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3/05 83

내가 생각한 대학 병원 암 치료 4가지 상황과 조언 (요약)

내가 생각한 대학병원 암치료 4가지 상황과 조언 (요약) ​ 1. 좌측의 병원 특화치료중 병원 면역, 온열, 대사요법은 성격상 우측 자연치유력 10항목 쪽으로 포함시켜 생각해 봤습니다 2. 응급, 검사, 대증치료상 병원 도움이 필요하면 꼭 받으십시요 ​ ​ 자료출처: 통합의학적 치료 김태식 박사 ​ NOTE: 통합의학적 치료를 오랜 기간 주장해오신 김태식 박사님의 암 극복에 있어 로드맵을 일반 환자가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자연치유 항목은 선택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병행 시도하여야 할 부분들 입니다.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를 받는 과정이나 표준치료로 더 이상 호전이 안 될 경우에도 반드시 기본적으로 실천 관리하여야 합니다 ​ 그리고, 공통적으로 처음부터 끝까..

통합의학 2023.05.31

우울증, 마음의 병 아닌 치료 필요한 뇌의 기능적 손상

우울증, 마음의 병 아닌 치료 필요한 뇌의 기능적 손상 - 사람마다 타고난 우울증 발병 위험도 달라 - 전두엽 뇌 주름 감소, 정서조절 기능 이상 초래 - 우울증 발생 위험도 평가할 수 있는 뇌영상 바이오마커로 활용 봉미선 기자 ▲고대안암 정신건강의학과 한규만 교수(좌), 강유빈 연구교수(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한규만 교수(공동교신저자), 함병주 교수(공동교신저자), 강유빈 연구교수(제1저자) 연구팀이 우울증 환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정서조절을 담당하는 뇌 영역의 주름이 유의하게 적다는 사실을 규명했다. 우울증은 보통 큰 스트레스를 겪은 뒤 발생한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발병하지 않기도 해, 우울증 발병의 취약성이 개인마다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우울증이 단순히 마음..

"된장·두부, 위암 위험 줄이는 효과"...어떤 성분 덕분일까?

"된장·두부, 위암 위험 줄이는 효과"...어떤 성분 덕분일까?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 중 하나인 된장. 염도가 높아 짠 음식이지만, 오랫동안 건강 식품으로 인식됐다. 최근 국내연구팀이 된장이 위암 발생 감소와 연관이 있다는 장기 추적 연구를 내놓아, 이같은 통념을 입증했다. 짠 음식이라는 문제는 저염 된장을 섭취하는 등 요령 있는 식사를 한다면 된장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된장과 두부 등 콩으로 만든 음식은 위암 위험을 낮춰준다는 장기추적 연구 결과가 나왔다. / 캔서앤서DB 서울대 의대 예방의학교실 신우경·강대희 교수 공동연구팀이 국제학술지 '유럽영양학저널(European Journal of Nutrition)'에 최근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두부, 된장 등 콩으로 만든 음식을 꾸준..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가 떨어질 시기에 조심해야 하는 일들

백혈구와 호중구 수치가 떨어질 시기에 조심해야 하는 일들 대부분의 항암제는 우리 몸에서 혈액을 만드는 곳인 골수에 작용합니다. 항암제는 빨리 분열하는 세포를 공격하는데, 골수에서 만들어 지는 혈액세포들이 대부분 빨리 분열하는 세포들이기 때문입니다. 골수에서는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이 만들어 지는데, 항암치료로 인해 적혈구가 손상 받으면 빈혈, 백혈구가 손상 받으면 백혈구 감소증, 혈소판이 손상받으면 혈소판 감소증이 생깁니다. 이는 CBC라는 간단한 혈액검사로 알 수가 있습니다. 이중 백혈구는 우리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세포이므로, 백혈구 감소증이 생길 때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백혈구 감소증에 동반된 감염, 발열은 위험한 부작용 중 하나로, 항암치료에 대해 교육받을..

항암 치료 중 시술하는 케모포트(Chemoport) 관리법

항암 치료 중 시술하는 케모포트(Chemoport) 관리법 케모포트(Chemoport)란? 항암제 주사를 지속적으로 맞다보면 혈관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갈수록 혈관을 찾기 어려워지거나, 항암제를 투약하는 과정에서 혈관 밖으로 약이 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피부 조직이 괴사되는 등의 손상이 오게 되는데요, 혈관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약을 투약하기 위해 약물을 주입하는 특수한 관을 시술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히크만카테터'와 '케모포트'가 있습니다. 케모포트는 피부 밑에 장치(port)를 삽입하기 때문에 육안 상 잘 보이지 않으며 500원 동전 크기의 물체가 피부 밑에 만져집니다. 케모포트 유의점 케모포트를 삽입했다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케모포트의 주위 및 연결 ..

