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중모색

암은 얼마든지 극복 할 수 있는 질병 이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4. 6. 20. 09:59

암은 얼마든지 극복 할 수 있는 질병 이다

10년 전 즈음에

암 투병 수기 사례를 공모한 적이 있었다

많은 환우님들이 참여를 하였는데

그 중에서 10분의 사연을 채택하였는데

대부분이 4기암 혹은 말기암 상황이었는데

그 분들의 투병 사례를 읽으면서 역시 이러니까

이런 좋은 결과가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한 마디로 간절한 마음으로

암을 이기고자 하는 신념이 강했고

철저하게 자신을 관리하고

오로지 건강 회복에만 올인을 하였다

그리고 공통된 점은

환자와 보호자가 의기투합을 하여

흔들림 없이 꾸준하게 치료와 요법 들을

적절하게 잘 조합을 하였고

의학적 근거가 부족한 것은 전혀 시도하지 않았다

암 투병을 하다보면 주변의 수 많은 조언과

좋다고 카더라 하는 정보들이 넘쳐 나지만

전혀 그러한 것에 현혹이 되지 않았다

자칫 편견과 고집으로 인하여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도 많은데 그 분들은

한결 같이 암 극복에 필요한 것들만 집중하였고

기본적 행위에 지극정성으로 노력을 하였다

비법이나 특효약도 없었다

수 많은 전문 의사들이 강조하는 기본에 충실하였고

의학적 유효성이 많은 부분 실천을 하였다

참으로 대단하다

암과의 싸움이 만만치 않는데

그 힘든 역경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언제나 긍정의 힘으로 투병한 결과

좋은 결과를 얻었음에 박수와 찬사를 보내고 싶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