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6/12 8

내일이면 더 좋아 집니다​

​병상에서 암과 힘겨운 사투를 하는 환자에게한 줄기 희망과 같은 말은하루 하루 좋아 집니다내일이면 더 좋아 집니다 ​그리고 버티면 암을 이길 수 있는 기회가반드시 옵니다​만사 귀찮고 기력 마져 떨어지고밥을 먹고 싶은 생각이 전혀 나지 않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먹어야만 합니다먹어야 버틸 수 있습니다​​​하루에도 열 두번 항암 치료를 포기하고 싶은 마음 이었지만그래도 내 옆에서 지극정성으로 간병해주는 가족이 있었기에힘든 고통의 터널을 벗어 날 수 있었습니다​조금 만 참고 견디시기 바랍니다조금 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따사로운 햇살이 쬐이는 어느 날환한 미소를 지으면서 퇴원하는 모습을 상상하여 봅니다​꽃 보다 아름다운당신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힐링어드바이저 ㅣ 김동우

암중모색 2024.06.12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 요법은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조절하여야 한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요법은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조절하여야 한다​​건강 관리와 투병 관리 중인 환자가 기본적으로 시도하여야 하는 전신 온열요법은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을 하여야 한다​즉, 환자의 경우 저체중인 경우도 있고 특정한 치료를 받는 상황에서 동반되는 현상으로 인하여매일 시도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반드시 이러한 부분에 관하여 설명을 듣고 시도하는 것이 좋다​가능하면 환자의 경우 몸 컨디션에 맞추어 조절을 하는데통상적으로 하루에 1회 시도하는 경우도 있지만1주일에 2회 정도 시도하는 경우도 있다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적절하게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 하다​만약에 아침에 온열요법을 시도하였는데몸에 부담이 느껴진다면저녁 식사 후 시도하고 잠을 자는 것이 좋다​통상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암은 전신의 질병 이다​

암은 전신의 질병 이다​​암은 전신의 질병이며암은 혈관과 림프관을 통하여 이동하기 때문에원격 전이가 일어 나는 것 이다​암이 이동하는 경로에 온열요법을 수시로 함으로써암 세포의 생존 조건을 열악하게 하여야 한다​​원발암이 위암 대장암 폐암 췌장암 간암 진단을 받았지만 암은 전신의 질병이기에 보다 광범위한 치료와 방어 전략이 필요 하다, 일단 암 진단을 받으면 수술 대상이 가능한지 여부를 한인 한 후 즉각 수술을 하여야 할 상황인 경우도 있지만 암이 지나가는 주요 혈관과 밀착 되어 있거나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 경우등의 경우 수술을 보류하고 선 항암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항암 치료로 암 사이즈가 줄여 들어서 수술이 가능한 상태가 되는 경우 나중에 수술로 병소 부위를 제거하기도 한다, 그..

암중모색 2024.06.12

암의 특성을 알면 병기가 보인다

암의 특성을 알면 병기가 보인다​신생물​“검진 결과 초기 위암이라고 하네요” “수술받았는데 폐암 3기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죠?”검진이나 수술 후 암을 진단받으면 우선 ‘몇 기인가?’라는 의문이 든다. 과연 병기는 어떻게 결정되는 것일까? 악성종양(암)의 특성인 분화, 국소침습, 전이를 알면 병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분화‘분화(differentiation)’는 신생물의 세포가 그에 상응하는 정상 세포와 형태, 기능이 ‘얼마나 비슷한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고분화는 정상 세포와 거의 흡사하다는 의미이고, 저분화 또는 미분화는 낮은 유사성을 보일 때 쓸 수 있다.​양성종양은 일반적으로 잘 분화된다. 예를 들어 지방종(lipoma)은 정상 지방세포와 너무 유사하여 현미경 검사로는 구분하기 어렵고, 덩어리..