암 투병 과정에서 12시간에서 16시간 정도 금식이 필요한 이유

상기 생수는 개인적으로 이해 관계가 전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안전한 생수이기에 개인적으로 추천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판매처에 문의 바랍니다 암 투병 과정에서 12시간에서 16시간 정도 금식이 필요한 이유 암 투병 중 저녁 식사 이후 부터 다음날 아침 까지는 일체의 음식을 먹지 않는 금식이 필요하다 ​ 저녁 식사 이후 부터 다음날 아침 식사 때 까지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 단 물은 마셔도 된다. 최소한 12시간에서 16시간 정도는 금식을 하는 것이 좋다, 간혹 하루 두끼를 먹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의 증례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항암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는 하루 세끼를 잘 챙겨 먹어야만 한다. ​ 다만 표준치료 과정이 모두 종료되면 재발 예방 관리 ..

암중모색 2023.05.28

현대 의학적 치료를 거부하고 자연 치유 만으로 암을 극복 할 수 있을까요 ?

​ 현대의학적 치료를 거부하고 자연치유만으로 암을 극복 할 수 있을까요 ? ​ ​ 오랜 기간 많은 환우님들과 대화를 하거나 인터넷 암 환우 카페에서 가끔은 암 진단을 받고 병원의 표준치료를 모두 거부하고 자연치유만으로 투병하겠다고 선언하고 실천을 하는 분들을 몇 분 보았습니다, 7년 전 유방암 3기 진단을 받고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 날자를 잡고 기다리던 중 환자가 갑자기 마음이 변하여 병원을 도망쳐 나왔습니다, ​ 그 사실을 안 가족들은 난리가 났습니다, 도대체 수술 날자까지 잡은 환자가 수술을 하지 않겠다고 하니 모두가 어이가 없었습니다, 환자는 어디서 무슨 말을 들었는지 자연치유로 승부를 걸겠다고 장담을 하고 홀연히 떠났습니다, 자식들에게 어디에 간다는 소식도 없이 배우자와 함께 시골로 잠적을 해버렸..

암중모색 2023.05.27

유방암 환자 4년새 30% 증가. 50대가 압도적 다수

​ 유방암 환자 4년새 30% 증가. 50대가 압도적 다수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진료데이터를 활용해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유방암 환자의 건강보험 진료현황을 25일 발표했는데 50대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이 보다 젊은 층도 만만치 않다고 한다, 유방암은 주요 원인으로 차지하고 있는 것은 스트레스가 반복 지속되거나 큰 충격, 비만, 음주 등이 큰 요인으로 보고 되었다. ​ 그리고 조기 발견의 경우 부분 절제 수술만 하는 경우도 있고 림프까지 전이가 확인되거나 암 사이즈가 클 경우에는 전절제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늦게 발견하거나 수 개월 후 또는 몇년 후 다른 곳으로 전이가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최소한 5년 동안을 긴장을 풀지 말고 건강 관리에 집중을 하는 것이 필요 하다, ​ 더불어 재..

암중모색 2023.05.27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와 건강 관리 연결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와 건강 관리 연결 ​ 천연 자수정과 원적외선 기술을 이용한 전신 온열요법 관리 한국식약처로 부터 의료기로 허가를 받았으며 일본 유럽 중국 등 왠만한 국가로 부터 의료기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미국FDA로 부터 Medical Device 510K 승인을 받아 전 세계에 보급되는 제품 입니다 ​ ​ 24시간 365일 상담 및 주문이 가능 합니다 제품 구입 방법은 신용카드 혹은 현금 외 장기 할부 판매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전국 어느 곳이라도 무료 택배 혹은 직접 배달이 가능 합니다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야간 및 휴일에도 제품을 원하시는 시간에 인수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 수도권의 경우 주문 즉시 배달이 가능하며 지방의 경우 오전 주문 시 오후에 제품을 수령 할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K바이오매트 입니다

RICHWAY BIOMAT in medical science with proven efficacy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K바이오매트 입니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과학과 의학이 접목된 제품이며 인체 건강 관리를 위한 전신 온열 의료기 입니다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핵심적인 기술은 특별한 원적외선 효과 입니다 기존의 원적외선 주파수와 다른 2가지 타입의 주파수가 발생되며 총 17겹의 레이어는 보다 나은 효능과 효과를 위하여 작동 됩니다 1997년에 미국의 플로리다 대학교의 연구진과 공동으로 개발되었으며 지금까지 수 많은 검증과 인증 과정을 거쳤으며 전 세계에서 신뢰 할 수 있는 기관으로 부터 확인을 받은 제품 입니다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원적외선과 사운드 진동 매트인 바이오어..

