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이 암환자에게 미치는 영향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10. 22. 09:40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이 암환자에게 미치는 영향

 

 

Vitamin C complex/intravenous (IV)
(Ascorbic acid/ascorbates plus bioflavonoids, etc.)

 

 의사 Linus Pauling은 자주 비타민 C 아버지라고 불리며 두 번이나 노벨상을 탔는데 복합 비타민 C를 10그람까지 대용량으로 매일 복용하면 체내에서 항암 작용을 하고 손상된 혈관을 복구하고 심장 질환자들의 혈관에서 동맥경화 물질을 제거한다고 선언했다.

 

폴링은 이 말을 해 크게 비웃음을 당했지만 94세까지 살았다. 오늘날, 폴링이 옳았고 암으로부터 건강을 되찾는 싸움에서 이 대중적인 영양소가 신체에 필수적이라고 믿는 많은 의사들이 암/심장/뇌졸중 환자들에게 이보다 훨씬 더 많은 용량의 비타민 C 복합체를 영양치료로 사용하고 있다.


 열은 비타민 C를 파괴시킨다. 이것은 당신이 요리할 때마다 100%의 비타민 C가 파괴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사람들이 겨울에는 따뜻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겨울 내내 음식을 요리하면서 지낸다. 인간은 대부분의 포유동물과는 달리 체내에서 비타민 C를 만들 수 없다. 그래서 이 유용한 복합체의 유일한 공급원은 음식이므로 우리 식품의 많은 %가 날것의 살아있는 유기농 전 식물 음식이어야 한다.

비타민 C는 한가지 영양소가 아니고 과일, 야채 그리고 많은 다른 음식에 흔히 들어있는 요소들의 복합체이다. 여러 연구 결과에 의하면 비타민 C가 혈액에서 납 농도를 낮춘다. 역학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C의 혈액 농도가 높은 사람들은 낮은 혈액 독성을 보였다. 6-16세 사이의 4213명의 아이들과 17세 이상의 성인 15365명을 등록해 1988년부터 1994년까지 검사한 제 3차 전국 건강과 영양 조사에 의하면 낮은 아스코르브 산(비타민 C) 혈청 농도가 증가된 납 농도와 상관관계가 있었다. 저자들은 높은 아스코르브산을 섭취하면 납 농도를 내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결론지었다.[1]

아스코르브산 혹은 비산성 아스코르베이트(칼슘 혹은 마그네슘 아스코르베이트)는 최적의 효과를 내기 위해선 바이오플라보노이드와 건강하고, 대부분 날 것으로, 알칼리성인 식물을 주로 한 음식과 함께 섭취되어야 한다. 효과적인 보충은 모두 이 영양소의 적정 혈장 농도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의사 Steven Hickey와 Hilary Roberts는 그들의 책에서 말한다, 아스코르베이트는:


‘비타민 C를 먹음으로써 예를 들어 감기 예방을 원하는 사람은 나누어서 먹거나 천천히 방출되는 제재를 섭취함으로써 혈액 농도를 올릴 것이다.... 만약 1회 복용량이 혈액 농도를 약 6시간 동안, 즉 1/4동안 올린다면 하루 중 나머지 3/4은 예방되지 않을 것이다... . 생화학적인 자료에 의하면 폴링의 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온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비타민 C의 적정 양은 하루에 3-5(several) 그램이다.....

 

1회 대용량 알약은 짧은 시간 동안만 혈액 농도를 올릴 뿐이며 치료적으로 비효과적이다. 목표는 혈장 농도를 지속적으로 올리는 것이며 이것은 하루 종일 짧은 간격으로 여러번 정제를 나누어서 먹거나 서방제재를 사용하는 것이다.“[2]


대용량 비타민 C 치료자 중 한 사람은 1940년대에 바이러스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이 영양소를 대용량으로 사용했던 의사 Frederick Robert Klenner이다. 그는 비타민 C를 하루에 체중 1kg당 350mg까지를 3번 나누어서 사용하는 것을 옹호했다.[3]
이것은 세계적으로 정부 부서에 의해 정해진 하루 권고량 60mg을 우스꽝스러운 것으로 만들었다.      Andrew Saul PhD는 Orthomolecular Medicine이라는 잡지의 수석 편집장인데 대용량 비타민 C의 열렬한 팬이며 이 주제에 관한 최고의 웹사이트들 중 2개를 가지고 있다.[4] 그는 위를 정형외과 의사이자
널리 사용되는 고관절 인공대체 수술의 창안자인 Robert Cathcart III에게로 안내한다. 