췌장암으로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온 김영남님 이야기

갑작스럽게 찾아온 췌장암, 하지만 누구보다 행복합니다.https://youtu.be/61LCxv08GgY?si=_QXI6R2q-8WdfQR_ ​췌장암으로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온 김영남님 이야기​췌장암 1기 진단을 받았고 다행히 수술 대상이 되어 수술을 하였지만 수술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여 십이지장 쪽에 천공이 생겨 긴 시간 물 한 모금 먹지 못하여 54kg 였던 체중이 39kg까지 떨어져 거의 초 죽음 상태에서도 살기 위하여 한 걸음 두 걸음 걷기 시작하였고 운동만이 살길이라 생각하여 걸었습니다, ​그리고 항암으로 인한 부작이 심각하여 손과 발이 새까맣게 변색이 되고 피부가 벗겨지는 아픔이 있었지만 두터운 양말을 신고 큰 운동화를 구입하여 매일 걸었습니다,​더불어 언제나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누..

암 치료 과정에서 복막에 전이가 되었다고요?​

암 치료 과정에서 복막에 전이가 되었다고요? ​  위암으로 수술받고 힘든 항암치료까지 잘 마친 환자는 정기 검사 결과를 들으려고 의사 앞에 앉아 있다. 의사: (CT 사진을 유심히 보고 나서)“안타깝습니다. 암이 복막에 전이되었습니다.”환자: “선생님, 이제까지 잘 치료해주셨듯이 복막에 전이된 암도 잘 치료해 주실 거죠?”  의사: (난색을 표하면서) “물론 끝까지 온 힘을 다해서 치료해 드리겠지만, 복막전이가 완치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시작할 항암치료가 어렵겠지만 잘 이겨내셔야 합니다.” 환자는 자신 없어하는 의사의 얼굴을 바라보니 덩달아 기운이 빠져버렸다. 이제까지 쓰던 항암제는 더는 듣지 않기 때문에 다른 약으로 바꿔야한다는 말을 듣고 또 질문을 했다. 환자: “복막전..

암 투병 과정에서 온열요법이 필요한 이유와 유효성에 관하여

암 투병 과정에서 온열요법이 필요한 이유와 유효성에 관하여​ 몸이 따뜻해지면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세포의 경우에도 교감신경 보다는 부교감신경이 작동하면서 림프구도 늘어나 면역력의 향상으로 이어지죠.” 미야지마겐야원장 시미즈사카클리닉 ​ “우리들은 감기에 걸리면 열이 나잖아요?이러한 발열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림프구가(병균을 잡아먹어 열을 내)몸을 최상의 조건으로 만드는데 도와주죠.이렇게우리들의 체온이 면역을 뒷 받침하고 있습니다. 아보도오루교수나가카의과대학원 면역의학박사  암세포는38.5도에서42도 사이에서 암세포가 벌써 파괴가 되고 사망을 하는데 비해서 정상세포는47도까지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 온도 차이를 이용해서 43도까지만 유지를 해주면 암세포가 많이 파괴될 수 있는 거지요.” 연세대학..

암중모색 2024.06.12

긍정적인 마음과 부정적인 마음... (프라시보 효과)​

긍정적인 마음과 부정적인 마음... (프라시보 효과)​​​긍정적인 마음은 어려운 병도 이길 수 있습니다.부정적인 마음은 작고 쉬운병도 이길 수 없습니다. 우리가 병원에서 치료받는 부분에서 1/3 은 자기가 스스로 이기는 자가면역체계로부터의 치료입니다.자가면역체계의 치료는 아무리 어려운 질병도 이길 수 있습니다. 오래전 이상구 박사가 많이 하던말.... "엔돌핀"홀몬의 종류이며 뇌에서 즐거움을 느낄때 만들어지는 강력한 항암치료제 이며 진통효과등은 이미 밝혀진 사실입니다. 이 "엔돌핀" 은 "히로뽕" 보다 500 - 1000배 강력하다고 합니다.그러나 내몸에서 만들어진 물질이므로 부작용과 중독의 부작용이 전혀 없습니다."히로뽕"은 화학추출물이므로 작은 량으로도 부작용이 발생하고 중독이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

암중모색 2024.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