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궁시렁 궁시렁

모든 질병이 무섭고 두렵지만 치매 만큼은 피하고 싶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3. 6. 30. 12:32

모든 질병이 무섭고 두렵지만 치매 만큼은 피하고 싶다

사무실 인근의 편의점에서

1.300원 짜리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신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유명 브랜드와 다를바 없다

오늘도 모닝 커피를 주문하러 갔다

그런데 카운터 앞에는

연세 지긋한 어르신께서 가만히 서서 계셨다

가게 사장님은 뭘 드릴까요?

몇 번을 말해도

어르신은 아무 말이 없다

뭔가 말을 하실 것 같은 느낌인데

머뭇 머뭇 거렸다

몇 번 대화를 시도하다가

편의점 사장님은 바로 담배 한 갑을 진열장에서 집어서

어르신에게 드렸다

이거 말씀하시는 것이죠

그러나 어르신은 즉각적으로 반응을 하지 않았다

아마도 치매 증상과 파킨슨병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말과 행동도 그렇고

어눌한 걸음 걸이를 보니까 약간의 인지 기능만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담배를 건네 받고는 바로 자리를 떠났다

그런데 담배 값을 지불하지도 않했는데

그냥 가시길래

사장님, 왜 돈 받지 않고 공짜로 드립니까 하였다

사장님은

이 분은 자주 오시는 분인데

의사 전달이 잘 안되기 때문에

측은한 마음에 공짜로 드리는 것으로 보여졌다

옆에서 그러한 장면을 보면서

여러 생각이 교차하였고

쓸쓸한 마음도 들었다

나이들어 나로 인하여 주변 사람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아야 할텐데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