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통합의학

우유와 칼슘에 대한 하버드 대학의 입장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4. 8. 18. 13:09

우유와 칼슘에 대한 하버드 대학의 입장

하버드 대학의 공중보건학교 홈페이지에 가면 칼슘과 우유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 우유를 마셔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하버드 대학의 입장은 조금 다르다.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라.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우유가 완전식품이고 많은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좋은 식품이라는 환상을 깨버려야 한다. 하버드 대학에서 권고하는 우유의 섭취량은 하루 1~2잔으로 제한하고 있음을 명심하자. 하루 세 잔 이상 마신 사람들이 어떤 질환에 시달리고 있는지는 다음 기회에 기술해 보겠다.

출처:

https://www.hsph.harvard.edu/nutritionsource/what-should-you-eat/calcium-and-milk/

 

Calcium and MilkCalcium is important. But milk isn’t the only, or even best, source. It’s not a news flash that calcium is key for healthy bones. Getting enough calcium from childhood through adulthood helps build…www.hsph.harvard.edu

하버드 대학에서 권장하는 뼈를 강하게 만들기 위한 5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1. 유제품을 너무 의지하지 마십시오.

우유와 유제품은 하루에 1~2잔으로 제한하는 게 좋습니다. 더 많이 마시는 게 뼈에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녹색 채소, 브로콜리, 콩과 두부 등을 통해 풍부한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D를 섭취하십시오.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칼슘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1,000IU의 비타민 D를 공급하는 종합 비타민제를 찾으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적절한 혈중 농도를 위해 하루 3,000 ~ 4,000 IU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루 30분 이상 햇빛을 쐬는 것으로 필요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다는 말도 있지만, 우리나라의 지리적 여건상-대기오염, 자외선 차단제, 피부 노출 기피 등- 하루 8시간 정도 야외에서 일해야만 그만한 양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참고: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3/24/2015032403059.html?Dep0=twitter)

 

 

"햇볕 하루 8시간 안 쬐면 비타민D 부족"

100자평 0 페이스북 11 트위터 더보기 입력 : 2015.03.25 08:00 비타민D 전문가 주장 눈길 한국, 위도 높아 일조량 부족… 고층건물·대기오염도 영향 "비타민D3 영양제 먹어야"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D를 보충하려면 한낮에 20~30분 간 햇볕을 쬐어야 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상식처럼 알고 있는 얘기다. 그러나 이는 한국의 지리적 위치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지 않은 이야기다. 최근 한낮에 20~30분 간 햇볕을 쬐어도 비타민D 보충이 어

health.chosun.com

3. 움직이십시오.

규칙적인 운동, 특히 걷기, 달리기 같은 체중 부하 운동은 뼈를 강하게 만드는데 필수적입니다.

4. 너무 많은 비타민 A(레티놀)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강화우유, 에너지바, 시리얼 등에는 뼈를 약하게 만드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요즘 많은 종합 비타민 회사들이 뼈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비타민 A 대신 베타카로틴을 첨가하고 있습니다.

5. 아이들이 튼튼한 뼈를 만들 수 있도록 도우세요.

청소년들을 운동, 적절한 운동과 칼슘, 비타민D 섭취를 통해 뼈가 건강해지도록 돕는 것이 성인이 되었을 때 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16916426&memberNo=126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