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종합 게시판

에시악(Essiac)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5. 4. 5. 14:14

 

 

 

 

 

에시악(Essiac) - 르네 케이스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북부에 위치한 조그만 동네에서 1922년에 르네 케이스가 처음으로 에시악(Essiac)이라는 암치료법을 알아냈다. 르네 케이스는 간호사였으며 단순한 약초의 혼합물로 수천 명의 암환자를 치료했다. 에시악이라는 약이름은 그녀의 이름을 거꾸로 쓴 것이다.  

 

간호사로 일하던 케이스는 나이가 지긋한 환자를 돌보고 있었는데 그의 가슴에 흉터를 보고는 환자에게 이 흉터가 왜 생겼는지 물었다. 그 환자는 약 30여 년 전에 암에 걸렸는데, 인디언 치료 주술사가 제안한 약초 혼합물을 써서 치료한 후 남은 자국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시기 르네 케이스는 암진단을 받고 투병하는 친척이 있었는데 같은 약초 혼합물로 치료하여 완치했고, 그 후 21년을 더 살다가 사망했다. 그 성공사례 이후 르네케이스는 간호사 일을 그만 두고 약초 혼합물로 사람들을 치료해 주기 시작했다. 암을 완치한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자 그녀의 고향에서는 클리닉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을 후원받았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려왔고, 중증의 환자들은 앰뷸런스를 타고 왔다.

 

르네 케이스는 건물 밖에 있는 앰뷸런스까지 가서 사람들을 치료하였고, 그런 사람들이 점점 상태가 좋아지자 걸어서 클리닉을 방문하였다. 일주일에 300 ~ 600명 가량의 환자를 치료했고 그녀는 의사가 아니었기 때문에 모두 무료로 치료하였다. 그녀의 클리닉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로 붐볐고, 그에 따라서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졌다.

 

더구나 많은 완치 사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의료계는 의사들로 하여금 르네케이스의 치료법에 대해서 실습하지 못하게 하였다. 더구나 이 치료법은 승인 되지 않았기 때문에 불법이었다. 그 곳에서 8년 반 동안 암환자를 치료하였다. 

 

르네 케이스는 자신의 치료법을 합법화하기 위해서 노력했다. 약 5만 명의 환자가 탄원서에 서명하여 르네 케이스를 지지하였고, 입법부에 그러한 내용을 전달하였다. 그러나 르네 케이스의 치료법은 입법부에서 허가 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격렬한 시위를 하였고, 암위원회가 설립되어 그녀의 치료법을 조사하게 되었다. 그러나 결국 그녀의 암치료법은 허가를 받지 못했으며 클리닉 또한 문을 닫아야했다. 그 동안 암환자를 치료하면서 많은 자료들을 수집하였고, 완치에 대한 수많은 사례들이 묵살 당했다.

 

에시악으로 치료받은 수많은 사람들은 FDA에서 암치료법으로 승인하지 않자 의료당국을 고소하는 데에 이른다. 병원의 치료가 더 이상 해답을 주지 못하므로 에시악을 합법적으로 사용할 권리를 달라는 것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에시악을 합법적인 암치료법이 아니다. 

 

미국의 어느 주에서는 법으로 의사가 암을 치료할 때 인정된 치료법만을 사용하도록 하고, 그 외의 치료법은 불법으로 간주한다. 더구나 사용할 수 없는 치료법을 목록으로 만들어서 정해놓고 있다. 목록에 있는 치료법을 의사가 사용하면 중죄로 다스린다.  끝없는 싸움에 지진 르네 케이스는 고향으로 돌아가서 1978년 91세의 나이로 임종하는 날까지 개인적인 선에서 환자들을 계속 돌보았다.

 

 

 

 

 

   

 

에시악의 기적의 효과 때문에 일부 국가에서 에시악 유사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본 회사 제품만은 캐나다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감독하에 생산되고 암환자에게 판매를 승인 받고 있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캐나다에서 만든 정품을 보면 뒤에 "에시악은 캐나다에서만 제조됩니다"라는 영문의 글씨가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품은 NPN 넘버가 Essiac 상표이름 밑 박스안에 써져 있어야 합니다.또한 정품은 모든 내용이 영어와 불어로 동시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즉, NPN넘버가 없거나, 미국에서 판매되거나, 캐나다에서 매장없이 인터넷 만을 통해 판매되거나, 라벨이 영어로만 인쇄되어 있는것은, 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하지 않은 유사품입니다. 

