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통합의학

암 환우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몇 가지 단계적인 치료가 있습니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3. 8. 31. 15:50

암 치료 총론

암환우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몇가지 단계적인 치료가 있습니다.

1) 수술 항암 방사선 표적항암치료

- 가장 기본적인 치료법입니다.

수술은 구조적, 기계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암세포의 절대수를 줄이고 암세포가 분비하는 독성의 절대량을 줄이려 시행합니다. 위치 크기 기수 환자분상태에 따라 권하기도하고 말리기도합니다. 주로 1기 2기면 권하는 편이구요 3기 4기는 말리는편입니다만 환자에따라 다릅니다.

항암은 치료%를확인해봅니다. 5년생존률 10년 생존률 관해율등등을 고려해야합니다.항암에 잘듣는 암세포가있고 잘안듣는 암세포도 있습니다. 백혈병이나 림프종의 일부 등은 비교적 잘반응하지만 췌장암 대장암등은 잘 반응하지않습니다.

어떤통계는 함암제도 환자분들의 수명이 3-6개월정도 늘었다고 주장하기도합니다. 부작용과 얻을 이득을 잘 생각해보아야하는데요 저는 기준용량의 1/2-1/10까지 줄여서 투약하면 좋겠다고생각합니다.

 

방사선은 선별하여 시행하지만 전이가 되면 전신치료는 곤란합니다.

표적 항암치료는 아직은 좋은 결과가 거의 없습니다.

2)표준치료, 기본치료와 병행할수있는 병원치료가 있습니다.

기능의학적인 치료중 병원치료입니다. 저는 표준치료와 기능의학적인 치료중에서 유익할것만 골라서 통합하자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기능의학 병원치료는 비타민씨 고용량요법, 비타민디, 주사요법, 셀레늄 주사, 미슬토주사, 자닥신 주사 등등이 있습니다.

오프라벨약물처방도 있습니다. 당뇨약 말라리야약 수면유도제 항생제 소염제 진통제 아스피린 기생충약 중독해독제 등등 수십가지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름을 각각 적지못함은 이러한 정보를 악용하는 분들이 계시기때문입니다.)

3)여기에 음식을 바꾸어야만합니다.

채소 야채 당성분이적은 일부과일 현미 녹즙 들깨 아마씨 비타민디가 많을 태양에말린 표고 시금치 대구간유 올리브오일 녹차씨앗오일 청국장 낫또 발효음식 된장 해독주스 죽염 ...... 간헐적인 단식...

목숨걸고 시행해야하는 편식

당빼기

거슨요법

오메가3와 6의 비율

겨우살이차

녹차

췌장육회 등등 끝이없어요

 

4)미네날 비타민 등등 보충이 필요합니다.

실리마린 코큐텐 밀크시슬 노니 버섯류 해조류 등등등....

 

5)해독이 필요합니다.

고용량 올리브요법, 커피관장, 습부황, 극단적인 사혈요법 킬레이션주사 등도있습니다.

 

6)여기에 생활습관을 바꾸어야합니다.- 운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햇빛누리기 피톤치드누리기 조금빠른 걷기 스트레칭 깊은호흡 빨리잠자기 반신욕 족욕 풍욕 니시요법 여기도 끝이없지요 (니시와 거슨은 반드시 만나셔야만 합니다.. 두분을 만나지못하면 안된다고생각합니다)

7)장면역 등면역 뇌면역 조절이 필요합니다.

- 면역이야기 하려면....수개월걸릴듯합니다.

8)여기를 지나면 마지막 단계를 마음입니다. 평안이기도하고 화평이기도합니다.

자율신경의 균형을 추구해야합니다. 교감신경계와 부교감신경계의 조화가 필요한데요 되려면 용서가 필요하고 사랑이필요하고 내적평안이 필요합니다. 이과정에서 사도신경 주기도문 창세기 계시록 견인 섭리 구속 언약 등으로 나아가야합니다.그러니 이과정에서 수십권의 책이 필요하고 그 마지막은 성경입니다.

암과 같은 중병에 놓이신 환우분들은 어떻게 하셔야할까요?

저같은 기능의학 의사가 목숨걸고 공부하고 독서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치료법을 권하지요

그러니 환자분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독서 하시고, 내가 먹고 마시는 것이 내 몸을 만들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마음의 양식을 내 몸에 넣어줄 것인지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와 마음의 평안을 찾으셔야 합니다.

암은 내가 싸워서 이겨내야 하는 전쟁이 아니라 죽을때 까지 나와 함께 가야하는 어쩔 수 없는 동행일 수도 있습니다. 그 동행에서 스테레스 받는것은 곧 싸움에서 지는 것을 말합니다. 내 의지로 이기기 보다 바른 진리로 이기려 하시면 어떨런지요? 내 의지가 아무리 강해도 잘못된 진리는 우리를 죽음으로 몰아갈 수 있습니다. 바른 진리에 눈을 돌리고, 귀를 귀울이시는 바른 환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 천국에서는 병든분이 없으실것이니 의사들도 실직상태이겠지요 이땅에서도 하루빨리 좋은 치료법 좋은 약물이 개발되어 암에서부터 자유스러워지고 의사들이 실직상태가 되는날을 기다려봅니다. 화이팅 하셔요...

(제가 모르는 치료법도 많구요 제가 모르는 연구논문도 많아서 계속 업그래이드 될듯합니다만....그냥 올려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의사도있나보다 정도로 생각하시구요 진리라고는 믿지마시길....)

작성자: 언제나단

NOTE:

상기 내용은 암 환우님과 보호자께서 참고하여야 할 부분을 개략적으로 잘 정리하여 언급하신 내용이라 옮겨와 소개 합니다, 평소에 저가 생각하는 것과 많은 공감대를 느낄 수 있으며 글을 작성하신 의사 선생님은 겸손하시고 의술도 뛰어나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진정으로 암 환우님들을 배려하고 이해하시는 좋은 의료진을 만나는 것은 큰 축복이라 생각 합니다, 상기 글에서 강조하는 부분들을 잘 참고하여 투병 관리에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며 모든 환우님들의 빠른 쾌유를 응원 합니다,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