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환자의 생활

필수 미네랄 16가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효능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1. 7. 29. 09:24

 

더라이프

옵티마 미네랄(원액)

소비자 가격 \120,000원

 

질병 치료 중인 환자나 건강 관리를 위하여 꼭 필요한 미네랄 원액입니다.

 

특히 암치료 중인 분이나 온열 요법을 시도하시는 환자는 반드시 필수 미네랄을 음용하여야 하며 그외 죽염이나 순수 소금(데톡시300)을 희석하여 음용하여야만 탈수 현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온열요법을 하기 전에 미네랄 성분을 보충

주어야 하는 이유

 

바이오매트 온열요법 치료를 할 경우 많은 땀

으로 인하여 체내 미네랄 성분이 몸 밖으로 빠

져 나가기 때문에 반드시 미네랄 성분을 보충해

주어야만 합니다.

 

옵티마 미네랄 원액은 그냥 드시면 안되고 물

한컵에 3-5방울 희석을 하여 음용하시기 바랍

니다. 미네랄 특유의 냄새로 인하여 음용하기

약간 거북하지만 냄새를 맡지 마시고 마시기

바랍니다.

 

 


 

 

 

 

 

 

 

 

 

 

 

 

 

 

 

 

 

 

 

 

 

 

 

 

 

 

 

 

 

 

 

 

 

 

 

 

 

 

 

 

 

 

 

 

 

 

 

 

 

하기 내용은 퍼온 글 입니다.

필수미네랄 16가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효능
 
1. 칼슘
Ca, calcium 체내 칼슘의 대부분은 뼈와 이에 들어있다. 칼슘은 인과 함께 작용하며, 튼튼한 이와 뼈를 만드는 일을 하고, 칼슘과 마그네슘도 함께 작용하며,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한다.
성인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800~1,200mg이다.
효능은 심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유지시켜 주고 불면증을 경감시키며, 체내 철분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신경계통, 특히 자극의 전달기능을 도와준다.
 
2. 칼륨
K, potassium
나트륨과 함께 함께 작용하며 체내 수분을 조절하고 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유지하게 한다. (칼륨은 세포 내에서 일하고 나트륨은 세포 외에서만 일한다.)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이 깨지면 신경이나 근육이 기능이 저하된다. 저혈당증이나 장기간의 단식, 심한 설사 등은 칼륨을 상실하게 한다.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는 다같이 칼륨부족현상을 일으킨다.
성인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정해져 있지는 않으나 대량 900mg으로 본다.
효능은 뇌에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명확한 사고를 하도록 도와준다. 몸 속의 노폐물처리를 돕는다. 알레르기 치료에 도움을 준다.

결핍증으로는 부종, 저혈당증이 있다.
 
3. 마그네슘
Mg, magnesium
마그네슘과 비타민C 뿐만 아니라 인, 나트륨, 칼륨의 대사에도 필요하다. 신경과 근육의 효과적인 작용을 위해 불가결한 성분이고 혈액 속의 당분을 에너지로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항스트레스 미네랄로 알려져 있으며, 사람은 21g 정도의 마그네슘을 체내에 가지고 있다.
성인의 하루 권장량은 300~400mg이다.

효능은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심장, 혈관계를 보다 더 튼튼하게 하고, 심장 발작증을 예방한다. 이를 튼튼하게 해주고 소화불량을 없애주고 조직, 혈관벽의 칼슘 침착을 방지하며 신장결석, 담석을 방지해준다.
 
4. 철
Fe, ione
생명 유지에 필수적이다. 헤모글로빈(적혈구 중의 색소)과 미오글로빈(근육 중의 색소), 그리고 일부 효소를 만드는데 필요하다. 섭취된 철분 중 실제로 흡수되는 것은 불과 8%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체중 70kg 정도의 성인은 대게 약 4kg정도의 철분을 체내에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은 헤모글로빈 제조에 사용된다.
성인의 하루 권장량은 10~18mg 이다.
효능은 성장을 도우며 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 또한 피로를 막아주고 피부의 혈색을 좋게 하며, 철분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치료해주며 예방해준다.

결핍증은 철분 결핍성 빈혈이다.
 
5. 셀레늄

Se, selenium
비타민E와 셀레늄은 상호 보완작용을 한다. 즉 두 가지를 합치면 각각의 힘을 합한 것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한다. 비타민E와 셀레늄은 모두 황산화 물질이며 산화에 의해 일어나는 노화, 조직의 경화를 막고 속도를 둔화시킨다.
성인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50~100mcg 이다.
효능은 조직을 젊고 유연하게 해주고 갱년기 장애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비듬 예방과 치료를 돕는다. 
 
6. 나트륨
Na, sodium
나트륨을 다량 섭취하면 칼륨이 고갈된다.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식사를 하는 사람 중에서 고혈압환자가 많이 생긴다. 칼슘과 그 밖의 미네랄이 혈액에 녹도록 도와준다.
효능은 더위에 의한 극도의 피로나 일사병을 예방한다. 신경과 근육의 정상적인 기능 발휘에 도움이 된다.
결핍증으로는 탄수화물의 소화가 잘 안되며, 신경통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7. 유황
S, sulfur
튼튼한 머리털, 피부, 손톱, 발톱을 위한 필수적인 성분이다. 뇌가 적절한 기능을 발휘하도록 산소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는 일을 돕는다. 비타민B군과 함께 작용해서 인체의 기본적인 대사에 도움을 주며, 조직을 만들고 있는 아미노산의 일부이기도 하다.
간장 내의 담즙 분비를 촉진시킨다.
효능은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머리털을 빛나게 한다.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증을 예방한다.
 
