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C(비타민C정맥주사요법)을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젠 고용량의 비타민C (VC)를 정맥주사(IVC) 하면 항암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항암화학제의 부작용을 줄일 뿐 아니라 직접 암세포를 살상할 목적으로 IVC를 병행하는 환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또한 아예 항암치료를 포기하고 대체요법으로 암을 이겨내고자 하는 분들도 이젠 IVC를 기본치료로 삼습니다.
그러나 IVC의 항암유용성을 알고 있지만 여러 사정으로 시술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먼저 시술병원에 오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장기간 병원에 입원해 있거나 거동이 불가능한 경우,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 혈관주사에 대한 공포가 심한 분, 정신적인 장애가 있거나 의사를 신뢰하지 못하는 경우 등입니다. 시술병원에 오기는 했지만 비만이나 말단부종으로 혈관 찾기가 어렵거나, 울혈성 심부전, 복수, 흉수, 뇌 부종, 폐 부종, 신장기능장애 등으로 수액주입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IVC의 효능을 알고 있으나 실제로는 시술 받지 못해 실망하는 분들에게 다른 좋은 방법이 없을 까요? 있습니다. IVC의 직접적이고 강력한 효과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잘 사용하면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리포솜 비타민C’ 입니다.
리포솜 비타민C 란 무엇일까요? 쉽게 말하면 리포솜 더하기 비타민C 입니다. 리포솜이라는 지방 입자 속에 VC를 집어넣어 만든 것인데 이렇게 하면 아래 그림처럼 리포솜 속에 VC가 숨어서 대량으로 체내에 흡수될 수가 있습니다.
리포솜은 콩이나 해바라기 씨에서 얻어내는 레시틴(Lecithin) 의 주성분인 인지질(Phospholipid)들이 모여서 만든 것입니다. 이 인지질은 우리 몸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물질인데 이것이 흡수되어 몸에서 사용될 때 VC를 토해 냄으로써 체내 VC량이 속도는 늦지만 보통 먹는 비타민C보다 훨씬 많은 양을 축적하게 되어 VC의 여러 유익한 효과들과 암세포 살상효과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비타민C 권위자인 레비박사(Thomas E. Levy, MD, JD)는 "다른 모든 경구용 VC의 생물학적 이용도를 리포솜 비타민C와 비교하는 것은 소방호스에다 물총을 비교하는 것과 같다. 나는 리포솜 비타민C의 효능이 어떤 전통적인 비타민C 보조제보다 낫다고 확신할 뿐 아니라, 최근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 어떤 때는 정맥주사보다 더 나을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 라고 하였고,
또 다른 전문가인 히키박사(Steve Hickey)는 “리포솜 비타민C는 여타 복용 비타민C가 이론적으로 도달 가능한 양의 거의 두 배의 혈장 비타민C 수준에 이르게 한다고 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덕센(Arthur Doerksen,)이라는 건강관리전문가는 “리포솜 1g은 IVC 8g에 해당하는 효과까지도 이뤄낼 수 있다.” 고도 하였습니다.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이미 미국 비타민C재단(Vitamin C Foundation)을 시작으로 여러 곳에서 리포솜 비타민C를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입이 번거롭고 가격이 비싸서 항암 목적으로 리포솜 비타민C를 복용하기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래서 이곳에 집에서 손수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준비물입니다.
비타민C 분말(파인파우더) – 비타민C항암센터에서 공동구매
중탄산나트륨(식용소다), 레시틴 (Lecithin Granules, non-GMO, 해바라기씨 레시틴)
테이블스푼(15ml), 눈금이 있는 병, 믹서, 초음파 세정기 (Ultrasonic Cleaner)
다음으로는 리포솜 비타민C 제조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따뜻한 물이나 증류수(10도C 이하) 400ml 에 레시틴 6 테이블스푼(Tbsp) (90ml)넣어서 믹서기에 1분 정도 회전시킨다. 믹서가 없으면 잘 저어준다. 2시간 정도 냉장고 보관한다.
2) 따뜻한 물이나 증류수 120ml에 비타민C 파인파우더 2 Tbsp (30ml)을 녹여 병에 보관하고,
3) 따뜻한 물이나 증류수 120ml에 중탄산소다(식소다) 약 1 Tbsp (약15ml)를 녹여,
4) 만들어 놓은 VC 용액에 중탄산소다 용액을 매우 천천히 떨어뜨리면서 저어준다. 갑자기 부으면 거품이 흘러 넘친다. ( *** VC+ 중탄소다 용액을 만드는 이유는 다량의 VC복용으로 인한 몸의 산성화를 막기 위해 중화제인 중탄산소다를 섞는 것임.)
5) VC+중탄산소다 용액을 초음파 세정기에 붓고, 이어서 만들어 놓은 레시틴 용액을 혼합한다.
6) 12-18 분 동안 초음파기 작동시킨다. 떠 오른 거품을 적당히 제거하면서 잘 저어준다.
7) 냉장보관하며 필요량 음용한다.
초음파 세정기에 혼합액을 넣어 작동시키면 VC가 리포솜 속으로 들어가는 캡슐화(encapsulation)가 일어나는데 보통 80% 안팎에서 일어납니다. VC 30 ml 는 무게로 환산했을 때 약 33 g 정도인데 따라서 위와 같이 제조한 총 640 ml 의 리포솜 비타민C 에는 캡슐화율 80 %를 적용하여 약 26 g VC가 들어있습니다. (25 ml 리포솜 비타민C 안에 약 1g VC) 리포솜 안의 VC 1g은 IVC 8g 정도의 효능을 나타내므로 항암 VC혈중농도를 만들기 위해 IVC 80g 하는 정도에 맞추려면 약 200ml 이상의 리포솜 비타민C를 수 차례에 나누어서 복용해야 합니다.
복용 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헥스하이머 반응(Herxheimer reaction)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발열, 오한, 두통, 근육통, 피부 병변의 악화 같은 것인데 이는 세균이 죽으면서 많은 양의 독소가 몸 안으로 유리될 때 발생합니다. 또한 갑자기 많은 양이 들어와서 암 궤사가 일어나면 죽은 암세포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의 상태를 면밀히 주의 관찰하면서 하루 25ml를 두 번 복용하는 것과 같이 소량으로 시작을 해서 몸 상태에 큰 무리가 없을 때 천천히 복용량을 늘려가야 합니다. 이 보조제를 정맥주사 비타민C와 같이 취급해야 합니다. 몸의 반응에 귀 기울이시고, 먹기 쉽다고 또 빨리 낫겠다고 절대로 남용하지 마십시오
자료출처: 비타민C항암센터카페 . http://cafe.daum.net/vitaccenter/JK5D/22
'기능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암주사 부작용과 회복주사 (0) | 2020.02.29 |
---|---|
IVC(비타민C정맥주사요법)는 어떠한 경우에 하지 못하는가? (0) | 2020.02.28 |
죽음을 제외한 모든 질병을 치료 한다는 블랙 씨드 오일 (0) | 2020.02.28 |
암 환자의 고용량 비타민C 정맥주사요법 정리 (0) | 2020.02.23 |
혈당강하제 Metformin과 암발생률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계속되는 임상연구 (0) | 2020.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