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각종 의료 정보

자연의학이란?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3. 11. 1. 09:34

 

                                              

빔레이 치료란 무엇인가?

 

 

 

자연의학이란 ?

 

현대 의학의 한계를 보완, 대체하기 위한 여러 치료법과 건강법이  대체의학, 통홥의학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서구 유럽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자연의학(Natural Medicine)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갈수록 급증하고 있다.

 

이제 자연의학은 민간요법이나 전통 의료등이 아니라

인체의 생리에 필요한 세세한 물질을 보충해 줌으로써 인체가 본래부터 가지고 있는 치유력을 높여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해주는 학문으로 그 이름이 현대의학과 생화학에 근거를 두고 있어 한의학이나 민간요법과는 크게 다르다.

 

자연의학은 처방약을 쓰지 않으며 우리 몸속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는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인체생리작용등의 문제로 그 량이 부족한 것, 그래서 외부적으로 보충을 해 주어야하는 것들을 화학적인 처방약대신 친 인체적인 자연성분을 사용하여 보충한다.

 

즉, 항생제, 항호르몬제, 스테로이드제등의 처방약대신 비타민과 미네랄, 약초등에서 추출한 자연성분들과 음식을 사욯하여 섭생과 병의 예방을 지도한다는 점이 다르다.

 

2500년 전 그리이스에서 의술을 펼쳤던 현대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one man's food, the other's poison. 즉, 어뗜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 다른사람에게는 독이 되어 병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좋은 음식이라고 모두에게 다 좋은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또한 음식으로 치유할 수 없는 병은 의술로도 못고친다. 음식이 약이되게하고 약이 음식이 되게하라는 말로 음식이 최고의 치료제임을 강조했다.

 

자연의학은 병을 병자체로만 보지않고 병을 가진 사람의 몸 상태를 조화롭게 살피는 통합적인 차원의 의학이다. 따라서 증상만을 없애는 데에 초점을 두지않고 몸의 자연치유력을 높여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 증강시키는데 주력하다. 천재적인 미래학자 토마스 에디슨은 "미래의 의사는 약을 주는 것이 아니라 환자 스스로가 자신의 체질과 음식, 병의 원인과 예방을 살펴보게 지도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대체의학과 자연치유의 원리
신진대사의 활동,한방적으로는 원기의 생성, 생화학적으로는 효소 활성화를 원활하게 해줄 수 있는 여러가지의 방법론을 대체의학이라 하며 생명활동을 활성화 시켜주며 자연치유력(면역력,생명력)을 통하여 스스로의 질병을 회복시킬 수 있는 학문을 자연의학 (제3의학)이라 부르며   자연의학의 구성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식이요법을 말합니다.


자연치유의 원리
우리인체는 자동제어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

소변을 보면 체내의 온도가 떨어져 몸을 떨어줌으로 다시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하게됩니다. 감기 또한 용어가 외부의 기운이 감응되어 느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추위에 노출되면 모공이 닫히게 되어 외부의 차가 운 기운이 안으로 안의 따듯한 기운이외부로 나기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듯 우리 몸은 서로 연관되어 상호 유지작용을 하며 이를 유지시키는 기능을 항상성이라 합니다. 질병이 발생은 여러 가지의 원인에 의하여 발생되고 항상성이 깨지므로 병의 진행은 가속화되게 됩니다. 병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쉽게 말하면 한강이 오염되어있어 깨끗하게 만들고 싶다면 몇 가지의 방법이 있을 겁니다.

 - 첫째 : 한강을 오염시키는 원인물질(생활폐수, 공장폐수, 축산물폐수)의  유입을  일시에 중단  시킨다면  상류로부터 유입되는 물들은 깨끗한 물만 유입되게 될 것 입니다.  이것이  어렵다면  폐수철장을 만들고 정화하여 내려 보내는 방법도 있을 겁니다.

 - 둘째 : 폐수의 유입을 중단한 상태에서 상류의 깨끗한 물을 많이 흘려 내려보내면 한강이 빠른시일에 깨끗해 질것입니다.

 - 세째 : 폐수의 유입으로 하천 바닦이 썩고 오물이 많이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하천 바닦과 오물을 장비를 동원하여 긁어낸다던지 정화 능력이 뛰어난 수생식물을 심으므로 서서히 환경이 개선되겠지요.

 - 넷째 : 위의 진행되는 모든 일들을 동시에 한다면 더 빠른 시일에 한강의 수질은 깨끗해 질것입니다.

 

자연 치유의 길

1. 물을 많이 마신다. 키cm + 체중kg 나누기 100 =     OO

리터

건강한 사람은 최소 2리터이상, 환자는 여기에 0.5리터추가, 암환자는 1리터를 추가한다. 우유나 녹차등 음료수는 물이 아니라 영양을 흡수하는 음료일 뿐 ...세포가 흡수할 수 있는 생수를 마셔야한다.

 

2. 수면시간 ...저녁 10시 - 새벽 2시까지는 꼭 잔다.

이 시간에 깜깜하게 하고 수면을 취해야만 나오는 호르몬이 있으므로 반드시 이 시간엔 잠을 자야 자연 치유의 길이 열린다.

 

3. 운동..........주 3회 40분간 등에 땀이 흥건할 정도로 운동을 한다.

운동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고 체온이 1도 오를때마다 면역력이 증가한다. 단, 환자의 증례와 증상에 따라 전문 의료진의 조언을 참고하여 무리한 운동을 삼가하여야 한다. 간혹 자신의 상태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산행을 하거나 운동을 하다가 재발이 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 된다.

 

4. 스트레스를 빨리 해소한다.

모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으므로 투병중인 환자는 마음을 비우고 분노하거나 부정적인 언행을 치유를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긍정적이고 밝게 투병하는 환자들의 경우 치유 속도가 빠르다.

 

5. 영양..........음식을 골고루 자연 섭생으로

반드시 코셔 마크 인증된 영양제를 먹는다. 시중에 판매되는 건강 보조식품 중에는 독성이 미량 함유되거나 기타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으므로 주의가 요구 된다. 암과 투병중인 환자의 경우 미량의 독소라도 장기간 복용을 할 경우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다는 것도 염두를 하고 판단을 하여야 한다.

 

주변에서 어떤 제품이 좋더라고 하거나 특정 약초나 제품을 먹고 암을 나았다고 하는 것에 맹신하지 말어야 한다. 만약에 그러한 제품을 장기 복용 할 경우 간 수치가 상승하거나 신장에 무리를 주어 또 다른 질병을 야기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건강 보조식품은 항암 치료중에는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되며 굳이 먹고 싶다면 항암 치료가 끝난 후 먹어야 하고 식품에 독성이 없다는 것을 인증하는 "코셔" 마트를 부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6. 크게 소리내어 웃는다. 

매일 억지 웃음이라고 지으면서 투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웃음은 돈이 투자되지 않는 경제적인 방법이며 웃을 때 인체내에서는 치유에 도움이 되는 엔돌핀,다이돌핀,도파민과 같은 유익한 물질이 많이 생성 된다

/Dr. 그레이스 김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블로거 http://blog.daum.net/inbio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