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 Dr.참고 자료

인체의 파동(에너지장)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5. 2. 4. 09:16

에너지(파동)의학 개론

 

 

 

 

 

인체의 파동(에너지장)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분자와 세포간에 공명에 의하여 정보를 교환합니다. 그래서 세포에 잡음이 없어야 분자의 신호와 잘 공명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세포가 약간의 잡음으로 오염되면 그래도 세포는 분자의 정보와 공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포가 심하게 잡음으로 오염되어 신호:잡음비(signal/noise ratio)가 1 미만이 되면 세포는 분자의 신호와 공명을 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신호: 잡음비가 1 미만이 되면, 세포는 기능 이상이 생기는데 이것을 흔히 미병(未病)이라고 부릅니다. 이 미병(未病)의 상태가 해결되지 않고 오래 지속되면 해부학적인 변화가 초래되는데 이렇게 되면 현대의학에서 진단이 가능하게 되어 질병으로 판명됩니다.  

 

에너지장과 관련하여 또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물이 아무리 세균도 없고, 불순물도 없으며, 중금속의 오염도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 하더라도 나쁜 에너지장을 가진 물은 세포, 조직 및 장기의 에너지장을 교란하여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자기파 중에 나쁜 에너지장을 방사한다면 역시 세포, 조직 및 장기의 에너지장을 교란하여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핸드폰의 약 50 %가 나쁜 에너지장을 방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체의 이런 파동(에너지장)들은 어떤 기능을 할까요?  

 

 

첫 째, 인체의 에너지장은 에너지장을 하나로 연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양자역학에서 비국소성 원리에 의하여 에너지장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듯이 인체의 에너지장(場)도 하나로 연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 뇌, 대장 등은 분명히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만 간의 에너지장, 뇌의 에너지장, 대장의 에너지장 등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에너지장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례를 보면, 정형외과에서 다리를 잘리더라도 경련, 통증, 저림 등이 나타나는 현상이 있는데 이런 현상을 환영 현상(phantom phenomen)이라고 합니다. 이런 현상은 잘린 다리의 에너지장의 정보가 전체의 에너지장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체의 에너지장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이 기능성 MRI(fMRI)로 증명된 바 있습니다. 즉 1998년 미국 어바인 대학의 물리학자인 조장희 박사의 보고에 의하면 눈에 빛을 비추고 fMRI 를 찍으면 시각영역이 활성화되는데, 침술에서는 눈을 자극하는 부위로 알려진 새끼 발가락의 바깥쪽을 침으로 찌르고 fMRI를 찍으면 역시 동일한 시각영역이 활성화된다고 하였습니다.  

 

둘 째, 인체의 에너지장은 정보를 교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대의학에서는 어떤 화학물질이 세포에 가서 작용을 하려면 화학물질이 먼저 세포막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화학물질과 수용체와의 관계는 마치 자물쇠와 열쇠(lock-key)의 관계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만약 키가 맞지 않으면 자물쇠가 열리지 않아 화학물질은 세포에 가서 작용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프랑스의 Benveniste는 어떤 분자와 수용체가 자물쇠와 열쇠의 관계로 결합한다는 것은 한강에 돌을 던져서 찾는 것과 같이 어려운 일이라고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인체에서는 수많은 분자들이 물에 녹아서 무작위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Benveniste는 분자의 에너지장과 수용체의 에너지장이 서로 공명에 의하여 정보를 교환한다고 하였습니다.

 

Benveniste의 표현을 빌리면 분자가 세포한테 20 Hz~20,000 Hz 범위 내에서 말을 건다라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에너지장끼리의 공명에 의해서 정보를 교환하기 때문에 거리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Benveniste는 에너지장은 정보를 교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셋 째, 인체의 에너지장은 자기조직(self-organization)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벨기에의 화학자 프리고진(Ilya Prigogine)은 에너지장은 자기조직하는 능력이 있다고 하였으며 프리고진은 이 자기조직하는 에너지장을 연구한 공로로 노벨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는 그 후에 카오스 수학으로 에너지장을 해석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넷 째, 인체의 에너지장은 자연치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벽은 5일마다. 지방조직은 3주마다, 피부는 5주마다 그리고 뼈는 3개월마다 탈락되는데 이와 같이 탈락된 부위가 본래의 모습대로 재생하는 것은 에너지장의 자연치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섯 째, 인체의 에너지장은 기억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Benveniste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면역반응을 개발한 상태에 있었습니다. 즉 염호기성 백혈구에 톨루이딘 불루(toluidine blue)라는 염색물질로 염색을 하면 백혈구는 청색으로 염색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때 백혈구에 대한 항체를 백혈구에 먼저 반응시킨 다음 톨루이딘 불루로 염색을 하면 백혁구는 염색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이상과 같은 새로운 면역 반응 기법을 개발한 상태에 있는 Benveniste에게 동종요법을 하는 의사가 동종요법의 기전을 규명해 달라는 부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Benveniste는 다음과 같은 실험을 하였습니다. 즉 백혈구 항체의 용액을 만들고 이것을 희석하고 또 희석하여 마지막 희석액에는 항체분자가 전혀 없는 맹물을 만들었습니다.

