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관련 스크랩 정보

암 진단시 의사에게 물어볼 항목별 질문 세트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6. 4. 23. 16:14

 

 

 

 

암 진단시 의사에게 물어볼 항목별 질문 세트

 

 

[원문에서 1차 번역은 구글번역으로 했고 2차는 원문의 단어를 재 확인 검수했으나 일부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cancer.gov/about-cancer/coping/questions  미국 국립 암 연구소 (National Cancer Institute)


암에 대해 의사에게 물어볼 주요 항목

진단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Your Diagnosis

치료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Your Treatment

임상 시험 치료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Treatment Clinical Trials

완치 후 관리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When You Have Finished Treatment

말기암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Advanced Cancer



당신이 당신의 의사 또는 의료 팀의 다른 구성원들과 만날 때, 당신은 많은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질문 목록에 대한 답을 듣고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의사에게 문의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자신의 질문을 추가하고 적용되지 않는 하나를 건너 뛰는, 상황에 맞는 질문을 사용해야합니다.


당신의 진단에 대해 의사에게 물어보기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Your Diagnosis


나는 암은 어떤 암 입니까?

내 암의 단계는 무엇입니까?

내 몸의 다른 영역으로 전이되었습니까?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좀 더 테스트를 해야합니까? 어느 것?

내 암 치료에 대한 전문가들이 필요 합까요?

저를 위한 최선의 치료 계획에 대한 다른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의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까?

(or 나 의사를 나한테는 최고의 치료 계획에 대한 또 다른 의견을 찾아 주시겠습니까?)

나의 암은 얼마나 심각?

생존의 나의 기회는 무엇인가?


당신의 치료에 대해 의사에게 물어보기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Your Treatment


암 치료에 대한 질문

나의 암 유형(type)과 단계(기)의 암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치료의 각각의 장점과 위험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떤 치료를 권장합니까? 왜 당신은 나를 위해 최고라고 생각합니까?

언제 치료를 시작해야합니까?

나는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 할 필요가 있을까요?  만약 입원한다면 얼마나 있어야 하는 건가요?

이 치료와 회복의 나의 기회는 무엇인가? 

치료가 되는지(작동)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임상 시험 약이 (연구) 나에게 맞는 것입니까?

어떻게 내 타입과 단계에 대한 연구 자료에 대해 알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의견을 들을 전문가를 찾는 것에 대한 질의

내 암 치료에 대한 전문가들을 찾아야 합니까?

저를 위한 최선의 치료 계획에 다른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의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까? 

      (나 의사를 나한테는 최고의 치료 계획에 대한 또 다른 의견을 찾아 주시겠습니까?)

 

수술에 대한 질문

수술이 나를 위한 선택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어떤 종류의 수술을 제안 하는가?

얼마 동안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가?

통증이 있는 경우, 어떻게 제어 할 것인가?

 

치료의 다른 유형에 대한 질문 

나는 치료를 위해 어디를 갈 것인가?

치료는 어떻게 주어진?

각 치료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나는 얼마나 많은 치료 기간(시간)을 가질 것인가?

가족이나 친구가 내 치료 시간에 나와 함께해야 하는가?

 

부작용에 대한 질문 

치료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내 치료 기간 중 어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까?

지금 당장에 호출해야하는 부작용이 있습니까?

치료의 지속 효과가 있습니까?

이 치료는 아이들이 내 능력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 (or 출산에 영항이 미치게 되는가?)

부작용을 방지하거나 치료 할 수 있습니까?

 

의약품과 복용 하는 다른 제품에 대한 질문

내가 지금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해 얘기 해야합니까?

나는 내가 복용하고 있는 (예 : 비타민, 미네랄, 허브, 또는 생선 기름, 한약 등) 건강 보조 식품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가?

어떤 약물이나 보충재는 암 치료가 작동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을까요? (or 약제를 변경할 수 있나요?)


치료 임상 시험에 대해 의사에게 물어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Treatment Clinical Trials


시험에 대한 질문

시험의 목적은 무엇인가?

왜 연구자가 현재 사용되는 것보다 좋을 연구되고있는 것을 믿고 있습니까? 왜 좋지 않을지도 모르지 않습니까?

얼마나 임상시험에 참여하게 되나요?

검사와 치료의 어떤 종류에 참여하게 되나요?

