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Medical NEWS

전기장 종양치료법/노보큐어, 교모세포종 뇌종양 ‘NovoTTF 치료법’ 임상시험 실시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2. 20. 08:56

 

 

 

 

 

 

 

 

강연제목:빌 도일 : 전기장을 통한 암 치료.

Bill Doyle: Treating cancer with electric fields

 

Bill Doyle의 TED강연입니다. (2012년 1월)

cancer에 관련하여 희망을 준 사람으로 cancer사이트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인 로버트 딜 번디(80년대 사이클선수-금메달)의 내용을 읽다가 전기장 종양치료를 알게 되었습니다.아래 동영상이 전기장 종양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될것 입니다.이스라엘 요람팔티교수(공과대교수)가 개발한 치료법입니다.

 

이 전기장 종양치료를 알고 찾아 보면서 느낀점은 치료와 같이 병행 하면 많은 시너지가 발생하여 훌륭한 암치료법으로 자리 잡지 않을까하는 희망을 가진적이 있습니다.근 시일에 도입도 되고 시도되지 않을까 봅니다.

출처: http://www.ted.com/

 

TED-미국의 비영리 재단으로 정기적으로 강연회를 개최하는데 초대되는 강연자들은 각 분야의 저명인사와 괄목할 만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노보큐어, 교모세포종 뇌종양 ‘NovoTTF 치료법’ 임상시험 실시

 

[쿠키 건강]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 노보큐어(Novocure)는 교모세포종(GBM Glioblastoma multiforme) 뇌종양 진단을 받은 우리나라 신규 환자를 대상으로 ‘EF-14 임상시험’을 실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이번 임상시험은 약 700명의 신규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작위 대조시험으로, 교모세포종(GBM) 진단을 받은 신규 환자의 현행 표준 치료법에 ‘NovoTTF 치료법’ 병행시 나타나는 효능과 안전성을 살피는 시험이다

 

NovoTTF 치료에는 환자가 하루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비침윤성 휴대용 의료장비가 이용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NovoTTF-100A 시스템’이라 불리는 이 의료장비는 생체 내외부 연구에서 세포가 분열하고 복제하는 과정인 유사분열을 억제해 종양 성장을 늦추고 퇴화시킨다는 것이 입증됐다. 

 

이 장치는 낮은 강도를 형성해서 전기로 충전된 세포 구성요소에 물리적 힘을 가하는 전기를 종양 내에서 변환시켜 종양의 세포분열 과정을 억제하고, 세포가 분열하기 전에 암세포를 죽여 유사분열을 억제하도록 한다.

 

노보큐어 관계자는 “전세계에 NovoTTF 치료법을 전파하려는 노보큐어의 노력 덕분에 이제 미국, 유럽, 아시아의 교모세포종(GBM) 신규 환자들이 EF-14 임상시험에 등록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 책임 연구자들과 협력해 임상시험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EF-14 임상시험은 NovoTTF 치료법을 현행 표준 치료(테모졸로마이드 화학요법)의 병행 요법으로 이용할 때의 기대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70개 이상 병원에서 환자등록이 진행 중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서울성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8개 의료기관이 임상시험에 참여한다.

 

노보큐어 측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개시 전, 임상시험 계획서와 의료장비에 대한 전면적 검토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NovoTTF 치료법은 교모세포종 뇌종양에 대한 표준치료(항암) 요법 시행후 재발된 환자들에게 2차 치료요법으로 지난 2011년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암과 싸우는 사람들

밴드 모임 초대 QR코드 입니다

 

 

PC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 접어 들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 인터넷 공간 입니다. 아래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밴드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스마트폰 세상에서 만나는 "암과 싸우는 사람들" 밴드는 현재 암과 투병중인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일반인도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유용하게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특히 투병중 궁금한 사항이나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본인의 지식과 정보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또한 일상의 이야기도 편안한 마음으로 주고 받을 수 있고 회원 상호간 안부도 묻고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스마트폰은 PC보다 화면이 작아서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언제 어느곳이나 시간에 구애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리트 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암과 싸우는 사람들 밴드 가입 방법:

스마트폰의 인터넷을 오픈하면 QR코드를 인식하는 것이 있습니다.(다음,네이버 모두 가능 합니다)

 

- 다음 인터넷의 경우 초기 화면에서 맨 우측 상단 부분에 "전체보기" 를 클릭 합니다

- 그러면 상단 부분에 지도,위드,TV팟,스토리볼 아이콘이 보입니다

- 그 다음 손가락으로 좌측으로 밀면 음성검색, 음악검색,사물검색, 코드 검색이 보입니다

- QR코드검색을 클릭하면 사진기 처럼 화면이 뜨는데 그 때 아래의 QR 무늬가 창에 들어가도록 포커스를 맞추면

   밴드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 잠시 후 암과 싸우는 사람들 밴드 화면 보이며 밴드 가입을 클릭하면 바로 회원으로 가입이 됩니다.

 

*상기와 같이 실행 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연결이 안 되는 분은 문자로 알려주시면 밴드 초대장을 보내 드립니다.

  그럴 경우 밴드 아이콘만 클릭하면 밴드로 가입이 됩니다/ 메디칼 엔지니어 김동우 010-7216-6789

 

 

 

 

 

 

 

 

상기 QR코드 인식이 안 되시는 분은 하기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리오니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band.naver.com/n/x3N5Di7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