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자연의학

녹차 카테킨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0. 10. 12. 19:23

녹차 카테킨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이창석 칼럼, 차의 효능2

발암 억제작용

 

암을 일으키는 원인에는 화학적인 것(발암성 화합물), 물리적인 것(방사선 등),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 있다. WHO의 발표에 의하면, 암 사망 원인의 35%가 음식물에 의한다고 한다. 음식물에 의한 암 원인의 60~90%가 N-니트로소(nitroso)화합물이 차지한다는 것이다.

 

녹차 전즙은 질산염이 환원되어 N-니트로소 화합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녹차 속에 함유된 카테킨류를 사용하면 그 작용은 현저하다. 카테킨류는 소화기 암만이 아니고, 피부암 등 여러 암에 대해서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많은 동물 실험, 또는 생체 실험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미국의 무크타르(Mukhtar)팀은 발암 개시물질에 녹차 카테킨 실험으로 피부 발암 돌연변이를 38~62%로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과, 발암개시 활성체를 불활성화 시킴으로써, 억제 작용이 나타난다는 것을 밝혀 주었다. 또한, 같은 실험에서 식도암 발생이 마찬가지로 억제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일본 요시자와팀은 녹차 추출물로 피부암의 발병 인자를 53%에서 13%로 현저히 억제하는 결과를 얻었으며. 또, 후지타팀은 녹차 추출물 수용액을 투여하여, 십이지장 발암증률을 63%에서 20%로 억제하는 결과를 얻었다.

 

일본 코쿠니팀은 녹차 추출물을 이용, 종양세포의 증식이 현저히 억제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발암성 물질이나 체내에서 발암성 물질로 변화하는 화합물 등은 평소 녹차의 전즙, 또는, 카테킨류를 먹어두면 발암이 억제 억제된다는 사실이 여러 많은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다.

(부산 도예가)  www.j365.kr/news/articleView.html?idxno=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