리포조말 비타민C 제대로 고르는 꿀팁은?

리포조말 비타민C 제대로 고르는 꿀팁은? 제대로된 효능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하는 것 https://youtu.be/IVQqEpkQFsA 관련 사이트 https://www.drjino.com/goods/view?no=409 DR.JINO 리포조말 비타민C 5병 80%이상의 놀라운 흡수율 리포조말 비타민C www.drjino.com ​ ​ ​ NOTE: 소개하는 사이트는 저와 개인적으로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간혹 리포조말 비타민C 구입 방법을 문의하는 경우가 있어 소개를 할 뿐이며 상기 사이트외 다른 곳에서도 많이 취급을 하니까 개인의 판단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비타민C의 체내 흡수율은 19% 정도이고 리포좀 비타민C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93% 정도라고 합..

통합의학 2023.05.26

교훈이 되는 전래 동화 이야기

​ ​ 교훈이 되는 전래 동화 이야기 ​ 청개구리 ​ 청개구리 자식들은 엄마가 살아 생전에 제 멋대로 활동하고 엄마 말을 듣지 않았다 항상 엄마 말의 반대로 행동을 하고 천방지축 이었다 ​ 청개구리 엄마는 죽기 전에 유언을 남길 때 또 이녀석들이 말을 듣지 않을 것을 염려하여 산에 뭍지 말고 강가에 뭍어라고 하였다 ​ 그러나 요놈의 청개구리 자식들은 그 동안 지은 죄와 잘 못한 점을 반성하며 엄마의 마지막 유언을 그대로 강가에 뭍었다 ​ ​ 배짱이와 개미 ​ 개미들은 한 여름에도 뙈약 볕에서 열심히 일을 하였다 겨울이 되면 먹을 식품을 부지런히 나르고 창고에 비축을 하였다 하지만 배짱이는 덥다는 핑계로 나무 그늘에서 피리를 불면서 탱자 탱자하면서 놀았다 ​ 하지만 추운 겨울이 되자 먹을 음식을 구할수가 ..

궁시렁 궁시렁 2023.05.26

전이성 위암 치료에 10여년 만에 등장한 HER2 표적 ADC, 국내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환경 개선 기대

엔허투®주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위한 최초이자 유일한 HER2 표적 ADC*, 국내 출시 기자간담회 개최 - 전이성 위암 치료에 10여년 만에 등장한 HER2 표적 ADC, 국내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환경 개선 기대 - DESTINY-Gastric01 임상 통해 기존 치료법 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전체 생존기간 개선을 입증 김은식 기자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대중)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2일 더플라자 호텔 메이플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환경을 개선한 최초이자 유일한 HER2 표적 ADC 엔허투®주(성분명: 트라스투주맙데룩스테칸, 이하 엔허투®)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연세암병원 종..

CT많이 찍으면 안 좋다고 하던데, 괜찮나요?

​ CT많이 찍으면 안 좋다고 하던데, 괜찮나요? ​ “이번에 항암치료 하고 다음에 CT를 찍어서 암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확인해 봅시다.” “선생님 CT는 다음에 찍으면 안되나요?” “무엇 때문에 그러시지요?” “신문보니까 CT찍으면 몸에 안좋다고 하던데요.” 2011년 3월 일본에서 지진이 나고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가 난 이후 언론사에서는 일제히 방사선 노출의 위험성에 대한 보도하였다. 방사선에 노출되면 우리몸에 심각한 피해가 나타난다는 내용의 보도였다. 그러면서 언론에 함께 등장한 것이 CT로 인한 방사선 피폭이 심각하다는 내용이었다. ​ 사람들은 일본산 수산물은 무조건 먹지 않으려 했고, CT도 찍지 않으려 했다. 방사능에 대한 공포는 '의료용 방사선'에 대한 거부감까지 불러 왔다. 의료진이..

