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3/03 60

아프면 쉴 수 있다는 ‘특권’[삶의 재발견/김범석]

아프면 쉴 수 있다는 ‘특권’[삶의 재발견/김범석] ​ 김범석 서울대 혈액종양내과 교수 ​ 암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요청하는 직장 제출용 소견서의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안정가료가 필요하여 직장을 쉬어야 한다는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일하는 데 지장이 없으니 복귀해도 된다는 내용이다. ​ 안정가료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소견서를 받아가는 사람들은 대개 공무원, 교사, 대기업 사원, 전문직 등 선망의 대상인 정규직 종사자들이다. 반면 직장 생활에 문제가 없다는 소견서를 받아가는 분들은 주로 중소기업 근로자, 공장 노동자, 계약직 등 비정규직에 종사하사는 분이다. 이들은 간혹 ‘암’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회사에서 잘리니 ‘암’이라는 단어 없이 소견서를 써 달라는 억지를 부리기도 한다. ​ 사실 ..

임영웅 미션 임파서블

영화 관람을 한 후 받은 배지 2개 ​ 임영웅 미션 임파서블 IM HERO Mission Impossible ​ 오늘 아내로 부터 미션을 하달 받았다 임영웅 영화를 보고 난 후 제공되는 경품을 받아 오라는 것 이다 본인은 바빠서 못 가니까 날 더러 그 쪽으로 가는 길에 영화 보고 입구 근처에서 임영웅 스템프도 찍고 오라는 것 이다 ​ 평소 임영웅에 관한 것이라면 무엇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영웅시대에도 가입되어 은둔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동안 임영웅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라도 구입을 하고 참여를 하고 있다 ​ 심지어 죽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임영웅 죽도 먹어보고 예전에는 통닭, 피자도 먹었던 기억이 있다 마치 십대들이 아이돌 그룹이나 가수를 좋아하듯이 뒤 늦은 나이에 가수의 팬이 되어 좋아라하니 어쩔 ..

궁시렁 궁시렁 2023.03.29

암 이후의 삶을 처방하는 아주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명의가 사는 법] 암 이후의 삶을 처방하는 아주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사람과 사랑이 가장 강력한 치료제입니다” ​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사진 | 아주대학교병원 제공】 ​ 암 진단을 받고 착착 진행되던 병원 치료가 끝나면 숨죽이고 있던 원망과 걱정이 고개를 든다. 내가 뭘 잘못해서 암에 걸렸는지 원망스럽고, 전이와 재발에 대한 걱정이 커진다. ​ 경기지역암센터장과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장을 역임한 아주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는 원망하는 환자에게 감사의 길을 안내하는 의사다. 걱정하는 환자에게 암 예방을 돕는 실천 방안을 안내하는 의사다. 최근에는 암 이후의 삶을 위한 통합의학 처방을 담은 책 을 내기도 했다. ​ 암은 치료를 받고 나서도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병이..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병원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병원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환자와 보호자는 의사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암 투병 과정에서 이상 징후가 느껴지거나 평소와 다르게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주치료 병원에 문의를 하거나 응급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이상 징후가 있어도 조금있으면 괜찮아 지겠지 하거나 통증을 참는 경우가 있는데 불과 짧은 시간에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항상 어떤 상황이 생기면 주 치료 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가벼운 증상의 경우에는 동네의원을 이용하여 진료를 받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주 치료 병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이미 암 진단을 받아 항암 치료 과정인 경우도 있지만 아직 암 진단을 받지 않는 경우에 이상 징후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즉시 대학병원..

암중모색 2023.03.29

간경화, 간암 진행 중 복수란 무엇인가?

