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궁시렁 궁시렁

좋은 인연은 아름답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3. 11. 19. 10:36

좋은 인연은 아름답다

암과 투병하는 과정에서 환자와 보호자는 힘이 든다

암 진단을 받는 그 자체가 두렵고

앞으로 어떤 상황이 다가올지 아무도 예측하지 못하기에

환자와 보호자는 늘 불안하다

다행히 호전이 되거나

완치 판정을 받을 경우에는 그나마 안도의 한숨을 내 쉴수 있지만

투병하는 과정은 사막의 어두운 골짜기를 걸어가는 기분이다

나는 암 환자 뿐만 아니라

난치성 질병으로 고통받았던 환자도 많이 만나 보았다

그러기에, 환자와 보호자의 입장을 누구보다고 잘 알고

그 분들의 감정을 공감하기에

내가 베풀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드리고 싶다

비록 의사는 아니어서 직접 치료는 못 해주지만

그 분들이 걸어가는 투병의 길에서

힘이 될지 모르지만 동행이 되어 줄 수는 있다

만나는 모든 환우님들과 인연이 될수는 없지만

그래도 많은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매일 혹은 간헐적으로 전화 통화를 하거나

SNS를 통하여 교류를 한다

나는 잘 난것 없고 못난 것 없지만

나를 신뢰하고 서로 교류를 한다는 것에 고마운 마음이다

오늘도 보호자와 짧은 통화를 했다

자녀는 이미 8부 능선을 넘어 정상을 눈 앞에 두고 있지만

마무리 단계에서 돌다리도

두르린다는 의미로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았다

그리고 어떤 환자는 투병하는 과정에서

치료 과정의 모든 것을 나에게 보고를 하듯이 알려준다

내가 이래라 저래라 할 입장은 아니지만

사소한 부분이라도 오류가 있을까하는 염려 때문인지

수시로 전화 통화를 한다

결국 그 분은 매우 양호한 치료 결과가 있었고

담당교수님도 치료 결과에 놀라워하고 있단다

그러나 나는 비법이나 특효약을 알려준적이 없다

아마도 환자는 힘겨운 투병 과정에서 누군가 나를 응원하고

지켜주고 있다는 안도감 때문에

더 좋은 치료 결과가 있었으리라 생각 한다

역시 긍정의 힘이 암을 이기는데 큰 역활을 한다고 본다

바램이 있다면

나와 인연이 되었던 안 되었던지 상관없이

모든 환자분들이 하루 빨리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을 회복하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