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관련 스크랩 정보

암 면역 치료 셀레늄 요법이란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4. 3. 27. 08:21

암 면역 치료 셀레늄 요법이란

이 영양소는 정상적인 산소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지키는 항산화효소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비타민E의 2000배의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활성산소가 세포를 상하게 하고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몸은 항산화제와 같이 활성산소의 양을 조절하는 방어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환자들은 대부분 체내에 셀레늄이 결핍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셀레늄이 결핍될 경우 우리몸의 자연살상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암세포를 사멸하지 못하게 되고 암은 점점 자라나게 되는 것입니다.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세포막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체조직의 변성을 막아주어 셀레늄수치가 낮아져 저항력이 부족한 암환자에게 그 수치를 정상수준으로 높여 면역계를 안정시켜줍니다. 또한 항암제 등 치료과정의 독성물질에 대한 해독작용을 하여 약물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세포성장 억제제의 효과를 높여 주거나 세포성장 억제제에 대한 저항성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또한 인체에 투여하였을 때 셀레노프로테인으로의 전환이 빨라 즉각적으로 기능은 수행하고 다 쓰인 나머지는 폐와 신장으로 배설되어 인체에 축적되지 않으므로 고함량을 써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치료 요법입니다.

셀레늄의 치료 효과:

1. 면역력 증가 및 해독작용

2. 신장독성 등 항암제 부작용 개선

3.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 억제

4. 방사선 등 항암치료 시 설사등의 부작용 감소

5.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해 암 예방

6. 림프절 제거 후 발생하는 림프부종 개선

7. 염증성 단백질의 합성을 억제해 항염증 작용

8. 집중 치료시 발생하는 조직 및 장기손상의 보호

부작용 및 후유증:

치료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은 시술 중 또는 시술 후에 동반하는 홍반과 부종 등이 있고, 이외에도 통증, 작열감, 그리고 소양감 등의 증상이 있다.

세레나제 주사와 복용 시 주의 사항

비타민C 정맥주사와 경구 복용을 하는 경우 세레나제는 최소한 1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복용하여야 합니다, 동시 복용 시 상호 충돌 작용으로 효과가 떨어지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오전 오후로 구분하여 복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