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중모색

동일한 치료도 개인마다 의학적 만족도에서 차이가 있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4. 1. 29. 15:15

동일한 치료도 개인마다 의학적 만족도에서 차이가 있다

동일한 치료를 하여도 어떤 환자는 매우 뛰어난 치료 효과를 얻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환자는 그다지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무엇이 이처럼 치료 효과에서 차이가 있을까, 그 동안 많은 암 환자분들의 증례와 상황을 종합하여 나름대로 분석을 한 결과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 것 이다,

환자의 긍정적 마인드와 행동이 큰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반대로 환자가 예민하고 부정적 반응을 하는 경우와 심리적으로 불안한 경우에는 치료 결과에서 만족도가 낮았지만 항상 긍정의 힘으로 투병 관리를 하는 환자는 만족도가 높았다

체중과 영양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환자는 치료 반응이 높았다, 또한 소화 기능이 매우 좋아 장 건강을 잘 유지하는 경우에는 동일한 항암 치료를 하여도 치료 효과가 높았다.반대로 변비와 설사를 동반하거나 소화 장애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는 항암 치료 효과도 낮았다, 이러한 점을 생각해보면 장의 효소 활동이 항암 치료에도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 한다

항암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환자 스스로 온열요법을 수시로 시도하고 잘 관리를 하는 환자는 대체적으로 치료 결과가 좋았다, 체온 관리는 치료에 잘 반응하고 각종 부작용 증상을 완화 조절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족욕,반신욕,뜸, 숯가마방,황토방 이러한 것보다 의학적 온열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했을 경우에 많은 영향력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