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중모색

암을 극복한 환자의 공통점을 분석해 보았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4. 4. 2. 15:29

암을 극복한 환자의 공통점을 분석해 보았다

암 진단을 받고 일부 관해 혹은 완전 관해 판정을 환자분들의 투병 과정을 들어보고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개인적으로 분석한 결과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다, 기타 특이한 케이스도 있지만 통계적 측면에서 참고 될만한 부분들을 요약 해보았다

1. 기본적으로 현대의학의 장점을 최대한 잘 활용하였다

암 진단을 받고 많은 충격과 갈등이 생기고 염려가 되지만 그러한 과정을 이겨내고 현대의학적 표준 치료 과정을 잘 마쳤다, 하지만 항암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중도에 중단하거나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러한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고 나름대로의 방식을 동원하여 암을 극복한 사례도 많았다. 흔히 이야기하는 자연치유로 투병 전략을 변경하였지만 그들 모두가 표준치료 과정을 무시하지 않았다,

2. 기본에 충실하였다

의학적 치료는 병원에서 제공하지만 환자 스스로 노력하고 관리하여야 하는 기본적 행위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건강 회복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였다, 기본적 행위란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변하고 매일 적당하게 운동도 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주의하였고 항상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관리를 소흘히 하지 않았다.또한 특별하고 유별난 것을 선호하지 않고 잘 못된 식습관도 바꾸고 생활 습관의 변화를 시도하였다,

3. 언제나 긍정의 힘으로 투병하였다

치료 과정은 물론 표준치료가 종료되어도 방심하지 않고 건강 관리에 집중을 하고 항상 긍정의 힘으로 생활하고 이해와 배려의 마음으로 주변 사람과 잘 어울리고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하였다, 일부 환자의 경우 명상을 자주하고 마음을 비우고 언제나 긍정의 마음으로 생활하였다. 또한 치료 과정에서 견디기 어려운 상황이나 암성 통증이 동반되어도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힘든 시간을 견뎠다,

4. 통합의학적 치료를 병행하였다

표준치료만으로 완전 관해를 받은 환자도 많았지만 많은 환자분들이 표준치료만으로 견디기 어려운 경우도 많았기에 통합의학으로 접근하는 치료와 요법을 적절하게 잘 융합을 하여 관리를 하였다, 예를 들어 비타민C 고농도 주사와 경구 복용을 보조적으로 일정기간 시도를 하였고 면역 수치가 낮을 경우 면역을 회복하는데 도움되는 싸이모신알파1주사,미슬토 주사 등도 시도하였다,

그리고, 자연치유의 장점도 최대한 잘 활용하였는데 거슨요법, 니시요법 등을 병행한 사례도 많았다, 자연치유는 힘들고 어려운 분야가 아니기에 누구라도 시도 할 수 있고 인체 스스로 자연치유력을 회복하고 극대화시키려는 노력을 하였다, 다만 동일한 동일한 암종은 있어도 동일한 환자는 없기에 개인의 증례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5. 암에 관하여 공부를 하였다

암 투병 과정에서 환자 스스로 주체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호자가 주도적으로 인도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리고 항상 환자와 보호자는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면서 의기투합이 잘 되었다, 또한 자신의 암에 관하여 기본적인 의료 지식을 공부하고 관련 정보를 분석하고 최상의 조합을 찾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였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격언이 있듯이 암에 관하여 어느 정도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여 투병에 많은 참고를 하였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