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5/05/21 5

항암제의 가짜 내성 발생 원인 규명하고 그 근원적 해결책 찾았다​

항암 치료 80년의 오류 극복하다항암제의 가짜 내성 발생 원인 규명하고 그 근원적 해결책 찾았다​그 동안 세계 의학계와 제약 업계는 항암제 반복 투약시 치료 효과가 감소하면 이를 암 세포가 항암제에 저항성을 가졌다,즉 항암제 내성이 생겼다 오판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는 암세포의 변이로 발생하는 진짜 내성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항암제가 암 조직에 전달되지 못하는 가짜 내성 때문 입니다, 씨앤팜은 각종 실험을 통해 세계 최초로 가까 내성의 실체를 실험적으로 규명하고 이를 근원적으로 해결 할 플랫폼형 신약 "페니트리움"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항암제 반복 투약시 치료 효과가 감소하는 이유​항암제 반복 투약시 항암제가 암조직에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암 세포가 유전지 변..

암과의 싸움은 항암제 내성을 극복하거나 제거하는 것이다

​암과의 싸움은 항암제 내성을 극복하거나 제거하는 것이다​항암제 내성은 암 치료의 가장 큰 난관 중 하나입니다. 암세포가 항암제에 저항성을 갖게 되면 치료 효과가 떨어지고 암이 재발하거나 진행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항암제 내성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새로운 치료법들이 연구 개발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접근법은 다음과 같습니다.​1. 암세포의 특정 표적을 이용하는 치료법: 표적 치료제: 암세포의 성장, 분열, 생존에 관여하는 특정 유전자 변이나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약물입니다. 기존 항암제와 달리 정상 세포에 대한 손상을 줄이면서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공격하여 내성 발달 가능성을 낮춥니다. 예를 들어, EGFR 억제제, HER2 억제제, ALK 억제제 등이 있습니다. 단클론항체: 암..

부라보. 마이 라이프 공모전 입선​ / 암이 가져온 새로운 인생2막​

​부라보. 마이 라이프 공모전 입선​제목; 암이 가져온 새로운 인생2막​"직장암입니다."치질인 줄 알고 찾아갔던 병원에서생전 들어보지도 못한 직장암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청천벽력 같은 소식 앞에"의사 선생님, 어려운 말씀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그야말로 쥐가 고양이를 배려하는 듯한내 모습에 쓸쓸한 웃음이 나옵니다.​암...세상 사람들이 바라보는 암 환자."얼마나 못된 짓을 했으면 암에 걸렸을까?"말하지는 않아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흔합니다.오죽하면 "암에 걸려서 죽어라." 라는 악담이 있을까요?"내가 그렇게 못되게 살았나?""나만큼 성실하게 산 사람도 드물 텐데..."이런저런 혼란스러운 생각은7년이 지난 지금도내려놓지 못하고 마음 한쪽에 한 보따리 쌓아두고 있습니다.​행여 거짓말하다가들킬까 봐 꽁꽁..

혈관성 치매 치료에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 결과 입증​

혈관성 치매 치료에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 결과 입증​​혈관성 치매 치료에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연구는 현재 활발히 진행 중이며, 긍정적인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최근 연구 동향:​국내 연구진의 성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연구팀은 동물 실험을 통해 인간 유래 줄기세포에서 만들어진 신경전구세포를 혈관성 치매 모델에 투여한 결과, 뇌 염증 감소, 신경 기능 유지에 중요한 미엘린 재생, 기억력 및 인지 능력 향상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이 연구는 국제 학술지에 발표되었으며, 혈관성 치매 치료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제주대학교 미래셀바이오 연구: 제주대학교 학내 바이오 벤처기업인 미래셀바이오 연구팀 역시 줄기세포가 혈관성 치매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국제 권위 학술지에 발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