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The Life Secret

‘엄지의 제왕’ 이계호교수의 자연 치유식 소개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4. 5. 14. 09:39

 

 

 

 

‘엄지의 제왕’ 이계호교수의 자연 치유식 소개 내용 요약 정리

 

현미밥,검은콩 청국장,들깨, 컬러푸드(무지개 채소) ,

 

 

더라이프 메디칼

의공학 전문가 김동우

http://blog.daum.net/inbio880

 

현미밥:

도정한 쌀은 영양가가 5% 정보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현미는 95%의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특별하게 소화 장애에 문제가 없다면 매일 현미밥을 먹는 것이 좋으며 잡곡,조,들깨도 섞어서 밥을 지어 먹으면 좋다. 단 , 현미밥은 반드시 50회 정도 이상 씹어 먹어야만 소화 흡수가 되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만약에 현미밥을 제대로 씹지 않을 경우에는 장에서 소화 흡수가 안되고 모두 대변으로 배출된다. 특히 음식을 오래 씹어야 하는 이유은 침이 많이 분비되어 아밀라아제 성분이 소화 흡수를 도와주게 된다, 또한 턱 근육 운동으로 인하여 뇌속의 뇌하수체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인체에 이로운 멜라토닌 물질이 분비되어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만약에 현미밥을 먹기 어려운  환자의 경우에는 현미차를 끊여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검은콩 청국장:

검은콩을 삶아서 식인 후 공기가 신선한 곳에 2-3일 정도 38-40도 정도 온도를 유지하여 주면 자연 발효가 되는데 청국장 특유의 냄새가 나기 전에 먹으면 된다.한끼에 한 숟가락 정도 먹으면 좋다.

 

들깨:

들깨에는 참깨와 달리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들깨에 들어 있는 지방 중 60%가 오메가3이며 섬유질과 단백질도 존재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피를 맑게 하고 심장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고,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산모가 들깨를 열심히 먹으면 모유에서 오메가3가 더 잘 만들어지고 아가의 두뇌발달에도 좋다. 그런데 들기름은 공기중의 산소와 닿으면 쉽게 산패되는 결점이 있기 때문에 장기간 공기에 노출된 상태는 삼가하는 것이 좋다, 들기름을 짤 때에도 볶아서 짜내면 기름은 많이 나오지만 지방의 변성이 일어난다.

 

컬러푸드(무지개 채소)

빨주노초흑백보 색깔을 띤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마트에서 소량으로 색깔별로 구입하여 조리를 하는 것 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그리고 모든 음식을 전체식을 하는 것이 영양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다, 고구마,감자,사과의 껍질을 벗기지 말고 깨끗히 씻어 전체를 먹어야 한다,

 

인체의 70% 정도는 수분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물이 부족하면 인체는 2가지 방법으로 신호를 보낸다, 첫째 소변 색깔이 진노랑색으로 변하고 둘째로 갈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이 보일때는 즉시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하여야 한다. 만약에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의 점도가 끈적해져 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하고 림프 순환에도 영향을 주게 됨으로 반드시 하루에 필요한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한다.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어야 백혈구속의 면역세포들이 몸 전체에 골고루 순환되고 보급하는 역활을 하게 되는 것 이다,

 

일반적으로 암환자의 경우 물을 적게 마시는 경향이 많은데 반드시 하루에 2-3리터 정도 마시는 것이 좋으며 가장 정확한 수치는 자신의 키와 체중을 합하여 100을 나누면 자신이 필요한 1일 수분의 량이 된다. 암환자의 경우 조금더 마시는 것이 유익하지만 특별한 체질이거나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고 복수가 찬 환자의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하에 수분량을 조절하여야 한다. 최근 미국에서 물 마시기 대회에서 우승한 여성이 집으로 귀가하여 몇 시간뒤 사망한 사례가 있었는데 지나치게 물을 너무 많이 마셔 체내 전해질 성분 부족으로 인하여 사망한 경우도 있었다.

 

투병중인 환자의 단백질 보충:

투병중인 환자의 정상체중 유지와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적정한 단백질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는데 자신의 체중의 키로만 뺀 나머지 수치를 섭취해 주어야 한다, 즉 70kg인 경우에는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은 70g정도이다. 그렇다고 육류를 과다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과유불급)

 

매일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서 단백질 성분을 반드시 보충해 주어야만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보충해 주어야 하지만 그 중에서 단백질은 면역세포를 생성하는 에너지원이기에 적당한 단백질 섭취가 필수이다.그리고 육류 중에서 트랜스 지방이 많은 부위는 삼가하고 삼겹살은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한다. 가능하면 소고기의 홍두께살 부위가 가장 좋으며 닭고기,오리고기도 좋은데 반드시 껍질은 먹지 말아야 한다.

 

투병중인 환자가 특별한 것을 찾아다니는 것 보다 가정에서 평범하게 준비하는 요리에서 건강의 비결이 숨어져 있다. 유행처럼 어떤 음식이 좋다고 따라가는 것 보다. 평소에 다양한 요리 재료를 이용하여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최고의 건강 비결이다. 채식만이 좋다고 주장하는 것은 자칫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하며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려는 노력을 하여야 한다.  

참고 자료: 엄지의 제왕 이계호교수의 자연 치유식 중에서