간경화, 간암 진행 중 복수란 무엇인가? 복수 (ascites)란 복강 내에 액체가 비정상적으로 고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꼭 암에서만 생기는 증상은 아니고, 복수의 가장 흔한 원인은 간경화입니다. 간경화 이외에 암이 없이 생기는 복수의 다른 원인들로는 심부전, 복막결핵, 신부전, 췌장염 등이 있습니다. 복수가 생긴 사람에서 약 10%만이 암에 의해 생기는 복수라고 합니다. 암성 복수는 대부분 복강 내에 있는 장기에서 생긴 암종이 유발하는데, 위암, 대장암, 췌장암, 난소암 등이 복수를 잘 만들고, 유방암 같은 경우는 복강 내에 있는 종양은 아니지만 암성 복수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암과 같은 경우는, 간경화가 동반된 경우가 많아서 복수를 동반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

교감신경 기능이 떨어지면 체온이 떨어진다

​ 교감신경 기능이 떨어지면 체온이 떨어진다 자율신경의 측면에서 보더라도 체온 변화는 인체의 면역기능과 깊은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율신경이란 뇌의 명령이나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활동하는 신체 내 신경계를 말합니다. 호흡이나 신진대사, 체온 조절, 소화, 혈액순환과 같은 생명활동 유지 및 조절을 위해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긴장하게 되면 우위가 되는 교감신경과 안정을 취하면 우위가 되는 부교감신경이 서로 균형을 유지하면서 우리의 신체 기능을 항상 정상적으로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부교감신경이 조금이라도 우위에 서면 우리 몸에는 림프구가 증가하여 면역력도 향상되고 체온도 높은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이상적이지만, 스트레스, 중노동, 불규칙한 생활이 계속된다면 교감..

통합의학 2023.03.29

체내 효소와 저체온증

체내 효소와 저체온증​ 효소 없이는 생명 활동이 불가능하다 효소란 한 마디로 생체에서 일어나는 모든 화학반응의 촉매가 되는 물질을 말합니다. 우리의 호흡, 심장 박동, 손발을 움직이는 활동에서부터 음식을 소화하는 모든 단계- 흡수, 수송, 대사, 배설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효소는 깊이 관여합니다. 이와 같이 우리 몸에 효소가 없으면 우리의 생명 활동은 불가능합니다. 효소는 채소나 과일, 생선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의 체내에서는 단백질 상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체 내에서의 역할은 생명 활동에 필요한 유기, 무기질의 화학 변화를 도와 우리 신체가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로 변화시킵니다. 효소 영약학에서는 체내 효소가 0이 됐을 때를 사망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저체온증이 되면 효소는 잘 활동..

통합의학 2023.03.29

면역기능으로 암을 제압하는 것이 맞다

​ 면역기능으로 암을 제압하는 것이 맞다 암의 진행을 막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체의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우리의 온몸을 폭격하는 것과 같은 항암제 요법도 분명 중요하지만 우선은 암을 단번에 공격하여 소멸시키려고 할 것이 아니라 서서히 인체가 가지고 있는 면역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암의 증식을 막을 수 있다는 생각을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즉 저는 암과 싸우기 위해서는 최종 무기인 서양의학적인 공격방법과, 영양학적인 접근, 마음과 생각을 포함한 생활습관의 개선, 민간요법과 전통 치료법 등 모든 가능한 방법을 종합적으로 조합시킨 뒤, 최선을 다해서 환자의 현재 상태에 맞춰 적절한 치료를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암의 특징을 알면 대책이 보인다 누구나 두려워..

통합의학 2023.03.29

암 투병 과정에서 생선회 와 날 음식에 관하여​

​ 암 투병 과정에서 생선회 와 날 음식에 관하여 ​ 암 투병 과정에서 생선회와 날 음식을 먹는 것에 관하여 환우님들께서 많은 혼돈을 하고 있는 것 같아 이 부분에 관하여 설명을 드립니다, 암 진단을 받고 항암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담당 의사는 날 것은 먹지 말라고 주의를 줍니다, 그 이유는 항암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대표적인 부작용 중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가 감소되기 때문에 환자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세균이나 바이어스에 의한 감염이 우려되기 때문 입니다, 대표적으로 장염, 설사등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날 것을 먹지 말라고 하는 이유 입니다 ​ 그러나, 항암 치료를 하는 과정이라도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환자는 항암 치료 중에도 회를 먹어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하는 것은 다행이지만 나에..

