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자작 글[시,수필]

변해야만 한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1. 5. 14:51

 

 

일본 의공학 연수 시절 /메디칼 스페셜 리스트 코스

 

 

 

변해야만 한다/김동우

 

사람들은 쉽게 말을 한다

나는 성격이 원래 그래

나는 그런 거 못 참는다

 

나는 그런 거 용서 못 한다

그리고,

말 끝마다 절대라는 말을 함부로 한다

 

나의 말 한마디가

비수가 되어 상대의 가슴에 꽂히고

나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하여

누군가에게 평생토록

아물지 않는 상처가 될 수도 있는 것 이다

 

상대가 너그러운 마음이라고

깔보지 말라 

이해심 많고 배려 깊다고

지조와 자존심마저 없는 줄 무시하지 말라

 

돌 뿌리에도 쉽게 넘어 진다고

바보라고 놀리지 말라 

당신도 언젠가는 실수도 하고

착각 할 수도 있는 것 이다

 

당신도 살다보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나로 인하여 상대가 힘들어 하면

자신도 잘못된 부분이 없었는가를

다시 한번 되돌아 보아야 한다

 

이기심과 욕심이 가득찬 사람들은

절대라는 말을 자주하고 

이해심과 배려함이 많은 사람들은

괜찮아요를 자주 말 한다

 

성질 더러운 것이

자랑이 아니니까

앞으로 그런 말 어디가서 말하지 마시오

 

아무리 당신이 승리자라고 떠들어 대 봤자

상대가 인정을 안 해주면 승리자가 될 수가 없고

승리자의 대우를 받을 수 없는 것 입니다.

 

살면서 상대와 이길려고만 하지 마시오

상대방에게 지는 척 하는 것이

진정한 멋쟁이 입니다

 

어찌 그리도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아직도 모른다니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네요

 

 

 

 

 

무제/김동우

 

어두운 사막을 헤메고 있는 사람을

오늘 또 만났다

기나긴 여행으로 피곤에 지친 모습

광활한 사막에서 벗어 나는 길을 몰라

우왕 좌왕 하다보니 거의 탈진 상태이다

 

잠시 목을 축이라고 물병을 건네 주면서

오아시스를 찿아 가는 길을 알려 주었다

그러나

그 사람은 과연 그 길을 따라 가면

오아시스를 찿을 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가지고 있는 듯 하였다

 

그 길을 따라가면

오아시스를 만날 수 있을까

그런 의구심이 가득한 표정이다

 

사막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 중

의심이 많고

분노를 자주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결국 오아시스를 찿지 못 하고

사막에서 이리 저리 헤매다가 지쳐 쓰러지거나

다행히 운이 좋아

겨우 생명을 건진 경우도 있었다

 

나는 물이 있는

오아시스의 위치를 가르쳐 줄 뿐이지

물을 먹여 줄 수는 없는 것 이다

그리고,

그 물을 먹느냐 마느냐 하는 것은

그 사람의 몫이다.

'자작 글[시,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늘 그랬다  (0) 2014.01.28
누가 더 슬픈 것 일까  (0) 2014.01.28
아시나요  (0) 2014.01.05
여자는 여자이고 싶어 한다  (0) 2013.12.22
중년 여자의 여행  (0) 2013.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