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기능의학

셀레나제 100퍼 오랄액 복용법, 복용량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2. 7. 15. 09:04

 

셀레나제 100퍼 오랄액 복용법, 복용량

암환자들이 항염증 작용, 항암 방사선 치료 후 부작용 감소를 위해 많이 먹는다는

셀레나제 100퍼 오랄액입니다.

'셀레나제'라는 브랜드 중 액제로 된 제품이에요.

 

박스를 열어 구성을 보니 20개의 앰플이 들어 있네요.

한 앰플당 2ml 의 셀레늄이 들어있다고 해요

ㅎㅎ 처음에는 인공 눈물인 줄 알았어요

약사님이 말해주시길

인공눈물로 착각하고 눈에 넣어버리는 손님들이 참 많다네요ㅎㅎ

착각할만 하죠

앗, 그러면 착각해서 넣으면 어떡하나요? 큰일 나나요? 라고 물어보니

상관 없다고 하셨어요! 오히려 눈에 더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셀레나제가 염증을 제거해줘서 그런가

눈병 있으신 분들이 일부로 눈에 사용한다더라구요.

그래도 어느정도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니

그냥 드시는 걸 더 추천드려요 ㅎ


 

그래도 자세히 보면 인공 눈물보다는 좀 더 크네요.

제품명은 '셀레나제 100퍼 오랄'이고

밑에 표기를 보시면 한 앰플당 2mL로

100㎍(마이크로그램)의 셀레늄이 들어 있어요.

<셀레나제 100퍼 오랄액 복용 용량 & 방법>

암환자들이 수술을 받는 날

그러니까 항암, 방사선 치료를 받는 당일에는

1,000㎍를 먹는다고 해요.

총 10앰플을 먹는거죠.

치료를 받지 않는 날에는

하루에 500㎍를 먹는 걸 추천한다고 해요.

총 5앰플 입니다.

그리고 암환자나 치료 목적이 아닌

예방 차원에서 드시는 분들은

하루에 100㎍ ~ 200㎍을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총 1~2앰플이에요.

암환자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함량 차이가

왜이렇게 많이 나냐 하면..

셀레나제 임상 논문에서 암환자들은 기본적으로 셀레늄 수치가 많이 떨어져 있다고 해요.

셀레늄 수치가 떨어져 있으니 몸에 염증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부족하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건강한 사람들과 같은 수치가 되기 위해서는

셀레늄을 꾸준히,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죠.

*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건강한 사람을 기준으로 한 함량이랍니다.

그렇다고 셀레나제가 암을 치료하는 약은 아니에요!

수술과 병행해서 주사, 경구제 등 병행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셀레나제가 암을 치료하는 약이라고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

아마 셀레나제에 대한 논문이...논문이 엄청 많기 때문일거예요

종양 축소가 확인된 논문, 녹스 연구, 세카르 연구 등..

그리고 코로나(COVID-19) 치사량을 높힌다는 논문까지...

임상시험에 쓰여지는 셀레늄 제제가 바로 셀레나제기 때문에

사람들이 암을 치료하는 약이라고 많이들 착각을 해요.

그만큼 효과는 좋다는 거겠죠? ㅎㅎ

가장 좋은 방법은 수술과 셀레나제를 병행하는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