암중모색 2023.03.29

암 투병 과정에서 과도한 운동이 나쁜 이유

​ 암 투병 과정에서 과도한 운동이 나쁜 이유 암 투병 과정에서 운동은 건강 회복에 지대한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체력에 준하여 매일 운동을 하여야 합니다, 기력이 없거나 만사 귀찮다고 누워만 있을 경우 체력은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힘들지만 운동을 하여야만 합니다,​ 그러나 반드시 지쳐야 할 부분은 환자의 체력에 맞추어서 적당하게 조절을 하여야 합니다, 간혹 자신의 체력을 초과하여 과도하게 운동을 하다가 몇일 동안 몸살을 앓거나 갑자기 몸에 이상 징후가 나타날 수도 있고 암 재발의 빌비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항상 과유불급을 염두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사람도 과도한 운동으로 인하여 암이 발병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통 사람들보다 더 많이 운동을 하고 매일 산행을 하면서 건..

암중모색 2023.03.29

IVC 투여한날에는 먹는 비타민C

IVC 투여한날에는 먹는 비타민C​ 다음은 어느 비타민 전문가의 질문입니다. ​ ☎ 원장님 안녕하십니까! 다름이아니라, 하나여쭙고싶은게 있어연락드렸습니다. 카페랑이곳저곳봐도 명쾌한답이없어서요ㅜ 개원가원장님들에서 IVC 투여한날에는 먹는 비타민c는 자제해야한다는 문의가있어서요. 혹 원장님께서도 환자분들께 IVC한 날에는 먹는 비타민c는 자제시키시사요? 혹 그러신다면 또는 섭취를 권장하신다면 이유가 있는지 여쭙고싶습니다..!! ​ ◆ 답변 ; 이것은 IVC의 목적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먼저 내용를 정리해봅시다 비타민 C는 성분은 한가지이지만 용법에 따라서,즉 용법에 따른 혈중 비타민 C 농도에 따라서 효과가 다릅니다. 일상적인 용법, 예를 들어 레몬 한두게, 비타민 몇그램 정도의 복용과 섭취에 의한 혈중 비..

통합의학 2023.03.29

췌장에 좋은 음식​

​ 췌장에 좋은 음식 ​ 췌장(이자)은 위장 뒤에 있는 작은 장기지만 소화 효소와 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일을 한다. 췌장은 섭취한 음식을 세포를 먹이는 연료로 전환시키는 등의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해 건강정보 매체 액티브비트닷컴이 췌장에 좋은 식품 7가지를 소개했다. ​ ◆마늘=마늘을 비롯해 파, 양파 등의 파속식물에는 황이나 아르기닌, 올리고당류, 플라보노이드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췌장 조직에 대단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췌장암 발병 위험이 5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고구마=고구마는 혈당지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췌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고구마는 장기 기능을 증강시키고 췌장암 발생을 50%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

자연의학 2023.03.26

담도암 환자의 담관 스텐트 설치술(Biliary Stent Insertion)

담도암 환자의 담관 스텐트 설치술(Biliary Stent Insertion) ​ 담관 폐쇄로 인한 폐쇄성 황달 환자에서 담즙 배액을 위한 치료로 가장 널리 행해지는 시술은 경피경간담즙배액술(percutaneous transhepatic bile drainage, PTBD)입니다. ​ 그러나 PTBD는 체외 카테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담즙 배액에는 효과적이나 장기간 체외 카테터를 유지하는 데는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 환자가 체외 카테터를 볼 때마다 본인의 질병을 의식하게 되고 피부에 자극과 염증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카테터를 세척 및 소독해야 하며 카테터 주위로 담즙이 누출되거나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체외 카테터가 빠질 때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체..

