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각종 의료 정보

면역력이 생명력이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0. 12. 25. 15:18

 

 

 

 

 

면역력이 생명력이다

 

면역력이 생명력입니다. 동물이건 식물이건 모든 생물체는 면역성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립니다.

다시 말해서 질병에 대항할 저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리는 것립니다.

 

면역(免疫)이란?

글자 그대로 사람이나 동물의 몸 안에 병원균이나 독소가 침입하여도 발병(發病)되지 않을 만한 저항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면역이 강하면 모든 질병은 발을 붙이지 못합니다.다시 말해서, 인체의 면역기능을 높이는 일이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이미 병증을 앓는 사람도 면역만 키우면 잃어 버렸던 건강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대의학에서는 동물이나 식물이 질병에 걸리면 그 질병에 국한 된 약을 씁니다. 백신과 같은 효과입니다. 이러한 치료행위는 근본적인 퇴치는 아니며 그리고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면역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그 병증에만 국한된 약물을 쓰기 때문에 면역은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식물인 경우, 땅의 생명력(지력=기원)은 생각하지 않고 식물만 살려 보겠다는 생각인데, 그래서 독한 약을 뿌리고 화학비료를 줍니다. 그러면 잎이 무성해지고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수확한 채소와 과일은 약물에 오염되어 그것을 먹는 사람까지 건강을 위협합니다.

살린 것 같으나 땅은 더 황패해지고 그 위험은 고스란히 사람에게 까지 이어집니다.

 

결국 땅은 기운을 잃고 죽고 맙니다. 그래서 오늘날 땅의 생명력을 키우기 위해 유기농법(생태농법)이라는 예날 자연방법으로 작물을 재배하는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건강한 한 땅에서 건강한 열매를 수확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렇듯 우리 몸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 몸이 면역성만 강하면 어떤 특정한 질병은 물론 수 만 가지의 질병으로부터 몸의 건강과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현대의학의 과다한 약물남용은 우리 몸의 면역을 키우는 데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현대의학은 이제 인체의 건강을 위해서는 절대적인 것에서 보조적인 것으로 생각을 빨리 바꾸어야 합니다. 미국을 비롯한 유럽 의료선진국에서는 자연치유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했다는 것을 자인한 것입니다.현대의학은 근본적으로 사람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병을 치료하기 위해 병만 보고 병을 쫓다가 사람도 잃고 돈도 잃고 병도 놓치는그래서 의료수가만 높여서 환자나 환자가족들이 감당할 수 없는 의료비로 인하여 패가망신하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사람을 고치면 병은 자연적으로 낫습니다. 면역이 깨지면 제아무리 최첨단과학의료라도 소용이 없습니다.

 

※면역을 키우려면

 

1)정확한 자기 인식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것이 정상입니다. 비정상이면 정상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포기하는 것은 스스로 행복을 버리는 것입니다.

 

2)고정관념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나는 안 된다’는 부정한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병증이 깊고 오래됨은 문제가 안 됩니다.

잘못 된 병은 잘못된 생각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3)인체의 골격을 바로 놓아야 합니다.

피는 뼈에서 생성이 됩니다. 특히 갈비뼈에서 제일 많이 생성이 됩니다. 면역은 기운(氣運)입니다.

굳어지고 삐뚤어진 것 바로 놓으면 됩니다. 기운은 뼈에서 힘은 근육에서 나옵니다.

 

4)혈 순환이 잘 되도록 인체를 깨워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합니다. 몸이 더워야 암이 생기지 않습니다. 곰팡이 같은 썩은 피 셀루라이트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근육세포들을 깨워주어야 합니다.막힌 것 풀어주면 됩니다.

 

5)에너지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각종 영양소와 미네랄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맑은 물과 공기를 선호해야 합니다.

될 수 있는 한 유기농 농산물을 먹되 푸른 채소와 뿌리채소, 그리고 과일이나 건과나 생선으로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6)배설을 잘해야 합니다.

쾌변이 중요합니다.배설이 부자연스러우면 건강이상신호입니다.복부는 기가 모이는 바다입니다.

변비는 독기를 뿜기 때문에 만병의 원인입니다.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설을 잘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7)내 몸과 체력에 맞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과격한 운동이나 체력에 부치는 운동은 피하고 운동을 놀이로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8)스트레스를 잘게 부서야 합니다.

스트레스 없는 생활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길게 오래토록 하지 말고 짧게,

그리고 큰 것을 잘게 부수어 긍정적으로 소화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9)휴면이 중요합니다.

잠은 버리고 허비하는 시간이 아닙니다.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내일을 위해 건강을 위해 면역체계를 정비하고 면역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입니다.

 

10)유머가 있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웃을 때 많은 엔톨핀이 생깁니다. 삶이 즐거울 때 역시 면역기능을 높이는 임파구와 NK세포들이 활성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