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통합의학

닥터까막눈의 건강 이야기 | 기능의학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3. 12. 12. 09:43

 

닥터까막눈의 건강 이야기 | 기능의학

규소이야기

 

1. 과학이 발전하면서 드디어 사람이 우주에 진출하게되었습니다.

오래 머무는것도 가능해졌습니다만 이에따라 여러 문제가 발생하였는데요 그중 하나는 우주인들의 골밀도가 1달에 1%정도 감소하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6개월정도 우주에 있다가 돌아오면 한동안 누워있거나 휠체어를 타야만했습니다. 우주에 장기체류한 우주인들의 하반신 약화라는 문제가 도드라졌고 의사들에게 숙제가 되었습니다.

 

2. 허리뼈골절등으로 장기 입원하시게되면 근육도 약해지고 뼈도 약해지기에 이미 과학자들은 연구하고있었는데요. 일반 칼슘으로는 해결이 안되었고 특별한 점토(?)로 해결되었습니다. 그 점토는 몬노밀로나이트 라는 규소를 포함한 화산성 점토입니다. 벤토나이트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오래전 화산재가 바다로떨어져 점토질 광물로 변성된 천연광물입니다. 그 주성분은 규산염 즉 실리카라고 알려졌습니다.

 

3. 에세네파라고 있었는데요 바리세파 ·사두가이파와 같은 그리스도시대의 교파입니다.

금욕주의를 부르짖으며, 하느님과의 보다 완전한 일치를 추구하여 사해(死海) 주변에 공동체 생활을 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예수님께 세례를 준 세례요한이 이 파에 속했을것으로 추정하기도합니다. 이 에세네파에서 약용목적으로 이것을 사용하였다고합니다.

 

4. 베트남 럽탁마을 사람들은 예로부터 돌을 먹었다고합니다. 주민들은 수백년전부터 하얀색돌을 식용으로 사용하였는데요 미네랄이 풍부하고 규산염이 많은 광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 마을 임산분들에겐 이 돌을 먹으면 아이가 이뻐지고 건강해진다고 선물해준다고 합니다. 지금은 무척 비싸져서 의약용으로 사용되고있다고합니다. 지금은 다국적 제약회사에서 이 물질을 이용하여 의약품을 만들고 특허를 내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이 물질을 이용하여 간암치료제 등을 만드는 시도가 계속되고있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5. 죽염은 천일염을 대나무에 놓고 황토로 막은뒤 9번 열을 가하여 만드는데요 천일염속의 나쁜 물질은 날려보내고 대나무와 황토의 이로울것같은 성분을 넣어주는 방식을 취한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과정에서 규소가 녹아들어간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6. 이런 공부를 하다보니 쇠뜨기 차를 마셔보고싶은데요 아직 쇠뜨기차를 하시는분을 만나지를 못하여서 아쉽습니다. 구독자님들중 아시는분있으시면 리플좀 달아주세요 쇠뜨기차에도 규소가 많을것 같아서입니다. 7. 아내와 제주 여행중 월령리에 갔더니 백년초 군락이 있더군요 바로옆에 카페에 백년초쥬스 매뉴가 있더군요 반가웠습니다.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겠지만 규소도 많을것 같아서입니다. 오늘 글이 두서가 없지요 죄송합니다. 저의 글솜씨가....ㅜㅜ. (참 사진은 먹는 규소돌? 입니다)

 

한줄정리 : 제주가시면 백련초 쥬스 마셔보세요

참조: 규소의 힘 정진형 지음 북랩출판

참조: 강력한 규소의 힘과 그 의학적 활용 이시형 선재광지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익히면 더 좋은 식재료

야채나 채소를 익히면 비타민이 파괴되어 손해인데요 익히면 더 좋은 식재료가 4개정도있습니다.

 

1. 토마토 전립선암에 좋은 토마토 속의 라이코펜은 익히면 그 성분이 약 4배정도 상승한다. 그래서 감바스 등을 요리할때 꼭 토마토를 넣습니다.

2. 당근 베타카로틴이 많이 유익한 당근도 익히면 그 항산화성분의 활성도가 상승합니다.

3. 양배추 위암과 간암등에 도움이 줄것으로 예상되는 인돌3카비놀의 항산화성분의 능력이 3-5배 증가합니다.

4. 브로콜리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어 항산화능력이 대단한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요 익혀도 파괴되지않고 흡수력은 조금더 좋아짐ㄴ미다. 무조건 익히며 좋냐구요? 좋을것같긴한데요 흡수도 높여주면 좋겠죠?

 

토마토의 라이코펜 양배추의 인돌3카비놀 당근의 베타카로틴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등은 모두 지용성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용성이니 기름과 친하겠지요 그래서 이들의 흡수엔 지방이 필요한데요 들깨나 아마씨를 함께 섭취하면 좋겠지요

참조: 약이 필요없다 의학박사 김진목교수지음 서현사 출판

자료출처: 닥터까막눈 www.youtube.com/channel/UC-NkfwYT0xOj0HFPctiRvtw/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