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기능의학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루게릭병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1. 11. 3. 19:40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루게릭병 

  

오래전 환갑을 맞이하였고 한 때는 국가를 위하여 월남전에도 참전을 하여 생사의 갈림길에서도 살아 남은 역전의 용사였지만 어느날 갑자기 근육이 굳어져버리는 루게릭 병이라는 것이 찾아 왔다. 루게릭병은 온 몸의 근육이 서서히 굳어져 가는 병으로서 아직까지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많은 환자들이 힘든 투병 생활을 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잘 알려진 "스티븐호킹 박사"가 이 병을 앓고 있다.

 

오늘 내가 만난 이 환자는 근육이 서서히 굳어져가고 왼쪽 팔은 자발적으로 움직 일 수 없는 상태이고 오른 팔도 점점 근력을 잃어가고 있었지만 부인의 극진한 간호와 가족의 격려에 힘입어 부지런히 재활 치료도 하고 약물 복용도 하고 있었다.

 

아직까지 뚜렷한 변화는 느낄 수 없지만 꾸준하게 치료를 하면 어느 정도 가시적인 효과를 느끼리라 하는 기대감으로 환자는 특정한 치료를 열심히 받고 있다. 힘든 투병 생활에 환자 본인도 힘들지만 옆에서 간호하는 보호자도 힘든 사투를 벌이고 있는 모습에 하루빨리 병세가 호전되어 밝게  미소짓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본다.

 

약 1시간 정도 치료 과정 중 환자는 이 병이 완치가 안 되어도 좋으니 손이라도 제대로 움직일 수 있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소망에 마음이 너무 아팠다. 아무쪼록 그 분의 소망대로 이루어 지는 날을 간절히 기원하여 본다.

 

그리고 어느 정도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몇 가지 보완적 치료와 요법을 병행하였으면 하는 생각 이다,  예를들어 기능의학, 에너지의학,자연의학 중 선별하여 병행하였으면 하는 바램 이다, 즉 비정상적인 세포를 재생 회복시켜 주고 인체의 항산화 기능을 높여주고 근육 이완에 도움되는 요법과 면역 시스템을 회복하는 방법이다,

 

루게릭 환우 여러분.

힘 내세요

그리고 희망을 잃지 마세요.

온 몸이 서서히 굳어져 가도 

여러분의 마음마저 굳어져 가서는 안 됩니다.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의 쾌유를 빌어 봅니다.

 

메디칼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