양평 명달리 힐링포인츠 암 강연을 마치고​

양평 명달리 힐링포인츠 암 강연을 마치고 ​ 코로나 규제가 이제 모두 풀여서 자유로운 상황이지만 아직 코로나 여파가 완전하게 가시지 않아서 그런지 강의 참석 인원이 적었다 예전의 경우 평균 30명 정도 인원이 참석을 하였는데 아직 불안한 마음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불황 분위기여서 그런지 모르겠다 ​ 참석 인원이 적으면 강의 취소를 할려고 하였는데 그래도 몇 분이 신청을 하여서 3시간 정도 암 관련 정보를 강의하였다 ​ 강의 중에도 환자와 보호자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즉문즉답도 해드리고 개인별 도움되는 정보를 알려 드렸다 나의 작은 노력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이다 ​ 모든 환우님들의 빠른 쾌유를 응원 합니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010-7216-6789 ​ ​ 명달리 힐링포인츠를 처음 방문..

암 치료에 필요한 것과암 치료에 도움되는 것을 구분 할 줄 알아야 한다​

​ 암 치료에 필요한 것과 암 치료에 도움되는 것을 구분 할 줄 알아야 한다 ​ 암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암 치료에 필요 한 것과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을 잘 구분하여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처음 암 진단을 받은 환자는 암에 관하여 잘 모르기 때문에 주변의 이야기에 쉽게 현혹되거나 의학적 근거가 부족한 것을 뿌리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그러한 환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돈을 벌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주의하거나 경계하여야 한다​ 항상 환자는 조금만 더 깊게 생각해보고 신중하게 판단을 하여야 한다.의사가 아닌 일반인이 추천하는 것에 과신하거나 맹신을 해서는 안 된다. 굳이 암 극복에 도움되는 것을 시도하고자 한다면 가까운 동네의원이나 통합의학적으로 진료하는 의사를 만나 병원에서 시도하는 것을 선택하는..

암중모색 2023.03.26

뭣이 중헌디

​ 뭣이 중헌디 ​ 암 투병을 하는 과정에서 수 많은 치료와 요법에 관하여 정보를 인지하게 된다 가까운 가족 혹은 친지 지인으로 부터도 조언도 듣고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수 많은 정보를 알게 되지만 그 많은 것들을 모두 시도 할 수 없기에 그 중에서 나에게 가장 잘 부합되는 치료를 선택하여야 한다 ​ 그런데 많은 환자분들이 의학적 근거가 전혀 없거나 민간요법 수준의 것에 관심을 가지고 무모한 도전을 하는 사례가 많다 그리고 그러한 결과 뒤에는 최악의 상황이 연출 될 수 있기에 어떠한 것을 선택하더라도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생각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판단을 하여야 한다 ​ 수 개월전 간암 4기 상황에서 항암 치료를 받고 있던 환자는 몇 번의 위기 순간을 잘 이겨내고 주치의 선생님은 3개월 후 진료..

궁시렁 궁시렁 2023.03.24

대한 기능의학회 홈페이지 소개

https://www.kifm.kr/main 대한기능의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대한기능의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www.kifm.kr 대한 기능의학회 홈페이지 소개 ​ ​ 기능의학이란 질병의 증상과 그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는 의학 입니다 특히 암의 발병 원인이 밝혀진 것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그 원인을 추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겨진 암을 수술로 제거하거나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동반되는 여러가지 부작용과 후유증들을 완화 조절하고 환자의 삶의 질도 높여주는 그러한 치료 입니다 ​ 현재 특정 질병으로 병원 치료를 받더라도 그러한 질병이 왜 발병이 되었는지 여부도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으며 기능의학적 치료를 병행 한다..

기능의학 2023.03.22

온열 치료와 요법의 다양성과 활용법에 관하여

온열 치료와 요법의 다양성과 활용법에 관하여 ​온열은 건강관리와 질병 치료의 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온열을 이용하여 잘 활용을 한다면 건강증진과 질병 치료의 보조적 요법으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한다, 그리고 온열의 발생 메카니즘에 따라 다양하게 작용할수 있기에 온열이 발생된다고 모두 동일한 효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족욕,반신욕,사우나,찜질방의 경우에는 피부층만 온열 효과를 줄 수 있기에 일시적으로 체온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는 기대 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기대는 어렵다. 그러나 과학의 발전으로 온열을 체내 깊숙히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어 의료 분야에도 적용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고주파와 원적외선 기술이다, 고주파 온열의 경우 주파수 대역이 0.5Mh..

