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통합의학

셀레나제300RP(셀레늄) 중금속 해독 기전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3. 10. 4. 10:31

 

셀레나제300RP(셀레늄) 중금속 해독 기전

인체 필수 미네랄인

셀레늄은 중금속을 배출합니다.

셀레나제300RP는

생체이용률이 높은 셀레늄이

고순도,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하루 1알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디톡스가 가능합니다.

셀레나제300RP 중금속 해독 기전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금속 해독을 위한 셀레나제300RP(셀레늄) 용량

30년 넘게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에서 자연의학/환경의학을 연구한 산부인과 전문의 게르하르트 교수는 2009년 출간한 '여성건강백서(Das Frauen-Gesundheitsbuch)'에서 "중금속 해독에 필요한 셀레늄은 일일 200마이크로그램이며, 아연 30mg 을 함께 복용하면 해독 작용이 강해진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셀레나제300RP는 1정 당 셀레늄 300마이크로그램을 함유하여 중금속 해독에 필요한 셀레늄 일일 200마이크로그램을 충족합니다.셀레나제300RP 하루 1알이면 중금속 해독에 충분합니다.

여성건강백서(2009)

여성건강백서 by 게르하르트 교수

해독

...아말감이나 납으로 인한 중금속 중독의 경우 셀레늄과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 미네랄은 중금속에 결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 셀레늄 200마이크로그램(셀레나제100퍼오랄 2앰플)과 아연 30mg을 섭취하세요...

셀레나제300RP(셀레늄) 중금속 해독 기전

셀레나제300RP(셀레늄)은 크게 2가지 기전으로 중금속의 독성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합니다.

  1. 중금속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

인체에 유입된 중금속은 혈액을 통해 체내 대부분의 장기로 이동하여 조직에 축적됩니다. 그 결과 장기의 기능이 저하되고 만성 질환이 야기될 수 있는데요.

셀레늄은 중금속과 상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작용 때문에 인체에서 셀레늄은 중금속과 결합하여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의 셀레늄-중금속 복합체를 형성합니다(예. 셀레늄-수은 복합체, 셀레늄-비소 복합체, 셀레늄-카드뮴 복합체).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의 물질은 인체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셀레늄-중금속 복합체 형태로 셀레늄에 결합된 중금속은 인체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이용될 수 없으며 결국 셀레늄-중금속 복합체 형태로 담즙, 소변, 대변, 호흡기를 통해 배출됩니다.

즉, 셀레늄은 논개처럼 중금속을 안고 몸 밖으로 나갑니다.

만약 중금속이 많은 환경에서 일하거나 중금속 오염 가능성이 높은 음식을 즐겨 섭취하면(예. 생선, 통조림) 셀레늄이 결핍되기 쉽습니다.중금속에 결합하는 성질때문에 셀레늄이 다량의 중금속을 데리고 몸 밖으로 나가느라 쉽게 고갈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 이 경우 셀레늄 결핍을 예방하려면 중금속 노출을 낮추거나 셀레늄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셀레나제300RP 에 함유된

무기 셀레늄은 수은 배출에

특히 효과적

수은은 가장 치명적인 중금속 중 하나이고 한국인의 혈중 수은 농도는 생선 섭취 때문인지 다른 나라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인체 유입된 수은의 대부분은 신장에 축적되어 신장 기능을 저하시키고 신부전 등의 만성 질환을 야기합니다.셀레나제300RP에 함유된 무기 셀레늄인 아셀렌산나트륨은 수은 배출에 특히 효과적인데요.

셀레나제300RP(아셀렌산나트륨) 수은 배출 기전

▶ 수은과 결합하여 사구체를 통해 여과되기 힘든 고분자 복합체를 형성하여 수은이 신장에 축적되는 것을 막습니다.

▶ 치명적인 무기 수은 형태인 메틸 수은을 독성이 덜한 유기 수은으로 전환시켜 수은의 독성을 낮춥니다.

▶ 신장에 축적된 수은을 중금속 독성에 상대적으로 덜 민감한 조직인 근육으로 재배치시킴으로써 수은 독성으로부터 신장을 보호합니다.

실제로 셀레늄을 투여하면 신장 뿐 아니라 간, 뇌, 심장, 혈액 내 메틸 수은 농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셀레늄과 중금속(치명적 카드뮴, 납, 수은 등)의 상호작용]

2. 중금속 해독으로 야기되는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간 보호

중금속은 지용성 물질로 주로 지방에 축적되므로 배설이 매우 느립니다.그래서 간은 해독에 관여하는 효소인 시토크롬450을 발현시켜 지방 조직에 축적된 중금속을 수용성 물질에 결합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요. 하지만 이 과정에서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활성산소(reactive oxygen species)가 발생합니다. 만약 이 활성산소를 중화하지 못하면 간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때 셀레늄은 인체 내 가장 강력한 효소인 글루타치온 페록시다제를 발현시켜 활성산소를 인체에 무해한 물과 알코올로 중화시켜 간 손상을 예방합니다.

따라서 셀레늄이 결핍되면 중금속이나 알콜(술)로 인한 간 손상이 심화됩니다. 중금속 해독 시 발생하는 활성산소가 적절히 중화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셀레나제300RP는 간장 보호제는 아닙니다만 이런 이유로 간 보호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미세먼지, 황사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미세먼지에는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음식 또한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자유롭진 않습니다.

중금속 해독은

매일 꾸준히 안전하게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온 가족에게 필요한 중금속 해독,

안전성, 유효성이 검증된

셀레나제300RP로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