서 안 되면 어떻해요?' 란 말 때문이며 병원에서 안되니 병원의 표준치료 이외 분야와 병원 밖을 찾아왔다 나는 내 아들이 병원 표준치료에서 실패했다해서 대학병원을 원망 안 하며 단지 암치료 현주소를..

통합의학 2023.01.25

안타까운 병원 밖 암 억제책 현 주소

♣ 안타까운 병원 밖 암 억제책 현 주소 ♣ 김태식(金泰植)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전문의 / 1952.11.21 대한의사협회 보완요법 전문위원 / 고려의대 외래교수 (현)통합의학적 암치료 전문강사 (암단체, 환우모임, 기업체, 종교계, 사회단체, 호스피스 등) 암관련 단체 자문의, 의료고문 (암-시민단체, 사이트, 회사, 웰다잉협회, 호스피스 등) 암퇴치운동본부 공동대표 / G샘통합암병원 명예고문 / 메디람 한방병원 명예병원장 --------------------------------------------------------------------------------------------------------- 우선 간략한 소개를 드립니다. 저는 1971년 고려의대 입학, 졸업한 전문의로써 현대..

통합의학 2023.01.25

표적항암치료 안내서

표적항암치료 안내서 수많은 간호사 및 임상시험 코디네이터, 약사 그리고 암에 대한 임상시험과 치료를 담당하는 모든 의료인을 위한 표적항암치료의 지침서 ​ ​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의사, 약사, 간호사, 약사 등 수 많은 의료진이 함께 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모든 의료인을 위한 '표적항암치료 안내서'가 출판돼 관심을 끌고 있다. ​ 암은 우리가 일평생 살아가면서 3명 중 한 명이 걸릴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다. 우리 주위에 암으로 생을 달리한 가까운 사람들을 생각하면 새로운 치료법과 치료제가 속히 나와 암 뒤에 숨어있는 슬픔, 좌절, 두려움 등이 빨리 해결되어야 한다. ​ 그러나 암을 치료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암을 생물학적으로 완전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쩌면 생명현상 자체를 이해해야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