 

 그는 비타민 C의 대용량을 옹호했는데 심한 염증을 감소시키기 위해 하루에 100,000mg 이상을 자주 사용했다. 수십년 동안의 의료를 통해 의사 Cathcart는 그러한 치료를 수만명의 환자들에게 행했는데 비타민 C의 양을 장이 견딜 수 있는 정도까지 사용했다. 즉 조직의 포화 상태를 나타내는 설사를 일으킬 정도까지 였다. 그의 환자들은 관절염, 요통, 혹은 손상이 있었다; 어떤 환자들은 강직성 척추염을 앓았다.[5]
Andrew Sau은 썼다.

 

정맥으로 비타민 C를 주사할 수 없는 환자들에게 비타민 C 치료의 가장 중요한 면의 한가지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용량을 나누는 것이 비타민 C의 흡수와 보유를 개선시킨다. 비타민 C의 경구 고용량이 더 높은 혈액 농도를 가져오며, 경구 용량을 나누어서 복용하는 것이 고농도를 유지한다.

비록 처음엔 언급하기에 너무나 뻔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것들은 자명한 개념이 아니다. 많은 의학 웹사이트와 정부에 기반한 식품 권고가 이것을 무시하고 있다. Hilary Roberts 박사는 쓰고 있다: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과 경미하게 앓고 있는 사람들조차 비타민 C를 1000배나 많은 용량을 견딜 수 있다. 이것은 하루 권고량을 정하는데 있어서 무시되었던 생화학에서의 변화를 나타낸다.

 

하루 권고량을 정하는데 있어서  비타민 C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의 입증되지 않은 위험성엔 큰 중요성이 부여된 반면에,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위험성은 간과되었다. 진짜 과학자들은 ‘과학적인 증명이 없다’란 말은 ‘우리는 이 생각을 좋아하지 않는다’란 말의 환상적인 표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6] 의료계, 제약 산업 그리고 그들로부터 돈을 받는 미디어에 의한 비타민 C에 대항하는 증오 캠페인이 있다. 비타민 C는 효과가 없다는 말을 사람들은 들어왔다.

 

 세계는 뉴질랜드 농부 Allan SMith의 놀라운 경우를 목격했다. 그는 신종플루(swine flu)로 폐가 전부 하얗게 된 폐렴에 걸린 후에 ECMO 생명-지지에 의존하게 되었다. 그의 아들들이 만약 그의 아버지에게 혈관주사로 계속 비타민 C를 공급하지 않으면 의사들을 법정에 세우겠다고 위협한 후에야 의사들은 Allan의 기계 스위치를 끄지 않았다. Allan의 회복은 신속했고 공무원들이 그 치료를 계속해서 중단시키려고 시도했을 때 ‘소용없는’ 비타민 C라며 조롱하는 관료들의 소름끼치는 광경 후엔 지긋지긋한 것이었다.

당신이 무엇과 싸우고 있는지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 Credence 홈페이지에 있는 그의 이야기를 보세요.


  비타민 C를 ‘소용없는’ 것으로 매도하는 인용된 연구들은 도대체 행해졌다면 100-200mg 근처에서 낮은 농도로 행한 것들이다. 대중을 섬뜩하게 하는 다른 이야기들은 비타민 C가 해롭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이다. 고용량 비타민 C가 신석이나 다른 문제를 야기한다는 과학 논문은 하나도 없다. 너무 많이 섭취되었을 때 장이 헐거워진다--소위 장 내성 역치인데--이것은 비타민 C로 조직이 포화되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사실상 가장 좋은 표지이다. 

만약 당신이 아프다면, 고용량 C 섭취의 효과적인 방법은 1-1.5리터의 물에 비타민 C가루 20-30그램을 넣어 하루 종일 마시는 것이다. 필요할 때마다 보충하면 된다. 이것은 수분 섭취와 동시에 정기적으로 고농도를 확보해준다. 비타민 C는 아이들이 열이 있거나 아플 때 아이들에게도 아주 안전하고 아주 효과적이다. 어른들에게 대용량 비타민 C(경구와 정맥)는 모든 종류의 감염, 독감, 근육 약화, 근육통, 만성 요통, 일반적인 통증관리, 치주병, 등등에 효과적이다. Andrew Saul은 결론을 내린다: 

Andrew Saul은 결론을 내린다:


 의사 Klenner는 매일 예방 용량으로 10,000에서 15,000 mg을 추천한다. 그는 부모들에게 아이들에게 비타민 C를 나이만큼 그램(1그램은 1000mg)을 주라고 권고했다. 2살 아이에겐 하루 2000mg이 된다. 9살 아이는 9,000mg,rm 이상의 아이들에겐 약 10,000mg.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양이 얼마가 됐든지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C를 충분히 섭취하라”고 나는 단순히 말한다. 