야채수 이야기

□ 야채수 이야기 ​ 지난 2014년 10월 몸에 큰 고장이 난 이후로 내가 가정경제에 이바지한 바가 거의 없다. 10년에 가까운 세월이 흐르는 동안 가계를 책임져 온 것은 아내였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한 라인 당 수십 억에 이르는 공장 자동화장비를 팔러 지구촌 곳곳을 제법 폼나게 쏘다니기도 했지만 그것은 '한때'였고, '라떼'였으며, '왕년'이야기일 뿐이다. ​ 지금은 자그만한 기계를 똑딱똑딱 장난감 고치듯이 관리하면서 아내가 하는 일을 도와주는 '기사' 신분이다. 따로이 정해진 월급은 없지만 가끔 용돈도 받아쓰고 '아내표 건강식단'에다 따뜻한 잠자리까지 보장받고 있으니 '감지덕지'라고 할 만하다. ​ 병든 남편을 위해 아내는 세상에 좋다는 것을 다 구해다 먹이면서 병구완을 했다. 손가락으로 꼽아보니 ..

자연의학 2023.05.25

암을 이기는 제4의 치료

​ ​ ​ 암을 이기는 제4의 치료 3대 암 치료법인 수술, 방사선, 항암제와 더불어 제4의 치료법이라 불리는 면역강화 온열치료법! 저자 요시미즈 노부히로 출판 세렌디피티 | 2023.2.8. 페이지수 214 | 사이즈 152*225mm 판매가 서적 14,220원 ​ ​ ​ 책소개 세포가 불필요하게 증식하지 않도록 제어하고 있는 것이 암 제어 유전자라고 불리는 p53 유전자입니다. 그런데 이들 세포의 증식과 세포의 아포토시스를 제어하는 유전자에 갑자기 변이가 발생하면 이러한 질서가 흐트러지게 되어 변이를 일으킨 세포는 제멋대로 세포분열을 일으켜 증식하고, 아포토시스를 하지 않게 됩니다.이렇게 발생한 과잉 세포는 덩어리가 되어 종양 또는 신생물이 됩니다. 이 신생물 중에서 악성인 것이 바로 암이 돼 우리의..

내 몸이 최고의 의사다 : 감기부터 암까지 병원 안 가고 낫는 법

내 몸이 최고의 의사다 : 감기부터 암까지 병원 안 가고 낫는 법 ​ ​ ​ 책소개 감기부터 암까지 병원 안 가고 낫는 법『내 몸이 최고의 의사다』. 이 책은 스스로 질병을 치유하는 자연치유력을 일깨워, 암 등의 질병에서 벗어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몸속에 있는 의사, 즉 자연을 인식하고 깨울 때 치유된다는 것, 건강은 생각을 바꾸고 실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얻는다는 깨달음을 전해주고 있다. ​ ​ ​ 출판사 서평 “진정한 의사는 내 몸 안에 있다”-히포크라테스 ​ 농사를 짓고 건강 채식을 하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자신의 체험과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감기부터 암까지 병원 안 가고 낫는 법을 제시하는 비상식의 건강서. ‘병원과 의사에게 의지할수록 병은 깊어간다.’ , ‘진정한 의사는..

근육이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는가

근육이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는가 ​ T세포 기능 상실이 골격근 상실과 연관 있어 암이나 만성 감염증과 싸우려면 면역체계가 장기간 활동적이어야만 한다. 그러나 면역 방어체계는 흔히 결국은 지쳐버린다. 이제 독일 암 연구센터(DKFZ)가 생쥐에서 골격근이 면역체계가 만성질환에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초의 증거를 발견했다. ​ 많은 경우 암이나 위험한 감염증의 결과로 심한 체중 감소와 근육량 감소가 생긴다. 악액질이라는 이런 과정에 추가해서 환자들은 흔히 면역체계 약화를 겪는다. 그런 일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인식하는 것이 임무인 일단의 T세포가 기능을 상실하는 것이다. T세포 활동의 상실로 이어지는 과정들은 아직도 대부분 규명되지 않았다. 그러나 최초의 징..

