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2/03 5

간암, 종양 크기가 작으면 방사선 수술이 효과적

간암, 종양 크기가 작으면 방사선 수술이 효과적 - 종양 크기가 작고 개수가 적은 간암은 방사선 수술에 90% 이상 반응해 - 환자의 호흡까지 고려해 종양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 ​ ​간암은 매년 4050대 암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암으로 치료방법에 관심이 높은 질환이다. 일반적인 간암 표준 치료는 수술이지만 간기능 저하 시 수술이 힘들고, 수술 후 2년 재발률도 40%에 이른다. 이에 수술이나 간 이식 같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간암 환자는 약 30%의 정도이다. 이런 상황에서 외과적 수술이 아닌 방사선만으로 종양을 제거하는 간암 방사선 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 강동성심병원 방사선종양학과 한태진 교수는 “종양 크기가 작고 개수가 적은 간암은 방사선 수술이 효과적”이라며 “간암..

보다 효과적으로 비타민 C 주사를 맞는 방법

보다 효과적으로 비타민 C 주사를 맞는 방법 https://blog.naver.com/bong20215/223340686737 보다 효과적으로 비타민 C 주사를 맞는 방법 비타민 C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 : 알파 리포익 산 ALA https://blog.naver.com/bong20215/2225308... blog.naver.com 보다 효과적으로 비타민 C 주사를 맞는 방법 비타민 C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 : 알파 리포익 산 ALA https://blog.naver.com/bong20215/2225308... blog.naver.com 비타민 전문 : 암 회복치료, 항노화, 면역, Vitamin : 네이버 블로그 - 암 비타민 치료 - Vitamin 클리닉 - 비타민 암학회 회장 직접 진료..

“기도하고 먹고 걸으며…췌장암 4기 이겨냈습니다”

[기사공유] “기도하고 먹고 걸으며…췌장암 4기 이겨냈습니다” ​ 췌장암 4기를 극복한 박선희(68·충북 진천군)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췌장암 치료를 전부 이겨내고 ‘3도 4촌(1주일 중 3일은 도시에서, 4일은 자연에서 보내는 생활)’ 생활을 하며 제 2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의 주치의인 분당차병원 혈액종양내과 전홍재 교수도 함께 만나 이야기 나눴습니다. ​ ​ 췌장암 4기를 이겨낸 박선희(왼쪽)씨와 그의 주치의인 분당차병원 혈액종양내과 전홍재 교수./사진=신지호 기자 ​ ‘수술 불가한’ 췌장암 진단 2018년 3월, 박선희씨는 속 쓰림 증상을 자주 겪었습니다. 오후가 되면 속 쓰림이 유난히 심해져 식사량을 조절하고 조미료 사용량을 줄이는 등 식습관을 개선했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동..

췌장암 치료 – 항암치료

다학제 진료는 생의 끝자락에 서 있는 인간에게 신이 준 가장 큰 선물 췌장암 치료 – 항암치료 (상) ​ 강력한 항암제의 등장 췌장암은 처음 진단 시에 이미 암이 전신에 퍼져 있는 경우가 많다. 초기라는 판단하에 수술을 시행했던 환자들조차 높은 재발률을 보이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췌장암의 치료는 전신 질환에 준해 치료 전략을 세우게 되는데, 이 ‘전신 질환으로서의 치료’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항암제가 필수다. ​ 과거에는 현재만큼 강력한 항암제가 없었기 때문에 췌장암 환자에게 항암치료를 시도해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었다. 더구나 췌장암 특성상 항암치료에 강한 내성을 갖고 있기에, 항암치료의 도움이 절실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도움을 얻을 수 없었다. ​ 췌장암이 가진 생물학적 특징은 ‘종양 내에 ..

암 진단 후 5년이 되는 시점과 그 이후의 건강 관리

암 진단 후 5년이 되는 시점과 그 이후의 건강 관리 암 진단 후 5년이 되는 시점에서 영상학적으로 암이 보이지 않고 암 지표자 수치도 정상 수치 이내로 유지되고 있을 경우에 표준치료 종결을 선언하게 됩니다, ​ 암 환자에게는 가장 반가운 소식이며 기대하였던 결과 입니다, 하지만 암은 평생 잘 관리하는 질병이기에 5년이 되었다고 방심하지 말고 꾸준하게 자신의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 합니다, ​ 그 동안 많은 암 환자분들의 투병 과정에서 5년 이상 재발이나 전이가 되지 않고 건강을 잘 유지하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가끔씩 전화 통화는 하곤 하는데 역시 그 분들은 암에 관하여 잘 알고 있었고 어떤 방법으로 관리를 하여야 하는지를 인지하고 있기에 그런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 그리고..

암중모색 2024.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