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The Life Secret

삶에서 가장 의미있는 것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12. 2. 16:54

 

삶에서 가장 의미있는 것

 

 

 

 

남녀 모두 1위는 '건강'
남녀 모두 '현재 삶에서 가장 의미있는 것'으로 건강을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두 번째로 높은 응답률은 남성이 배우자(또는 연인)인 반면 여성은 자녀로, 남녀간에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032830] 은퇴연구소는 50세 이상 은퇴자 93명과 20세 이상 비은퇴자 1천633명 등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현재 삶에서 가장 의미있는 것'으로 남성의 30.7%, 여성의 31.3%가 각각 건강을 꼽았다고 2일 밝혔다.

 

그러나 두 번째로 높은 응답률은 남녀 사이에 차이가 있었다.남성은 건강에 이어 배우자 또는 연인(24.4%)이라는 응답률이 두 번째로 높고, 자녀(18.4%)와 일(12.6%)이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비해 여성은 건강에 이어 자녀(29.3%)를 꼽은 응답률이 두 번째였고 배우자(14.8%), 부모님(7.5%) 등 순이었다.  연령대별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면 50대 이상은 건강(42.7%), 40대는 자녀(31.8%), 30대는 배우자(27.8%), 20대는 부모님(26.6%)이었다.

 

 

 

조사 대상자 중 은퇴자들은 '은퇴 후 후회하는 것'으로 체력단련을 못한 것(14.9%), 노후 여가 자금을 마련 못한 것(11.7%), 여행을 마음껏 못 간 것(10.3%) 등을 꼽았다.  '은퇴 후 뜻하지 않은 큰 지출'로는 자녀를 위한 지출(유학자금, 결혼비용)이 1위(27.6%)를 차지했다. 의료비(12.1%), 경조사비(11.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박지숭 책임연구원은"은퇴 후 여생이 길어지고 있지만 현재 은퇴하는 사람들은 노후 삶에 대한 준비가 취약한 상황"이라며 "삶의 우선순위를 살펴보고 은퇴 후 삶의 만족도를 높일 방법을 은퇴 전부터 미리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

 

 

 

 

NOTE:

삶에서 가장 의미있는 것이 건강이라고 대부분 말하고 있고 건강은 건강 할 때 지켜야 한다고 강조를 하지만 실제로 그 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리고 건강을 챙겨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최소한의 노력을 안 하는 경우가 많다,또한 질병 진단을 받고서도 돈이 아까워서 치료를 소흘히 하는 사람도 있으니 참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세상이다.

 

과연 우리의 삶에서 무엇이 가장 소중할까 다시한번 생각을 해보고 지금부터라도 건강에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투자하여야 하는 지혜로움이 있어야 한다.건강이라는 것은 특별하고 유별난 것이 아니다. 평소에 소식하면서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고 과식,폭식,야식을 삼가하고 매일 혹은 1주일에 2-3회씩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걷기 운동만 하여도 많은 도움이 된다. 더불어 스트레스 받지 말고 항상 긍정의 마음으로 생활하고 매일 웃으면서 즐겁게 생활하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항상 정상 체온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옷을 따듯하게 입고 찜질방,황토방,숯가마방 같은 곳을 이용하여 한 번씩 체온을 올려서 땀을 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만약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은 원적외선 온열을 이용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구입하여 가정에서 찜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적극 추천하는바 이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최고70도의 고온 상태에서도 화상을 입지 않으며 1시간 정도 편안하게 누워서 땀을 흘리면 저체온증을 호전시켜 주고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옛말에도 몸이 따뜻한 사람은 병이 없다고 하였듯이 항상 정상 체온을 유지하면 질병에 걸릴 확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정상 체온 유지는 건강의 기본 항목이다.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일반 온열제품보다 가격이 조금 고가이지만 건강 관리의 보조적 요법으로 매우 뛰어난 방법이다.

 

최근에 연예인 혹은 유명인들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을 접하면서 많은 생각이 교차를 한다, 조금더 살다가 갔으면 하는 아쉬움과 너무나 짦은 우리의 삶이 때로는 허무감으로 엄습해 올때도 있다, 얼마전 심근경색으로 투병하는 친구가 이런 말을 하였다, 죽으면 모든 것이 끝이다. 내가 존재하지 않은 세상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사는 동안 오래 생존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사는 동안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다가는 것이 가장 행복한 삶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내 삶은 다 비슷하다, 돈이 없다고 아쉬워하고 부러워 할 것도 없고 짜증을 낼 필요도 없다, 지금 내가 건강하다면 가장 행복한 사람인 것 이다. 메디칼 엔지니어 김동우

 

자료출처: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http://blog.daum.net/inbio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