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8/07 4

부족하지만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부족하지만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네이버와 다음의 여러 암 환우 카페에서 활동을 한다많이 부족하고 내 세울 것은 없지만나의 작은 노력이 암과 싸우는 모든 환우님들에게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그리고, 간암 환우협회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활동을 하면서 간 환우협회에서 발행하는 행복나눔이라는 책자에 글을 게재하는데어느 환우님께서 언급을 해주시어일부 내용을 캡쳐 하였다많이 부족한 글 임에도 불구하고관심을 가져주어 고마운 마음 이다​지금도 병상에서 투병 중인 모든 환우님들의빠른 쾌유를 응원 합니다​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궁시렁 궁시렁 2024.08.07

하루아침

하루아침에 떠오르는 것은 없다.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것은 없다. ​조금씩 조금씩 꾸준히 나빠지고 조금씩 조금씩 꾸준히 좋아질 뿐.​작은 일이 모여서 큰 일이 된다. 잘 아는 얘기면서도 실천하기는 어렵다. ​박노해 『걷는 독서』 중에서. ​[출처:중앙일보]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35012​​​​암과의 싸움은 전초전이 있고그 과정을 마치면중반전이 시작이 된다​그러나,아쉽게도 중반전도 맞이하지 못하고치료를 더 이상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더 이상 나아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다행히 후반전을 접어들면그나마 예전보다는 수월하지만아직 긴장을 풀기에는 무리 이다​세상사 모든 것이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는 것 같다​그래서조급해지면 안 된다내일은 내일 걱정하고오늘은 ..

궁시렁 궁시렁 2024.08.07

위암 3기도 ‘전화위복’ 박귀선 대표의 체험고백

[2024년 희망가] 위암 3기도 ‘전화위복’ 박귀선 대표의 체험고백“6개 루틴을 실천하면서 더 건강한 삶을 살게 됐어요【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2005년, 시각장애 아동의 그림동화책을 만들었다. 점자촉각그림동화책 를 개발했다. 우리나라에 시각장애 아동이 보는 그림동화책이 한 권도 없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것이 계기가 됐다.​2013년, 점자촉각동화책 를 맹학교와 점자도서관에 기증하기 시작하면서 점자촉각교구재 개발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2014년에는 시리즈 등 다양한 점자촉각교구재를 만들어 전국의 맹학교와 점자도서관에 기증하기도 했다. 누군가는 꼭 해야 할 일이라고 여겼기 때문이었다.​2019년, 점자촉각교구재 보급을 위해 사회적 기업 ‘담심포’를 설립했다. 매년 5종 이상의 점자촉..

보다 능동적 대처가 필요한 암 투병 과정​

​ 위암4기 진단을 받고 표준 치료 과정을 겪으면서 항암 치료에 호전이 없어 주치의 선생님은 임상 시험을 권유하여 시도한 결과 부작용이 너무 심하여 거의 먹지를 못하다보니 체중이 10kg 이상 빠지고 뼈만 앙상하게 남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지만 주치의 선생님은 진료시에도 거의 사무적이고 냉랭한 분위기여서 하고 싶은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되었습니다, ​환자는 답답한 마음에 이러다가 죽는 것이 아닐까 하는 두려움과 걱정이 엄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치의 선생님은 견디기 힘들면 호스피스 병동을 알아 보라고 하는 냉소적인 반응에 환자도 보호자도 억장이 무너 집니다​​보다 능동적 대처가 필요한 암 투병 과정​상기 환자의 투병 과정을 접하면서 누구라도 경험 할 수 있는 그러한 과정이지만 몇 가지 안타..

암중모색 2024.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