의용공학 칼럼 2023.03.21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이투병 과정에서 꼭 필요한 이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이 투병 과정에서 꼭 필요한 이유 ​ 건강 관리와 투병 과정에서 의학적 치료와 관리도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 체온 관리는 환자가 실천하여야 하는 기본중에 기본적 행위 입니다,일반적으로 정상 체온 유지가 필요한 이유는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실제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체온 관리법으로는 족욕,반신욕,사우나,온탕욕,쑥뜸,전기장판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온열은 기본적으로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는 있지만 지속성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행위가 종료된 후에는 상승된 체온이 유지되는 것이 불가능하여 거의 20분 이내에 원래 체온으로 떨어져 버리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피부층만 가열을 하기 ..

암 투병 관리 중 가성비가 높은 것을 선택하여야 한다

​ 암 투병 관리 중 가성비가 높은 것을 선택하여야 한다 cost performance ratio 가성비란 가격대비 성능의 만족도이다 ​ 힘든 암 투병을 하다가 안타깝게도 하늘나라로 떠나보낸 어떤 보호자는 그 때 절박한 마음에 따라 했던 것 중에는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되었던 것도 있었지만 쓰레기 같은 것들도 있었다고 회고를 하였다 역시 의학적 근거가 부족한 것은 돈만 낭비하고 건강 회복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많은 시간이 지나서 느끼게 되니 안타까운 마음이다 ​ 암 치료 과정이나 관리 과정에서 현대의학적 치료를 하고 보조적 요법이나 보완적 요법등을 시도한다,그리고 암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것들을 선택하게 되는데 환자와 보호자는 가성비가 높은 것을 지혜롭게 잘 선택하여야 금전적 손실도 ..

암중모색 2023.03.21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액 무이자 할부 및 장기 할부 구입 안내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액 무이자 할부 및 부분 무이자 할부 구입 안내 (비대면 카드 결재도 가능 합니다)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구입하는 방법에 관하여 안내드리오니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1.신용카드 구매 시 상기 리스트에 해당하는 카드는 전액 3개월 무이자 조건 입니다 ​ 2.부분 무이자 할부 구매 시 6개월 10개월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 따라 일부 이자를 부담하다가 무이자 조건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유 중인 카드사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12개월 할부 구매의 경우 4회 혹은 5회차 까지는 고객이 이자를 부담하고 남은 기간은 무이자 적용이 되는 경우도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 3.제품 구매시 원하는 날자와 시간에 맞추어 드리는 로켓 배송이 있..

암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궁금해 하고 자주하는 질문 내용 총정리

​ 암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궁금해 하고 자주하는 질문 내용 총정리 ​ 하기 내용은 인터넷 암 환우 카페에서 소개 된 글과 필자의 경험적 지식에 준하여 암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궁금해 하고 자주하는 질문 내용을 총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 다만 하기 내용은 의사가 답변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의학적 사실과 상이 할 수도 있고 환자의 증례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어떤 환자가 특정한 치료나 보조적 요법으로 시도하거나 특정 식품을 먹고 완치가 되었다고 치더라도 그 것이 나에게도 동일한 결과를 얻지 못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암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전문 의사가 아니다보니 의료 정보가 부족하고 치료중이나 투병 중에 발생하는 상..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이 투병 과정에서 꼭 필요한 이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이 투병 과정에서 꼭 필요한 이유 건강 관리와 투병 과정에서 의학적 치료와 관리도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 체온 관리는 환자가 실천하여야 하는 기본중에 기본적 행위 입니다,일반적으로 정상 체온 유지가 필요한 이유는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실제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체온 관리법으로는 족욕,반신욕,사우나,온탕욕,쑥뜸,전기장판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온열은 기본적으로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는 있지만 지속성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행위가 종료된 후에는 상승된 체온이 유지되는 것이 불가능하여 거의 20분 이내에 원래 체온으로 떨어져 버리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피부층만 가열을 하기 때문..