 

그것은 내 가족에게 효과적이었다. 나는 아이들을 대학까지 그런 식으로 키웠고 아이들은 한번도 어떤 항생제도 결코 복용하지 않았다. 한번이 아니다. 이제는 의료 전문가들이 비타민 C 고용량이 아픈 사람들을 치유하는 힘을 환영해야할 때가 되었다. 치유는 의료에서 가장 좋은 것이다. 당신은 치유(cure)라는 글자를 “C"자가 없이는 스펠링을 쓸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의사 Klenner가 다음에 이의를 제기할 것으로 보지 않는다.


”흡연이 체내에서 아스코르브산의 농도를 낮추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비타민 C 보충이 흡연자에서 혈중 납 농도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이론을 세웠다. 하루에 최소한 한갑의 담배를 피우고 아스코르브산 부족 혹은 납 중독의 임상 증상이 없는  20-30대 75명에서 행한 임상 연구가 행해졌다.

 

피실험자들에게 위약(placebo), 200mg의 아스코르브산, 혹은 1000mg의 아스코르브산 보충이 무작위적으로 매일 할당되었다. 1주일간의 보충 후에 매일 1,000mg의 아스코르브산을 그룹에서 혈중 납 농도의 81% 감소가 있었다.[7]

정맥주사(IV) C: 대용량의 비타민 C를 정맥으로 주면 그것은 암 세포에 선택적으로 독이 되었다. 용량은 24시간에 30,000mg에서 200,000mg까지였다. 입안이 마르고 머리에 광대한 느낌이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다. 치료는 암 병소에서 다량의 과산화수소가 생성되어 작동한 것으로 생각된다 (대량의 산소). 최근의 이 간단한 치료의 효과에 대한 언론의 보고는 대중의 관심을 재점화했다.[8] 슬프게도, 제약/의학 부문은 회의적인데, 그것은 주로 그 치료로 이익이 날 것 같지 않고 특허를 낼 수 없을 것 같기 때문이다.[9]


www.doctoryourself.com는 말한다.

암환자에게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줄 많은 이유가 있다. 아스코르브산은 건강한 세포들을 붙잡는 콜라겐 ‘’아교‘를 강화하고 기존 종양 세포의 퍼짐을 방해한다. 비타민은 또한 면역계를 강화하고 놀라운 수준으로 통증을 완화한다. 그러나 그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


비타민 C가 암 세포들에 선택적으로 독작용을 나타냈다.

 

실험실과 임상 연구에 의하면 충분히 높은 양을 사용해 종양 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일 수 있을 만큼 아스코르브산의 충분히 높은 혈장 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이것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다면 그것은 십중팔구는 대부분의 알려진 (그러나 최악으로 디자인 된) 비타민 C와 암 연구들은 단순히 충분히 높은 용량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Hugh Riordan MD와 그의 동료들은 체외에서 종양에 독작용을 나타내는 농도 이상으로 인간에서 아스코르브산의 혈장 농도를 유지하는 능력과 아스코르브산이 화학치료제로서 사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치료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비타민 P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 C 복합체의 또 다른 부분이다. 의사  
Albert Szent-Gyorgi는 1937년에 비타민 C를 분리해 노벨상을 탔는데 나중에 C의 작용에 고유한 다른 인자들을 발견했다. 원래 단일 영양소라고 여겨졌던 비타민 C가 Szent-Gyorgi가 더 오랫동안 힘들게 실험을 해 C 복합체 속에 보조요소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있는 것을 알게 됐다. 그 새로운 바이오플라보노이드를 '비타민 P'라고 이름짓고 Szent-Gyorgi 는 이것들이 인간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이것들은 플파보놀과 플라본이라고 알려진 식물 색소에서 유래한 것이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오늘날 건강에 유익하다고 널리 받아들여지며 이것들은 수산화물(hydroxylated)과 메톡시화물(methoxylated forms)로 구할 수 있다. 그들은 과일 씨에서 나온다 (대부분은 감귤류). '비타민 P'라는 용어는 한편으로 의학 황제들에 의해선 덜 받아들여졌다.

Best wishes,
Phillip

FURTHER RESOURCES
The Essential Guide to Vitamin C by Phillip Day and Nicholas CockayneVitamin C complex plus bioflavonoids (400 g) (shipped globally)

*   *   *   *   *   *

Do you like these bulletins and wish to receive them for free?

*   *   *   *   *   *

NEED SOMETHING ELSE?
VISIT THE CREDENCE UK/GLOBAL STORE!

We ship anywhere in the world!

LATEST HEALTH NEWS

자료출처: Dr안병선 건강과 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