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 정보 및 치료법

암을 이기는 10가지 방법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1. 1. 9. 21:28

 

 

    

 

암을 이기는 10가지 치료법



수술이나 방사선, 항암치료 등 의학적 치료를 마친 암 환자가 일상생활에 복귀할 때쯤이면 갖가지 생소한 음식물이나 요법, 용하다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된다.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정보를 믿고 큰 돈을 쓰거나 도리어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암이 재발할지 모른다는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갖고 생활하는 환자 입장에서는 이런 정보을 무시하기도 쉽지 않다.

강원도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열리는 암 극복 생활학교에서 보완통합요법에 대해 강연한 이병욱 박사(대암클리닉)는 ‘보완통합의학은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환자의 여건을 고려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이 10가지 암 치료법을 추천했다.

1. 의학적 치료(수술․약물․방사선요법)

2. 식이․영양요법

3. 면역요법

4. 정신․심신요법

5. 생활요법(웃음․눈물요법)

6. 운동요법

7. 경건요법(신앙)

8. 구제․봉사요법

9. 관광․휴식요법

10. 예술요법

더불어 이 박사는 ▲의사의 처방 없이 비정상적인 유통경로로 판매되는 제품 ▲성분에 비해 지나치게 비싼 제품 ▲‘이거하면 낫는다’식의 메시지를 주는 제품 ▲환자를 외국으로 빼가는 행위 등은 꼭 의심해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헬스조선과 자연휴양 웰니스 센터인 힐리언스가 공동 기획한 '암극복 생활학교'는 수술 등 1차적인 암 치료를 받은 뒤 후속 치료나 재발 방지 등 암과의 '장기전'을 앞두고 있는 환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환자의 몸과 마음을 '암 극복형'으로 만들어주는 일상 생활법을 익히고 자연치유를 체험한다.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 이창걸 연세대의대 방사선종양학과 주임교수, 이병욱 대암클리닉원장, 정효지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등 권위있는 전문가의 강의와 웃음치료와 명상, 운동처방 등 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울창한 전나무숲에서 8개의 트레킹 코스도 체험할 수 있으며 식사는 암환자를 위한 식단으로 유기농 저염식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격주로 개최되며 세 번째 교육과정이 10월 31일~11월 4일 4박5일간 진행된다.

참가비는 일인당 98만원(2인1실 기준)이며 암 환자와 함께 온 가족은 10% 할인된다.
<문의 1588-9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