‘엘큐어리젠요법’ 개발 연세에스의원 심영기 박사

‘엘큐어리젠요법’ 개발 연세에스의원 심영기 박사 “통증 때문에 괴롭다면 전기 에너지를 충전해 보세요​ ​ 성형외과 전문의인 심영기 박사는 일찍부터 조금 다른 길을 걸었다. 90년대 초반 성형외과를 개원했지만 얼마 안 가 미용성형이 아닌 하지정맥류, 림프 부종 등과 같은 난치성 질환을 전문 치료 분야로 선택했다.독일, 프랑스 등에 있는 석학을 찾아다니고 외국에서 열리는 세미나와 연수를 다니면서 치료 노하우를 개척했다. ​ 2000년에는 한국 최초로 중국 대련에 하지정맥류 전문병원을 설립하고, 2001년에는 동료 의사들과 대한정맥학회를 창립했다.하지정맥류뿐 아니라 치료가 어려운 림프 부종을 치료하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해서 치료 노하우 10여 가지를 개발하기도 했다. ​ 이러한 심영기 박사는 몇 년 전부터 통..

항암대사치료시 고용량이 최선이지만 엔돌핀이 나오게하는 저용량의 이것은 ?

항암대사치료시 고용량이 최선이지만 엔돌핀이 나오게하는 저용량의 이것은 ? ​ 날트렉손(Naltrexone)은 오피오이드 의존증과 더불어 알코올 의존증 치료에 쓰이는 CNS(중추 신경계) 해독제이다 ​ 날트렉손은 오피오이드 길항제로, 모르핀과 유사한 화학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들 약품은 모르핀이 유발하는 호흡억제, 진정작용, 혈압저하작용 등을 쉽게 억제하기 때문에, 마약성 진통제에 의한 급성 중독 치료제로 사용된다. 날트렉손은 모르핀 이외의 약품, 알코올 의존증에도 유효하게 사용된다. 날트렉손은 마약에 대한 신체적 의존성이 생기고 있는 환자나 실험동물에 이것들을 투여하면 심한 금단 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신체의존성 여부 진단에 사용한다. (Wiki) ​ https://fitrecover..

통합의학 2023.03.19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암 무료 강연 안내

2023년 3월 24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암 무료 강연 안내 길었던 코로나 시대를 지나 이제는 마스크로 부터 해방이 되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였습니다, 현재 암 투병 중인 환우님과 보호자님 혹은 가족분들에게 참고가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코자 합니다, 서울 경기 지역의 분들은 전철 혹은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면 1시간 남짓 소요되는 거리 입니다, 만약에 자가용을 이용 할 경우에는 오전 일찍 출발하여 중간에 식사도 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혹여 지방에서 오시는 분은 하루 전에 오시거나 아침 일찍 출발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서울에서 전철 타시고 양수역에 내려 택시 호출하시면 됩니다 택시 이용 시 오시는 길 양수역 기준으로..

[2023년 희망가] 전립선암 말기 이겨낸 박성태 씨 희망보고서

[2023년 희망가] 전립선암 말기 이겨낸 박성태 씨 희망보고서 ​ ““맨발 걷기와 명상으로 전립선암 말기를 이겨냈어요” ​ ​ 【건강다이제스트 | 문현정(작가)】 2022년 1월 19일, 갑자기 심한 허리통증이 나타났다. 부랴부랴 병원에 가서 각종 검사를 했다. 그런데 전립선특이항원(PSA) 수치가 이상했다. 935.6ng/ml로 나왔다. ​ PSA 정상수치는 1~4ng/ml이고, ​전립선암인 경우에도 4~10ng/ml인 것과 비교하면 어마 무시한 수치였다. 의사도 놀라서 기겁을 했다. 흉추 MRI 검사 결과는 더 충격적이었다. 흉추 9번과 10번 전체가 새까맣게 나왔다. 전이가 됐다고 했다. 그래서인지 하반신 마비까지 나타났다. 서지도 못하고, 화장실도 기어서 가야 했다. 기가 막혔다. 생각지도 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