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Medical NEWS

루푸스 환자, 아이 포기하는 경향 높아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5. 5. 09:29


루푸스 환자, 아이 포기하는 경향 높아


 

14~45세의 가임기 여성을 포함한 젊은 여성에 많이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인 루푸스 환자들이 임신을 포기하거나 자녀 계획을 축소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대목동병원 류머티스내과의 이지수 교수팀은 국내 6개 대학병원에서 루푸스 진단을 받은 여성 환자 112명과 정상 대조군 13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루푸스 환자의 평균 자녀수는 1.15명으로, 정상군의 1.56명보다 적었다고 밝혔다. 특히 첫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루푸스 진단을 받은 경우 절반 이상의 환자들이 아이 낳는 것을 포기하기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기를 보고 있는 부모

루푸스는 면역체계 이상으로 피부, 관절 등의 정상적인 조직을 공격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으로,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유전자와 호르몬, 감염, 스트레스 등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지수 교수는 "일반적으로 루푸스 환자가 임신하면 질환의 활성도가 높아져 임신 관련 합병증 가능성이 일반인에 비해 2∼4배 높다"며 "합병증 우려와 더불어 질병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도 부부관계와 임신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이어 "루푸스 자체가 출산을 제한하는 것은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 연결될 수 있다"며 "루푸스 환자들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질병의 활성도를 조절하면 성공적인 임신과 출산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옮겨온 글


 

루푸스,류마티스는 완치가 가능하다

면역학, 미세 자기장 치료법만 잘 응용한다면...

 

 


Note:

자가면역계 질환의 대표적인 류마티스, 루푸스는 지금까지 난치성 질환으로 알고 치료를 중단하거나 호전 증세가 없어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류마티스와 루푸스는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다. 현재 국내의 치료의 치료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외국의 경우나 자연의학 전문의는 기존의 치료와 조금 다르다, 


일반적인 치료는 스테로이드 약을 처방하거나 증세만 제어해서는 완치가 불가능하지만 자가 면역시스템을 근원적으로 치료를 하게되면 당연히 류마티스와 루푸스는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다. 아쉽게도 국내 대형병원에서는 기존의 치료 방식만 고집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국내에서도 선진 외국의 치료 방식을 도입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국내 의료진들도 면역학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면역학을 공부하는 의사들이 많다면 면역계 질환의 환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으리라 생각 한다, 면역 발란스만 제대로 정상화시켜 준다면 왠만한 질병은 치유가 가능하다, 

의공학 전문가 김동우 010.7216.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