 

구입처 : www.bwhealth.net   (캐나다건강식품 비웰)​당사도 캐나다 온타리오의 도매상을 통해 구입하여 캐나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에시악 제조회사의 홈페이지 인것 같은 사이트에서 판매되는것은 유사품일수 있습니다. 에시악 제조회사에서는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팔지 않습니다. 에시악 제조회사는 한국의 어떠한 병원,약국,제약회사 등과도 제휴나 특약을 맺지 않고 있으며 오직 온타리오의 한 도매상을 통해서만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암학회에서도 에시악에 대한 효능이 발표되고 있고 한국내의 암환자들도 완치되거나 암세포가 현저히 들어들며 암진행이 정지되는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속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카씨의 부레이스브리지(Bracebridge) 클리닉에서 그 동안 에시악으로 수천명의 암환자가 완치되었습니다.

 

케네디 미국 대통령의 주치의였던 브러쉬 박사는 10년간의 연구 시험 후 에시악의 항암치료 효능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에시악에 함유된 다음 네가지 약초는 그 각각의 성분이 모두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 버독 (Burdock, Arctium lappa) 

2. 인디안 루바브 (Indian rhubarb, Rheum palmatum) 

3. 소렐 (Sorrel) 

4. 슬리퍼리 엘 (Slippery elm)  

 

에시악의 유래 

에시악은 캐나다의 간호사였던 르네 카씨(Renee Caisse, 1888~1978)에 의해 만들어진 항암치료제 입니다. 에시악(Essiac)은 카씨(Caisse)의 이름을 스펠을 뒤로부터 쓴 것입니다. 카씨여사는 에시악 제조비법을 1922년 그녀의 말기 유방암 환자를 전통적인 약초요법으로 완치시킨 원주민 치료사에 게서 전수받았습니다. ​ 

 

1923년에 그녀는 의사의 환자 중 말기 유방암으로부터 완전히 회복한 여자환자 한 명을 관찰했습니다. 환자의 회복에 관한 질문 도중에, 르네는 그 여자환자가 오즈브웨이(Ojibway) 인디안 약초치료사가 만들어준 약초요법으로 스스로 암을 치유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즉 카씨 여사는 제조비법을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오로지 캐나다의 한 회사에게만 전수하였습니다. ​

 

그녀는 그 약초치료사를 찾아갔고, 그는 기꺼이 그의 부족의 약제조법을 그녀에게 대가 없이 전수해주었습니다.이 제조법에는 4가지의 약초가 사용되며, 개별약초의 효능보다 더 치료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를 혼합하고 특정한 방법으로 익혀서 조제합니다.의사의 허락 하에 르네는 치유가 불가능하여 포기한 말기암 환자를 약초요법으로 치효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과는 전부 회복되었습니다.

   

르네는 그녀 스스로 약초를 모으기 시작하였으며, 그녀의 부엌에서 치료를 준비하고 수백건의 암을 치료했습니다. 르네는 그녀의 이름을 딴 에시악이 생명을 보조하는 신체기관이 심하게 손상되는 경우에는 효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앗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병의 통증은 더욱 높아지고, 또 환자는 예상 보다 더 오래 생존하였습니다. 생명을 보조하는 신체기관이 덜 손상된 다른 경우는 완치가 되었으며, 환자는 35~40년을 더 생존하였습니다. 일부 환자는 아직도 생존해 있습니다. 

 

르네는 헌신적으로 이 환자들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수 백명 환자의 치료를 그녀의 집에서 계속하였습니다. 그녀는 치료에 돈을 받지 않았습니다. 기부금만이 오직 그녀의 수입이었습니다. 그녀는 겨우 궁핍을 면할 정도로 유지하였습니다. 수년간 그녀의 업적에 대한 말이 퍼지면서, 캐나다 의료당국은 이 간호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암환자들에게 직접 치료하도록 놔두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캐나다 보건성에 의해 수년간 제지와 규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싸움은 신문을 통해 전 캐나다에알려졌습니다.에시악은 르네의 업적에 대한 신문기사로 캐나다 전역에 유명하게 되었으며, 또한 에시악으로 치유한 환자의 가족들에 의해 더욱 알려졌습니다. 결국 캐나다 암협회에서도 그녀의 업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에시악에 대한 조사를 착수하였습니다. 

