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기능의학

알고 먹어야 하는 올바른 음식 건강 정보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1. 11. 10. 16:12

 

현미식이 하면 꼭 먹어야할 미네랄  

건강을 위하여 현미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현미를 권하는 몇가지 잇점이 있습니다.

1.흰쌀밥보다 혈당의 상승이 급격하지않고 덜하기에 당뇨와 비만에 유리합니다.
2.섬유질이 함께 있어서 변비가 해결되기도하고 치료되기도합니다.
3.오염된 자연환경에서 들어온 잔유유기용제(POPs)를 배출하기도합니다.
4.장속의 유익균들이 좋아합니다.
5.다작을 해야하니 치매등의 위험도가 감소합니다.  

등등 유익한점이 많으나 몇가지 소소한 약점이 있습니다.

1.먹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백미에서 현미로 바꿀때 조금씩 그 비율을 바꾸라고 말하고있습니다.
2.쌀껍질주위에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이 있을수도있습니다. 카드뮴은 주기율표에서 아연과 같은 줄에 있기에 서로 경쟁적으로 작용합니다. 쉽게말하면 현미에 카드뮴이 있게되면 아연이 빠져나가게됩니다.
3.마그네슘 크롬 아연등의 미네날 흡수가 조금감소합니다.  

장점과 단점이 있으나 장점이 무척 크기에 현미식사를 하시라고 권하는데요 이땐 아연을 함께 드시면 단점이 보완될듯합니다. 아연은 굴이나 돼지간에 많이 있습니다. 순대 드실때나 국밥드실때 간을 달라고하시면 됩니다.  

한줄요약 : 건강을 위한 현미식이에 아연을 함께 먹읍시다.

 

 

 



요오드와 김이야기

유방 물혹이나 갑상선 물혹, 갑상선 기능저하, 난소나 자궁쪽에 물혹이 있는 분들 검사하면 요오드 부족이 많습니다. 그러면 요오드를 드시게해야하는데요 요오드는 김 미역 다시마 톳 등에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4종류를 드시라고했습니다. 

그런데 식이조절하신 일부 환자분들에게서 처음엔 없던 중금속이 검출되는 경우가 있어서 지금은 다시마와 톳은 권하지 못하고, 미역과 김만 권하고있습니다.

그러면 김은 왜 그 이름이 김일까요?
요즘 종주국 억지가 많습니다. 탐욕스럽고 믿을수없는 나라 중국에서 김치가 자기 것이라고 주장하고있습니다. 언젠가는 일본도 기무치가 자기 것이라고 억지부렸었지요. 얄미운 일본애들이 자기 것이라고 우긴 것이 또 있는데요 그것은 김입니다. 일본애들이 자신들이 전세계에서 김 양식을 제일 처음 했으니 자기 것이라고 우겼고, 김양식법을 우리나라에 가르쳐준 것이라 거짓말을 했습니다.

일본의 그 거짓말은 금방 들통났는데요 조선의 역사를 기록한 조선왕조실록에 일본의 주장보다 수십년 이전에 김 이야기가 기록되어있었습니다.

:왕에게 김을 진상하였습니다. 
왕이 먹어보고 "이 음식의 이름이 무엇이냐?" 물었습니다. 
"아직 이름이 없습니다."
"그럼 누가 만들었냐?"
"광양에 있는 김가이옵니다."
"그럼 김이라고 해라"

이것은 그냥 상상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김에 대한 내려오는 이야기를 옮겼습니다. 진실은 아닐수도 있지만요 아무튼 조선왕조실록에는 일본의 김양식 기록보다 먼저 김에 대한 이야기가 기록되어있습니다. 

광양에서 생산된 김은 그 당시 부유한 양반들이 살았던 화개장터로 옮겨졌습니다. 광양에서 섬진강 따라 올라오면 쉽게 화개가 나오니까요. 그래서 화개장터와 하동의 양반들을 김을 먹을수있었고, 그들은 요오드가 부족하지 않았을듯합니다. 그들의 갑상선과 뇌기능 그리고 여인들의 유방메스 난소문제들은 덜했을듯합니다.

지금도 화개의 찾잎마술이라는 식당에 가면 수준높은 김국을 먹을수 있답니다. 
(쓰다보니 광고가 되어버렸는데요 광고비는 받은적없습니다. 저도 가서 돈내고 식사하니 오해는 말아주세요)
아무튼 요오드 섭취를 잘해봅시다. 유방물혹 난소물혹 환자분들은 필수이구요 뇌 노화를 늦추고 싶은분들 갑상선기능을 높이고 싶으신분들도 권합니다.

 

 


기력없을때 장어를 먹여도될까요?
 
남편이 뇌혈관질환과 당뇨, 고혈압, 비만, 지방간, 고지혈증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수개월 치료하셨고 호전중에 있습니다.   

아내 : 너무 기력이 없고 피로해하셔서 장어를 먹이려합니다. 

도움이 되겠지요? 

이 사람 쓰러지기 전에도 장어를 자주 먹었습니다.
 

의사 : 

헉! 안됩니다. 

아마도 이분 쓰러진 이유가 장어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먼저 처음 내원하였을 때 술도 안드시는 분께서 혈액 검사에서 r-GPT가 무척 높았습니다. 이 수치가 높은 경우는 술이 아니면 PCB와 같은 환경오염 물질이 몸속에 많을 때입니다. 이 독소는 지방 친화성이 높아서 장어 살에 많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보다 약100배 정도 많이 들었습니다. 지방이 높은 장어나 삼겹살에도 있겠지요. 이 독소가 몸에 들어오면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것을 방해하는 물질이기에, 장어를 드시면 오히려 기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황하신) 아내 : 그럼 머 먹여야해요?

의사: 기력을 보충하시려면 그냥 닭백숙이나 소고기 샤부샤브, 돼지 보쌈 수육 이런 것 드시게 하세요. 장어는 안됩니다. 저도 존경하는 분이 자주 내려오시는데 한번도 하모나 장어집을 모시고 안갔습니다.  

아내: 원장님은 장어안드세요?
의사: 아니요 저는 장어 먹습니다. 

r-GPT가 정상이거든요 그러나 r-GPT가 높은 분은 금기 음식에 가깝습니다.
  

한줄요약 : 기력없으면 장어대신 닭백숙, 소고기 샤브샤브, 돼지보쌈 수육입니다.

자료출처: https://www.youtube.com/channel/UC-NkfwYT0xOj0HFPctiRvtw/community

 

닥터까막눈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