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종합 게시판

하병근 박사님 유작 "힐링 팩터" 출간안내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12. 11. 15:46

 

 

 

 

하병근 박사님 유작 "힐링 팩터" 출간안내

 

 

 

그동안 국내에서 수년동안 기다려왔던 "힐링팩터The Healing Factor" 번역본이출간되었습니다.이 책은 1930년대부터 30여년간 비타민c를 연구한 어윈 스톤이 저술하였으며 미국의 비타민c 열풍을 가져온 책입니다.

 

노벨상 수상자이자 비타민c 연구학자인 라이너스 폴링은 어윈 스톤의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비타민 C와 감기(Vitamin C and the Common Cold)라는 책을 써서 역시 미국에서 비타민c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하병근 박사님도 힐링팩터 책을 보고 처음 비타민c의 세계로 빠져들었다고 하셨습니다.

 

한국에 이 책을 꼭 번역해서 의료인들과 일반인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열망으로 지금으로부터 4~5년전에 비타민c월드 네트워크 소속 의사 선생님들과 함께 역할을 분담하여 번역작업을 시작 하였습니다.몇년동안의 번역작업은 쉽지 않았습니다. 평범한 책이 아닌 전문서적인데 번역 전문가도 아닌 네트워크 소속 의사선생님들이 하병근 박사님 작고 이후 시간을 내서 이 작업을 하는것은 지난한 작업이었으며 국내 비타민c의학 발전을 위하여 큰 일을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대표역자를 맡으신 윤 찬 선생님(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전공의)과 어해용(강남 힐락의원) 원장님의 역할과 헌신에 대해 감사드립니다.이 책은 노벨의학상,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라이스너 폴링과 얼베르트 센트죄리지의 추천사가 게재되어 있을만큼 평가를 받고있으며, 국내 번역 출간은 또다른 귀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병근 박사님께서는 절판이 된 책을 구해 책 제본이 헤어져 나갈때까지 읽고 또 읽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자료들을 공부하고 있는 의료인들도 반드시 통독해야 할 책이 The Healing Factor 라고 하셨습니다.(하병근 박사님의 힐링팩터에 대한 글http://vitamincworld.com/ab-7241&PB_1397630614=5)

 

라이너스 폴링은 "이 책은 중요한 책이다. 의사는 물론 일반인에게도 매우 중요하다"라고 추천사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비타민c 항노화의 비밀에 이어 하병근 박사님의 두번째 유작인 힐링팩터를 회원님들에게도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이 세상에서 삶을 다하실때까지 비타민c 의학연구와 환자에 대한 사랑과 봉사정신을 기리며 평생을 바치신 고 하병근 박사님께 이 책을 바칩니다.

 

 

NOTE:

이 책은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을 이해하고 암 치료의 보조적 요법으로 적용되는데 이론적 바탕이 되고 질병과 투병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것을 사료 됩니다. 또한 이 분야 관심있는 많은 의료인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되리라 생각 합니다. 그 동안 비타민C 요법에 관하여 많은 찬반 논란이 있었기에 비타민C 치료법에 관한 새로운 이정표를 마련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또한 암과 투병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보조적 요법으로 유효하게 적용되어 질병의 고통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비타민C 메가도스요법에 관한 이론을 연구하고 체계화시키는데 결정적인 공헌을 하신 고 하병근박사님을 추모하며 이 책이 발간 된 것을 무안한 기쁨으로 받아들여 진다/메디칼 엔지니어 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http://blog.daum.net/inbio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