암 투병 과정에서 보호자의 영향력에 관하여

​ 암 투병 과정에서 보호자의 영향력에 관하여 ​ 암은 병기에 따라 짧은 기간에 마무리되고 추적 관리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장 기간 치료를 지속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진행성 암의 경우 보다 나은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보호자와 가족의 역할이 매우 큽니다, 물론 환자 스스로 잘 관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가족 혹은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환자는 암과 싸우는 과정에서 몸도 마음도 지치고 정상적인 식사를 하지 못하여 기력이 없고 각종 증상으로 인하여 스스로 치료와 관리를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에 무엇보다 보호자의 간병이 매우 중요 합니다, ​ 그러나, 일부 보호자가 지나친 편견과 고집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병 관리를 보조해주지 못하고 잘 못된 길로 안내하는 경우도 있기..

암중모색 2023.05.22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프로세트 구매 시 자수정 베개가 필요한 이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프로세트 구매 시 자수정 베개가 필요한 이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은 프로세트 입니다, 물론 개인의 필요에 따라 싱글세트 혹은 퀸세트로 구매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출고되는 제품의 90% 정도가 프로세트를 구매하고 있습니다,그 이유는 환자분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고 이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요양병원 혹은 쉼터 등을 이용 할 때 여성분이라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1인 환자 기준으로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굳이 프로세트를 구매하지 않고 단품으로 구매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고객이 한 가지만 구매한다고 하는데 굳이 판매하지 못할 이유가 없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왕 구매를 하는데 보다 나은 최적의 기대 효과를 얻기..

리치웨이 바이오매트프로페셔널 매트와 싱글 매트의 차이점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프로페셔널 매트와 싱글 매트의 차이점 프로페셔널 매트 싱글 매트 규격 1인용 / 1850mm X 700mm 1인용 / 2000mm X 1000mm 외관 브라운 컬러 투명 이동성 대형 캐리어 가방 제공 여성분도 이동이 용이함 부직포 이동 불편 제품의 중량 12Kg 16Kg 설치 조건 바닥 혹은 침대 병원용 침대에 설치 가능 퀸베드(2인용 침대)에 설치하여도 절반 정도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편안함 바닥 혹은 침대 병원용 침대에 설치 불가능 퀸 베드(2인용 침대)에 설치 할 경우 침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여 상대방이 불편함 퀸베드에서 혼자 사용 할 경우에는 문제 없음 성능 효능 효과 동일함 동일함 가격 \2.340.000 \2.870.000 참고 사항: 투병 관리 중인 환자의 경우 거의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용 인피니티 파워패드187 (방수 커버)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용 인피니티 파워패드187 (방수 커버) ​ 제품 출고 시 인피니티 파워패드(방수커버)는 프로페셔널과 미니매트 용으로 각각 제공 됩니다 제품 사용 전 먼저 순면패드를 장착 한 후 그 다음에 방수 커버를 장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순면 패드만 장착을 하여 수면을 하거나 휴식 할 때 이용하고 전신 온열요법을 할 경우에만 방수 커버를 사용하여도 상관은 없지만 그렇게 사용하면 불편 할수도 있기에 처음 부터 방수 커버를 장착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 참고로 순면 패드는 일반 세탁기를 이용하여도 무방하지만 방수 커버의 경우 손 빨래를 하고 자연 건조를 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방수 커버가 출시 되기전에 바이오매트를 구매하신 고객은 방수 커버를 별도로 구매하여 ..

좋은 인연은 아름답다

​ 좋은 인연은 아름답다 ​ 세상을 살다보면 원칙이라는 것이 있고 규칙이라는 것도 있지만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들도 때로는 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다 ​ 그리고 안 된다고 하는 것도 말 한마디에 되는 경우도 있다 ​ 또 말 한마디 잘 해서 행운을 얻는 경우도 있고 말 한마디 잘 못 하여 가능한 것도 불가능하게 되는 상황도 있다 ​ 그래서 세상사는 하기 나름이고 복을 차는 사람도 있고 가만히 있어도 복이 저절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으니 모든 것은 흑백 논리로 지배되지 않는다는 것 이다 ​ 특전사 구호 중에" 안 되면 되게 하라 " 이 말은 집념과 끈기가 있으면 불가능한 일도 가능하게 되는 것 이다 ​ 가끔 갈등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갈까 말까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있다 그런 경우에는 무조건..