 

1937년 캐나다 암협회는 에시악에 대한 청문회를 가졌으며, 그들은 에시악이 암을 치유하였다고 결론 지었습니다.신문전면기사와 르네를 지지하는 많은 환자와 그 가족들에 의한 광범위한 지지가 마침내 1938년 캐나다 의회에서 에시악을 합법화하는 법안의 투표에 들어가도록 하였으며, 55,000명의 지지서명이 의회에 전달되었습니다. 투표가 끝났으나, 에시악은 공식적인 항암치료제로 승인을 받는데 필요한 3표가 부족해 합법화에 실패했습니다.

 

르네 카씨의 삶과 투쟁을 쓴 책이 게리 글럼 박사(Dr. Gary L. Glum)에 의해 "콜링 오브언 엔젤(The Calling of An Angel)" 이란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불치라고 의사로부터 서명 확인된 수 천명의 암환자를 회복시킨 기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르네는 1978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40년간 그녀의 일을 계속합니다. 그녀는 그녀의 조제법을 신뢰한 많은 친구들을 가졌으며, 그 중 한명인 글럼박사가 조제법을 전수받았다고 주장하지만, 이부분은 이견이 있으며, 공식적인 인증은 캐나다 온타리오산이 유일합니다. 

 

1960년대에 르네는 미국 케네디 대통령의 개인 주치의였던 의사 브러쉬 (Charles A. Brusch)의 크리닉에서 함께 일하였습니다. 에시악을 10년간 연구 후, 닥터 브러쉬는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에시악은 암을 치료한다. 미국과 캐나다 연구소에서 실시된 모든 연구조사가 이러한 결론을 입증한다."

 

1982년 캐나다 정부는 에시악이 암에 효과가 있다는 어떠한 임상적 증거도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럼에도 캐나다 보건 복지부는 캐나다 응급 의약 감시국의 산하에서 에시악이 합법적으로 말기 암환자에게 사용될 수 있다고 승인했습니다.현재 에시악은 캐나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NOTE:

암은 아직까지 정복하지 못한 미완의 분야이지만 암을 정복하기 위하여 지금도 수 많은 연구진들이 연구 개발을 하고 있으며 속속 좋은 치료법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당연히 현대의학을 전공하는 의료진들도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기에 선진 외국에서는 현대의학의 표준치료에만 국한하지 않고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 치료 효과가 어느 정도 인정이 되는 다양한 치료법이나 요법들을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암 치료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이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에는 표준치료에만 전념을 하고 한계점에 도달 할 경우에는 의사는 더 이상 치료해 줄 것이 없다고 한다, 그러면 아무것도 모르는 환자의 입장에서는 앞이 캄캄하고 어떻게 대처하여야 할지 난감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고 절망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병원에서 포기했다고 암 치료를 포기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 비록 제도권 밖이지만 어쩔 수 없이 모든 방법을 동원히여 암과 대처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많은 보완적 요법 중에서 에시악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항암제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충분히 검토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에시악의 경우 아직 국내 수입 허가도 나지 않았지만 인터넷 카페에서 많은 환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관련 자료를 옮겨와 소개하고자 한다, 아직 개인적으로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있지 않기에 어떠한 효능이나 효과가 있는지 확인된바 없지만 앞으로 시간을 두고 검토해 볼 예정이다/더라이프 메디칼 ㅣ 의공학 전문가 김동우

 

자료출처: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http://blog.daum.net/inbio880

 

 

 

 

'종합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지막 장미 / 김남조   (0) 2015.05.02
항암치료 중 식사 요령   (0) 2015.04.24
넛지(Nudge)효과   (0) 2015.02.22
인체에 치명적인 전자파 차단방법  (0) 2014.12.29
아스피린의 진화   (0) 201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