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의용공학 칼럼

너도 아프냐, 나도 아프구나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0. 12. 9. 20:29

 

 

너도 아프냐, 나도 아프구나

 

오늘 유튜브의 어느 암환자의 글이 

긴 여운으로 남아 있다

 

"잘 못 했어요

잘 못 했습니다

부디 이 평안을 빼앗지 말아주세요"

 

암과의 투병 과정은 

환자가 되어보지 못하면 실감하지 못한다

 

하지만 나는

환자의 입장이나 감정을 

어느 정도는 헤아릴 수가 있다

 

비록 그 속 마음을 100%까지는 모르지만

절반 정도는 공감이 가기에 

늘 안타까운 마음이다

 

가끔은 환우님과 대화를 하다보면

너무 두렵운 마음에

눈물을 하염없이 흘리는 분들도 있다

 

얼마나 힘이 들까

얼마나 두려웠을까

같이 울어 줄 수 없어 언제나 미안한 마음이다

 

내가 암을 고칠 수 있는

신통한 능력이 있다면

모든 암 환자에게 당장 베풀고 싶다

 

오늘은 7시간이라는 긴 수술을 마치고

회복중인 환우님과 대화에서

힘들어하는 모습이기에

그래도 이 순간을 이겨내어야 한다고

격려를 해주었지만 

내가 큰 힘이 되어주지 못 함에

죄인 같은 마음이다 

 

다만  내가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라도 다 베풀고 싶다

 

예전에 병원 관련 일을 할 때

수술실 참관을 많이 하였기에

가장 가까이에서 환자분들의 고통과

힘든 과정을 보았기에

그 분들의 마음을 공감한다

 

그래도 내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실망하지 말고 지금의 순간을 잘 극복하도록

힘을 주고 격려를 해주는 것 이다

 

그리하여 나중에 건강을 회복하여

웃으면서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하는 마음 뿐 이다

나의 간절한 기도와 염원이 그 분들에게 전달되어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