 

항체 분자가 전혀 없는 희석한 맹물을 백혈구에 반응시키고 톨루이딘 불루로 염색을 하였는데 항체 의 원액을 백혈구에 반응시키고 톨루이딘 불루로 염색했을 때와 동일하게 백혈구가 염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Benveniste는 이 실험의 결과를 자신이 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이탈리아, 캐나다의 면역학 연구실에 부탁하여 동일한 실험을 의뢰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Benveniste가 한 것과 동일하게 재현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참여한 13명의 과학자들은 4년간의 연구에서 얻은 결과를 1988년 네이처(Nature)지에 발표하였습니다. 이 논문에서 Benveniste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IgE 항체에 해당되는 분자가 하나도 없는 맹물인데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것은 물에는 보이지 않는 에너지場이 있어 기억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Benveniste의 표현을 빌리면 물은 liquid tape-recorder(수성 태이프 레고더이다).이라고 하였습니다.

 

에어지의학 진단과 치료에 기본적으로 활용되는

PEMF (Pulsed Electro Magnetic Field Therapy) 란 무엇인가?

 

우리 몸의 장기가 각자의 파장을 가지고 있다는 이론은 동양의학에서는 이미 알려진 상식이고, 동양에서는 기(氣)라고도 불리곤 했다.

그러나 기와 파동을 같이 본 다는 것은  무리이다. 내가 만약에 이국땅 살고 있었는데  나이가 들어서라든지 또 다른 이유로  내가 쓰러져서 일어나자 못할 때, 단 몇 분만 버틸 수 있는 경우라고 생각해보자.

 

이때 어디에선가...

우리 귓가에 " 아리랑 " 이나 " 애국가 " 가 들려온다면 우리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 

아마도 우리는 다시 눈을 떠 그곳을 보려 할 것이며 다시 일어나서 그곳으로 기어서라도 가고자 할 것이다. 

이와 같은 이론으로....

 

각각의 우리 장기는 자기가 병들거나 약할 때 그 고유의 파동에 대하여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고 다시 장기에 고유파동을 보내주면 힘을 얻어 스스로 놀랄만한 한 치유력을 보여 주는 것이다. 이때 우리 장기가 보여주는 자가 치유 능력은 경이로울 정도이며 많은 환자로부터 이것이 입증되고 있다.

 

ONDAMED 는 0.1HZ - 32,000Hz의 파동을 순차적으로 보내주어 우리 신체를 점검하는데, 반응으로 진단을 한 후에 다시 그 파동을

보내주어 치료를 하는 방식이다. 또한, 전기 자기장필드를 이용하므로 인체에 전혀 무해하며, 현재 까지 알려진 부작용은 전혀 없다.

미국 FDA에서 치료의 신기술로 인정받고 등록되었다.


VAS (Vascular Autonomic Signal)

프랑스 리옹의 의과대학에서 신경학을 가르치던 폴 노기어가 생리현상에 의하여 예민하게 지시해 주는 Vascular Autonomic Signal 을 발견하였는데 동양의 맥진과는 다르다 .

 

 

온다메드 미세 자기장 의료 장비

에너지 의학의 기본을 가장 충실하게 접목한 장비이다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가능하고 MRI 개발 이후 가장 획기적인 의료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본다

 

 

 

 

온다메드를 개발한 독일의 울프밴드 부부와 함께

국내 의료진과 협진 행사

 

 

온다메드 장비 사용 교육

 

 

' ▒ Dr.참고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양표지자(Tumor Markers)  (0) 2015.05.18
암 치료의 최적 시간 - 밤(Night)  (0) 2015.05.06
Photon Genius와 Photon Genie (포톤 테라피)   (0) 2014.08.15
ONDAMED NEWS LETTER  (0) 2014.08.15
Mind Medicine의 개요  (0)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