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기능의학

자연의학(기능의학) 치료접근방법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2. 10. 24. 16:43

 

자연의학(기능의학) 치료접근방법  

 

Reason For Treatment 

 

신은 우리에게 자가치료 방법을 주셨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일은 우리 몸에서 하루에도 수백번 이루어 집니다. 그러나 가끔씩 정해진 대로 일을 못하는 경우가 2가지 경로로 생깁니다.

 

1) 신체가 치유하는데 필요한 것을 공급해주지 못할 때입니다.( 물, 수면, 햇빛, 비타민, 호르몬, 운동 등 )

2) 자가치료를 막는 독소가 들어 왔을 때입니다.( 흡연, 감염, 알레르겐, 화학물질, 처방약을 포함한 약 )

이러한 일이 일어나면 우리 몸은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우리는 신체에 각인된 자연치유를 최적화하는 개별적인 치료를 해야합니다. 

 

Treatment 

 

우리는 병에 걸리면 미국에서 지난 100년간 유일하게 행해진 AMA 나 보험회사,의료보험이 인정한 현대의학 의사를 만나게 됩니다.

기능의학 에서는 현대의학 치료를 소수만 도입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자연의학 치료방법을 우선으로 합니다.

 

“Ortho”란 그리스어로 “교정하다”이고 “Molecular”은 분자를 뜻합니다.노펠의학상을 2번이나 획득한 라이너스 폴링박사가 1968년 창안한 개념입니다.그는 분자교정학의 개념을 다음과 같이 정의 하였습니다. “ 건강을 유지하는 것과 질병을 치료하는 것의 차이는 정상적으로 인체에 존재하고 건강을 위해 필요한 물질의 농도를 달리 주는 것입니다.”

 

현대의학은 약으로 치료를 합니다.

그러나 약은 정상적으로 신체에 있는 물질이 아니므로 분자교정학에선 쓰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약을 꼭 필요한 경우 외에는 쓰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치료에서 몸에 있는 성분인 음식, 허브, 비타민, 미네랄등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생활습관을 평가합니다.( 식습관, 잠, 운동 ) 현대의학은 증상치료 라면, 분자교정학은 증상에 대한 원인을 없애는 치료입니다.

 

분자교정학 치료는 병을 진단하려는 것이 아니고 당신에게 두가지 과정으로 최신의 최적인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1) 당신 몸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를 찾아내고 부족한 것을 채워줍니다.

2) 치유를 막는 특별한 원인을 찾아내고 제거해 줍니다.

첫 번째 과정을 rejuvenation이라 하면 두 번째 과정을 detoxification이라 합니 다.

그러므로 의사가 실질적으로 당신의 몸에 치유를 하는 것이 아니고 당신의 몸이 하는 것입니다. 

 

Not Quick, Not Simple, But Safe 

 

현대의학 치료는 증상치료 이므로 요리책처럼 빠르고, 간단하고, 쉽습니다. 같은 증상이면 원인이 무엇이던 동일한 치료가 들어 갑니다.머리가 아프면 두통약이 처방되고, 염증이 있으면 항생제가 처방됩니다.혈압이 높으면 혈압약이 처방됩니다. 분자교정학 치료는 빠르거나, 간단하거나, 쉽지가 않습니다.

 

원인을 찾아내고, 원인에 따른 적절한 찾아내는데 수일 혹은 수주가 걸립니다.증상은 같더라도 그 증상을 인체에서 일으키는 경우가 사람마다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분자교정학에서 쓰이는 치료는 자연물이며 안전합니다.많은 경우에서 증상이 사라지면 치료가 종결됩니다. 

 

The Challenges 

 

치료중에는 의사나 환자에게 3가지 문제점이 나타납니다.

1) 어느 누구도 똑 같지는 않습니다.

질병 경력이나 진찰소견, 검사소견으로 많은 정보를 얻고 판단하여도 많은 경우 에서 코드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2) 비록 신체가 자가치료를 할 수 있다 하여도, 만성병인 경우에는 효과가 빨리 나 타나질 않습니다.

만성병인 경우에는 치유에 시간이 더 걸립니다.현대처럼 ‘빨리빨리’ 세상에선 참을성이 요구되는 문제입니다.

 

3) 많은 사람들은 현대의학만이 의학이라고 생각되게끔 교육 되었습니다.

쉽게 진단을 내리고 효과가 빠르고 쉬운 알약을 처방받으면 된다 생각합니 다. 만약 그들에게 운동을 해야 하고, 식습관을 바꾸고 수면을 더 취해야만하고, 킬레이션과 같은 제독요법을 받아야하고, 한 웅큼의 비타민과 호르몬, 허브등을 섭취 해야만 한다고 하면 놀라고, 겁을 먹고, 불만스러워 할 것입니다.기능의학의 발달로 회복과 재발을 막는 치료방법이 많이 개발되어 환우들을 도울 방법이 많이 발달되었습니다. 

 

Prevention 

 

많은 질환은 예방 될수 있습니다. 누구나 뇌경색, 심장마비, 당뇨, 치매, 암, 관절염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Dr. Pauling이 50년전에 말한 “ 모든 병은 에방 가능한 것이다.”을 반박할 의학 논문은 없습니다. 병에 안 걸리는 최상의 방법은 예방입니다.

 

분자교정학을 실행하는 의사는 미래의 의학에 비젼이 있습니다.그 비젼에 대해 20세기의 위대한 천재중 한명인 토마스 에디슨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 미래의 의사는 약을 처방하지 않을 것이다. 식습관 교정과 질병의 원인과 예방 등 인체 자체의 교정에 주안점을 두고 치료 할 것입니다,” 미래는 그것을 갖고자 노력하는 사람의 것 입니다.이것이 나의 신념이며 분자교정학 치료를 하는 이유입니다.

자료출처:비타민C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