8. 아연
Zn, zinc
체내에 여러 가지 작용의 흐름과 효소 시스템, 세포의 활성화를 위한 일 등 을 지휘, 감독하는 일을 한다. 단백질의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이며 근육의 수축을 조작한다. 인슐린의 형성을 돕는다. 혈액의 안정과 산, 알칼리의 균형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립선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며, 모든 생식기관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은 뇌 기능 수행상 매우 중요한 물질이며, 정신분열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DNA의 합성에도 필요하다.
 
9. 염소
Cl, chlorine
혈액 내에서 산과 알칼리가 균형을 이루게 하며, 화합물을 이룬 형태로 나트륨, 칼륨과 함께 작용한다. 간장의 기능을 도와서 체내 노폐물의 청소를 돕는다.
하루의 소금 섭취량이 평균치에 달해 있으면 염소 섭취량은 충분한 것이다.
효능은 소화를 돕고 몸의 유연성을 갖게 해준다.
결핍증은 털이 빠지고(탈모증) 이가 빠진다.
 
10. 인
P, phosphorus
인체의 모든 세포 속에 들어있고, 인의 적절한 기능 발휘를 위해서는 비타민D와 칼슘이 필수적이다. 칼슘과 인이 정상적으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그 구성이 2:1의 비율을 유지해야 한다.(칼슘이 인의 2배) 거의 모든 생리적 화학작용과 관계가 있으며 정상적인 뼈와 이의조직을 위해 필요하다. 심장의 규칙적인 박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신장의 정상적인 활동에 불가결한 성분이다. 신경에 자극을 전달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다.
성인의 1일 권장량은 800~1,200mg 이다.
효능은 성장을 촉진시키고  몸의 회복을 돕는다. 관절염의 통증을 줄여주고 튼튼한 이와 잇몸을 만들어 준다.
결핍증으로는 구루병, 치조농루가 발생한다.
 
11. 크롬
Cr, chromium
인체가 필요로 하는 곳에 단백질이 운반되도록 돕는다.
섭취량은 정해져 있지는 않으나 성인의 평균 섭취량은 90mcg 이다.
효능은 생체 성장을 돕고, 고혈압을 막아준다. 또한 혈압을 내려주며 당뇨병을 예방한다.
결핍증은 동맥경화와 당뇨병의 원인의 하나로 추측한다.
 
12. 코발트
Co, cobalt
비타민B12의 일부를 구성하는 미네랄이며 적혈구 세포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음식물 중에 극히 소량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것으로 충분하다.
섭취량은 정해져 있지 않다.
효능은 빈혈을 방지하며, 결핍일 경우 빈혈이 생긴다.
 
13. 구리
Cu, copper
몸 속의 철분을 헤모글로빈으로 변환시키는데 필요하고, 비타민C의 활용을 위해 필수적이다. 식후 15분이면 혈액 속에 도달하며, 오염된 대기 중에 들어 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티로신을 모발이나 피부의 착색요소로 작용하게 한다.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2mg 정도이다.
효능은 철분의 효과적인 흡수를 도와서 원기를 높여 준다.
결핍증은 빈혈과 부종이다.
 
14. 불소
F, fluorine
불화나트륨(음료수에 섞여 있다.)이나 불화칼슘(천연물질)을 구성하는 미네랄이다. 충치를 예방하나, 과다 섭취하면 이빨의 색이 변한다.
섭취량은 정해져 있지 않다.
효능은 충치 예방이며, 결핍일 경우 충치가 발생한다.
 
15. 요오드
I, iodine
체내 요오드의 2/3는 갑상선에 있으며, 요오드의 영향을 받아 갑상선은 신진대사를 조절한다. 따라서 요오드가 부족하게 되면 정신적인 반응이 둔해지고 비만해지며 활력이 없어진다.
성인의 하루 섭취량은 80~150mcg(체중 1kg당 1mcg)이다.
효능은 여분의 지방을 연소시켜서 체중의 감소를 돕는다. 적정한 성장을 촉진시키며 활력을 더해 준다. 정신적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며 튼튼한 머리털과 손톱, 발톱, 피부, 이를 만든다.

결핍증은 갑산선종, 갑상선 기능쇠약증을 유발한다.
 
16. 망간
Mn, manganese
비오틴, 비타민B1, 비타민C를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효소가 있어야 하는데,  이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데 필요한 것이 바로 망간이다. 정상적인 골격을 만드는데 필요하고, 갑상선의 주요 호르몬을 만드는데 중요한 성분이다. 세포의 재생과 중추신경계의 정상기능 발휘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인의 1일 섭취 권장량은 2.5~7mcg 이다.
효능은 피로를 덜어 주고 근육의 반사작용을 돕는다. 기억력을 증가시키고 신경과민, 화를 가라앉힌다.

참고자료:대한임상병리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