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9/05 5

방사선 치료 후유증을 해소하는데 도움되는 것에 관하여

​방사선 치료 후유증을 해소하는데 도움되는 것에 관하여​암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암 병소 부위에 방사선을 쪼여서 치료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에서 방사능 피폭으로 인하여 피부 혹은 조직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방사능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역국,황태국, 톳을 자주 드시면 해독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저염식을 할 경우 체내 염도가 낮아져 해독 작용을 방해 할 수도 있기에 무조건 저염식을 하는 것은 자제하여야 하고 항상 과유불급을 염두하고 항상 적당한 체내 염도 0.9%를 잘 유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더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중금속 검사를 통하여 킬레이션 치료도 기능의학적 측면에서 시도를 하는 ..

암중모색 2024.09.05

계란을 하루에 몇개까지 먹어도 되나?

계란을 하루에 몇개까지 먹어도 되나?​계란을 하루에 몇개까지 먹어도 되나? 라는 질문 자체가 사실 정말 코메디라고 생각합니다​왜 계란가지고 이런 말들이 나올까요? 이 모든 것의 중심에는 [지방-심장 가설] 즉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LDL이 증가하고, 증가된 LDL은 심혈관질환을 유발한다는 가설에 있습니다. 이 가설은 저는 인류 과학 역사상 최대의 사기극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LDL 3편 영상에서 자세히 말씀드렸습니다​계란은 자연에서 나온 진짜 음식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빵, 과자, 시리얼, 라면, 피자, 콩기름, 옥수수기름, 마가린 등은 초가공음식(ultra-processed food)입니다. 즉 가짜 음식, 음식 모조품이라는 겁니다. 음식모조품인 빵의 갯수, 시리얼 갯수,..

기능의학 2024.09.05

식이유황 MSM에 대해서

식이유황 MSM에 대해서​MSM은 요즘 관절 건강 보충제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 사실 상당히 오래전부터 간 해독, 알러지 치료, 식물 렉틴을 차단해주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루게릭병은 장에서 LPS라는 내독소가 유입되면서 신경 염증을 더욱 악화시킨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장에 악영향을 미치는식물 렉틴을 차단하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으며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하면서 알러지 치료에도 탁월하며 간해독 기능으로 환경오염 시대에서 중요한 영양소라고 생각합니다​건강유지목적으로는 드실 필요는 없지만1. 당뇨, 고혈압, 하시모토병 등 자가면역질환2. 치매, 파킨슨병, 루게릭병 등 신경퇴행성질환3. 관절염 (관절염은 식물 렉틴에 의해 악화 경향)4. 알러지 질환 (알레르기 비염, 축농증, 아토피염 등)..

기능의학 2024.09.05

암 치료 후 왜 재발과 전이가 반복되는가?​

​암 치료 후 왜 재발과 전이가 반복되는가?​처음 암 진단을 받았을 때 유방암, 대장암, 위암, 췌장암 등으로 진단을 받지만 엄밀히 따지고 보면 암은 전신의 질병이라고 인식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 이유는 암은 이미 오래전 혹은 최근 몇 년 사이에 특정한 부위에 자리를 잡고 둥지를 틀고 CT와 MRI 진단에서 발견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암은 어제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라 이미 내 몸 안에서 암 세포들이 자리를 잡고 무한 증식을 하는 경우 입니다, 또한 누구에게나 암 세포는 하루에 평균적으로 3.000개에서 6.000개 정도 생기게 되는데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이러한 암 세포들을 공격하여 더 이상 성장을 하지 못하도록 면역 체계가 작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이나 이유로 인하여 매일 생..

암중모색 2024.09.05

갑상선암 수술한 내분비내과 의사 송월화 전문의“갑상선암은 암도 아니라지만…​

[2024년 희망가] 갑상선암 수술한 내분비내과 의사 송월화 전문의“갑상선암은 암도 아니라지만…​【건강다이제스트 | 송월화(인천보훈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저는 내분비내과 의사입니다. 내분비내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여러 기관에 생기는 병에 대해서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이러한 기관에는 뇌하수체, 시상하부, 갑상선, 부갑상선, 부신, 췌장 등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기관 중에 한두 가지를 세부 전공으로 선택하는데, 저는 갑상선을 세부 전공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런 제가 갑상선암에 걸렸습니다. 갑상선을 고치는 의사가 갑상선암이라니…. 물론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은 암에 속합니다. 갑상선암은 암도 아니라고 말하기도 합니다.​하지만 막상 갑상선암 진단을 받고 보니 만감이 교차하는 참으로 복잡한 심정이었습니다. 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