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궁시렁 궁시렁

따듯한 계란 후라이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3. 7. 1. 16:01

따듯한 계란 후라이

항상 혼밥을 하기 때문에

점심 시간이 되기 전에 식당에 간다

12시 전후로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혼자서 테이블을 차지하는 것이 미안하여

항상 11시 10분 정도 되면 간다

늘 그랬듯이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한다

어제는 된장찌게 먹었으니

오늘은 제육볶음을 주문하였다

그리고 식사를 하고 있는데

주방에서 일하시는 아주머니가

작은 사발에 계란 후라이를 준비하여 갔다 주었다

원래 계란 후라이는 제공이 되지 않지만

주방장의 권한으로 서비스를 해주셨다

자주가는 이 식당은 식사도 깔끔하고

한식 전문이라 모든 메뉴가 맛있고 가격도 착하다

그래서 그런지

점심 시간이면 식당은 손님들로 꽉 차서 북새통이다

그리고 자주 이용을 하다보니

식당 사장님 부터 홀에서 일하시는 분이나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인사를 한다

그런데 계란 후라이를 오늘도 서비스로 주셨다

내가 VIP손님도 아닌데

주방장 아주머니께서는 늘 친근하게 나를 맞이해주셨다

연세도 많아 팔순 중반 정도로 보여졌다

아마도 사위처럼 느껴 졌을가

내가 잘난 구석도 없는데

어르신은 나에게 이러한 베품을 하시는 것 일까

하여간에 작은 성의이지만

나는 고마운 마음이 든다

누군가가 나를 위하여 관심을 가져주고

배려해주는 그 자체가 고마운 일 이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은

행복한 일 이다

나도 많은 암 환자분들과 만나면서

내가 도와드리고 싶은 부분은

아낌없이 드린다

물질적으로는 도와드리지 못하지만

나의 지식과 경험을 재능 기부하는 마음이다

몇 년전 미국에 거주하시는 암 환자분이

한국에서 치료를 받기 위하여

여러가지를 질문하셨고

한국 실정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어느 병원에 가면 좋은지를 알려드렸다

얼굴을 본적도 만나적도 없었고

내가 취급하는 제품을 구매하신 분도 아니지만

내 성심껏 상세하게 조언을 해드렸다

그리고 그 분이 한국에서 입원 치료를 받으면서

꼭 한번 찾아 뵙고 싶다고 하였지만

전혀 신경쓰지 말라고 당부드렸지만

나를 꼭 한번 만나야 된다고 하셨다

어쩔 수 없이 입원한 병원 근처에 납품을 갔다가

잠시 커피 한잔을 하러 갔었다

환자와 남편과 같이 만나 인사도 하고

커피 한잔을 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환자는 아무런 이해 관계가 없는데

너무 자상하게 안내해주어 고맙다고 하였다

한 시간 정도 대화를 마치고

병원을 나오는데 주차장까지 마중을 나오셨다

그런데 환자분이 봉투를 주면서

꼭 받아달라고 하셨다

나는 일언지하에 이런거 안 주셔도 됩니다고

극구 사양을 하였지만

남편분이 그 봉투를 나의 차안으로 던지고 가셨다

어쩔 수 없이 받았고

나중에 봉투를 열어보니

미국 달러로 500불이 들어가 있었다

과연 내가 이 돈을 받아도 될까

한참 고민을 했다

다음에 한국에 오시면

받은 은헤를 갚아드려야 겠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