궁시렁 궁시렁 2023.05.22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원적외선 기술과 자수정 효과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의 원적외선 기술과 자수정 효과 전자기 스펙트럼에는 다양한 파장이 있습니다. 감마선, X선, 자외선은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짧습니다. 마이크로파와 전파는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더 깁니다. 이러한 파장은 장기간 노출 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외선은 인체에 해롭지 않은 파장을 생성하는 완벽한 "안전지대" 내에 있습니다. 원적외선 에너지는 전자기 스펙트럼의 일부이며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열 신호로 적외선 에너지를 볼 수 있습니다.보이는 세계에서 우리는 반사된 빛으로 사물을 봅니다. 적외선 세계에서 우리는 물체를 온도로 봅니다. 위의 둥근 이미지를 참조하십시오. 뜨거운 물체는 따뜻한 색조로 표시되고 차가운 물체는 차가운 색조(벽/바닥)로 표시됩니다 방사율은 적외선 에너지를 방출하..

암 환자 체중 감소 및 근육 손실(Tumor-Kachexie)현상

​ 암 환자 체중 감소 및 근육 손실(Tumor-Kachexie)현상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은 암이 진행되면 될수록 체중은 급격히 감소되고 몸은 엄청나게 마른다. 이러한 것을 암환자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Tumor-Kachexie)현상이라고 표현한다. 암 환자 체중감소 및 근욕손실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암 환자들의 전형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Tumor-Kachexie) 현상이 진행되는 상태에서는 어떠한 치료를 해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기 때문에 반드시 암 환자들이 극도로 체중이 빠지는 현상, 극도로 영양결핍이 되는 현상을 예방하고, 차단시켜줘야 한다. 암으로 인해 인체는 탄소 이용률이 떨어지고, 주변 조직파괴 현상이 발생하며, 항암제, 방사선, 수술 ..

암 해독요법(Detox)

암 해독요법(Detox) 암환자들이 흔히 접하는 대체요법에는 장 청소나 커피관장, 야채주스, 단식 등 다양한 형태의 해독요법들이 있다.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생명력을 회복시키기 위한 시도들이다. 하지만 현대의학에서는 독이 있는 뱀이나 곤충에 물린 경우나, 독극물에 의한 급성 중독의 해독 이외에는 치료 목적으로 해독요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없다. 보완대체요법에서 말하는 ‘독소’의 존재에 대해서는 거의 인정하지 않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현대의학이 간과하고 있는 그 독소를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노폐물이나 활성산소, 염증유발물질 등의 ‘신체적 독소’, 그리고 분노나 스트레스 등과 같은 ‘마음의 독소’로 바꿔 말하면 이해가 쉽다. 왜냐하면 이들은 모두 현대의학에서도 대부분의 만성질환의 주원인으로..

골든타임 상황을 빨리 인식하여야 한다

​​ 골든타임 상황을 빨리 인식하여야 한다 ​ 암 중에 통계적으로 예후가 매우 나쁜 암은 췌장암 담도암 간암 그리고 뇌종양 케이스 이다. 물론 모든 암들이 만만치 않지만 그 중에서도 아직까지 뛰어난 항암 약물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암종의 경우 하루 하루가 골든타임이다 ​ 근간에 접했던 소식 중에 코메디언 중 배연정씨가 췌장암 진단을 19년 전에 받았는데 여러 병원과 검사를 거치는 과정에서 암으로 추정을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실제 수술 과정에서 병리 검사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확인한 결과 암으로 진행 되기 직전의 상태였다고 한다. 다행히 현재까지 건강하게 생존하고 있고 방송 활동도 잘 하고 있다 ​ 배연정씨의 경우 진단 받기 전 유난 스럽게 피로감과 등 뒤쪽에 통증을 느껴졌다고 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

암중모색 2023.05.22

선택 받지 않은 것도 일종의 선택이다

​ 선택 받지 않은 것도 일종의 선택이다 ​ 나는 대단한 존재도 아니고 그저 평범한 사람이다 ​ 별시리 자랑 할 것도 내세울 것도 없지만 내가 경험한 것과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병마와 싸우는 환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힘이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 뿐 이다 ​ 그런데 의외로 내가 매일 블로거에 소개하는 글을 정독하고 관심을 가져 주시는 환자분들이 제법 많아서 깜짝 놀랐다 ​ 나름대로 정성으로 글을 작성하고 투병하는 환자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내용들을 소개하는데 항상 조심스러운 마음이다 ​ 혹여 내가 잘 못 판단하고 있는 것 들이 있는지 자칫 편견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여러가지 면을 꼼꼼하게 점검을 하지만 실수를 하거나 부족한 부분들이 많으리라 생각 한다 ​ 가능하면 모든 정보는 객관..

궁시렁 궁시렁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