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전문 의사 김진선 박사 /유제품.밀가루,카페인 음료 금지 이유
미국 실리콘 벨리 킴웰니스 병원에서 수많은 암,난치환자들을 치유한 난치병 분야의 명의중 한 분이신 김진선박사님의 강의중 일부입니다
유제품 :
요즘의 우유의 문제는 너무 많은 소들이 우유를 빼내기 위한 항생제,호르몬제를 투여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는 빨리 상하는 음식인데 안상한다는 것은 방부제가 엄청 들어갔다는 것지요. 치즈와 아이스크림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밀가루 :
요새 빵 잘 안상합니다. 방부제 첨가물이 가장 많이 들어간 것은 밀가루.
카페인 :
녹차, 홍차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녹차에는 유방암을 예방하는 카테킨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근데 왜 마시지 못하게 하느냐? 농약덩어리이기 때문입니다. 잎사귀에 벌레끼지 말라고 농약을 엄청 치는데, 그걸 슬쩍 씻어서 볶아서 건조해서 우리가 결국 그 농약을 먹게되는 것입니다. 안그래도 면역이 약한 암환자들이 이것을 드시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좋은 제품 먹으면서 면역올리려고 하는데 거기에다 농약을 계속 먹고 있으면 그것처럼 치명타는 없겠죠. 돈낭비죠. 그렇기 때문에 모든 차 종류는 유기농으로 사셔야 합니다.
근데 커피는 유기농이나 아니나 상관이 없어요. 왜냐면 커피콩이 딱딱한 껍질이 있기 때문에 안으로 침투가 안됩니다. 그래서 커피는 유기농으로 살 필요가 없어요. 돈낭비죠. 근데 왜 먹지 말라고 하냐면 이미 여러분은 건강이 안좋으시기 때문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듯 커피는 수분을 매우 많이 빼냅니다. 그래서 안그래도 채워야 하는 수분을 계속 빼내니 효율적으로 안좋다는 말입니다. 건강해지실 때까지는 이뇨작용이 있는 커피는 드시지 마셔야 합니다.
그러나 건강해지시면, 커피 드셔도 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커피에 20배 더 많습니다. 커피콩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입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시면 치매, 혈액순환, 심장.. 등등에 좋다고 하죠. 그런데 한국의 커피는 좀 다릅니다. 아메리카노 커피는 좋지만 우유와 당분이 추가된 커피는 돈을 준대도 안마셔야 하는 음료입니다.
사실 커피 콩이 중요한데, 금방 볶은 콩보다 볶고나서 2~6주 지난 콩이 숙성이 제일 잘 되어 있어서 향이나 맛이 최고조에 이릅니다. 그러나 볶은지 8주가 되면 산화가 되어 산화된 기름이 있는 채로 먹게 되는데, 이 기름은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좋은 커피콩이라고 사와서 묵혀놓고 드시게 되면 좋은콩 가져와서 완전히 독을 만들어드시는겁니다. 그냥 커피 볶는 점에서 2주정도 먹는 양을 계산해서 사서 드세요.
여러분 음식 하나하나가 건강해지시려고 드시는 것이지, 병걸리려고 먹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두근두근, 잠이 안와요. 라고 하죠? 그런데 사실 커피는 신경 안정제에요. 그런데 왜 그런 반응이 나타나는 줄 아세요? 산화된 커피에 기름독성을 먹었기 때문에 심장이 뛰고 잠을 못주무시는 거에요.
제 친한 친구가 있는데, 커피 한모금만 마셔도 두근두근하고 잠을 못잔대요. 제가 그 친구에게 저희집에 왔을 때, 직접 커피콩을 볶아서 핸드드립해서 걱정말라고 하며 마시라고 하면서 줬어요. 마시고 갔는데 다음날 전화가 왔습니다. 심장 뛰는 것도 없고 잠도 잘 왔다는 겁니다.
신선한 커피는 괜찮습니다. 몸을 가볍게 해주고 안정시켜 줍니다. 그러나 기름이 산화된 것은 카페인에 독성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래서 답답해지고, 심장이 뛰고 잠이 안오는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유럽에서 하루 5~10잔 마시신 분들이 암도 안걸리고 콜레스테롤도 없어지고 혈액순환도 잘되고.. 이라는 기사가 떴는데, 한국에 그대로 기사가 옮겨왔죠. 근데 어떤 커피를 마셔야 몸에 좋다는 것은 말이 없고, 무조건 ‘커피’가 좋다. 라고 하니 국민들은 다방커피든 캔커피든 커피숍에서 먹는 커피든 다 좋은 줄 알고 막 마셔대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들어가서 연구자료를 보면, 유럽사람들은 에스프레소를 즐겨마십니다. 진액을 빼서 먹는 것이죠. 그러나 잠을 못주무시거나 그런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음식은 치즈 등 기름덩어리만 먹는데 혈관질환자나 콜레스테롤 많은 분이 별로 없습니다. 항상 신선한 커피를 먹기 때문입니다. 항산화제를 엄청 먹는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