치료가 작동하는지 어떻게 의사가 알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 임상시험의 결과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인가?

얼마나 나는 이 임상시험에 참여에 대한 내 마음을 확인해야합니까?

나는 중 및 임상시험 후에 의문점을 누구와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내 관리를 누가 담당하게 될 것인가?

내가 임상시험에 왔다 누가 얘기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위험 및 장점에 대한 질문

새로운 치료의 부작용이나 위험은 무엇인가?

가능한 이점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이 시험의 가능성과 위험과 장점은 표준 치료와 비교합니까?

 

귀하의 권리에 대한 질문

나의 건강 정보가 비밀로 유지됩니까?

내가 임상시험 중단하기로 결정하면 어떻게 됩니까?

 

비용에 대한 질문

나는 치료 또는 검사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내 건강 보험은 비용을 다룰 것인가?

내가 임상시험 중 이상이 있을 경우 누가 부담하나요?

내 보험 회사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 누구를 도울 수 있는가?

 

일상 생활에 대한 질문

임상시험이 나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얼마나 자주 병원이나 클리닉에 나와야 하나요?

나는 임상 시험 기간 동안 병원에 입원 해야합니까? 만약 입원한다면,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입원해야 하나요?

나는 통원 치료를 해야 되나요?

나는 임상시험 후 검진해야 합니까?

 

비교 선택에 대한 질문

표준 치료를 포함하여 내 다른 치료의 선택은 무엇인가?

이 임상시험을 받을 수 있는 치료와 다른 치료 선택과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치료하지 않으면 내 암은 어떻게 됩니까?

 

당신은 치료완료 시 담당의사에게 문의하기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When You Have Finished Treatment


당신의 암 치료를 완료하면, 당신은 다음 단계 및 후속 치료나 관리에 대해 의사와 상담한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의사에게 문의 할 수 있습니다 : 

나는 종종 더 나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 얼마나 시간이 걸립니까?

나는 치료 후 관리는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나는 암 치료의 결과로 어떤 장기적인 건강 문제를 기대할 수 있을까?

내 암이 재발할 가능성은 무엇입니까?

나는 당신에게 어떤 증상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까?

내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가?

어느 의사가 내 후속 관리를 보게 되나요? 정기검진은 얼마나 자주?

치료가 끝난 후 내가 해야 할 검사는? 얼마나 자주 검사를 해야합니다?

내 치료 기록을 유지해야 하는가?

당신이 나를 도울 수 있는 지원 그룹을 제안 할 수 있습니까?


말기 암에 대해 의사에게 물어보기 / Questions to Ask Your Doctor about Advanced Cancer


귀하의 암에 대한 질문

"말기암"이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얼마나 살 수 있나?

내 암의 정도를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가 있나요?

 

치료의 선택에 대한 질문

다른 치료를 시도하여 희망 할 수 있는 최선은 무엇입니까? 목표는 무엇입니까?

내 치료의 방법은 무엇인가? 당신은 나에게 어떤 치료를 권장합니까?

이러한 치료 계획은 부작용 완화 또는 암의 지연 중 어떤 것을 의미합니까?

우리가 임상 시험을 시도하면서 새로운 치료법이 발견 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임상 시험은 나를 위해 올바른 것인가?

내 암의 적극적인 치료를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에 쾌적한 생활을 위한 처치를 받을 수 있습니까??

 

증상 및 부작용에 대한 질문

이 치료의 부작용과 기타 단점은 무엇인가? 그들은 어떻게 대처 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말기 암의 증상이나 치료의 부작용을 관리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내 부작용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완화 의료 전문가에게 저를 소개 할 수 있습니까?

 

호스피스 케어에 암 치료에서의 전환을 만들기에 대한 질문

암 치료를 계속할지 중지할지 여부를 어떻게 결정합니까?

언제 호스피스를 고려 해야합니까?

내가 할 수 있는 삶의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나는 고통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가?

집에서 호스피스 케어를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내가 호스피스 시설에 가야 처치를 받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재정 및 법적 문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예 : 호스피스 케어의 지불이나 의지와 사전 지시를 준비할 수 있나요? )

종교적 필요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해 이야기하면 적극적인 치료를 시작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알고 싶은 내용을 당신의 의료 팀에 알려야 당신이 취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이 방법으로는 가족이나 친한 지인이 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요구와 당신의 주변 사람의 요구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